출처 : 여성시대 거창
쌤침
츄오신칸센(리니어 신칸센)
자기부상열차라서
150km/h까지는 바퀴로 달리다가
넘어가면 바퀴접고 공중에 떠서 달림
현재 영업속도는 505km/h이지만
개통 이후 800km/h까지 늘린다고 함
개통되면
도쿄 ~ 나고야 40분 (현 신칸센 95분 소요)
도쿄 ~ 오사카 67분 (현 신칸센 144분 소요)
여기도 오송꼴 날뻔 했으나
저거 만드는 JR도카이가
따로 지원 안받고
90조 플렉스 내돈내산이라
무조건 일직선으로 빠르게 만든다고 요구 다 무시
기존 도카이도 신칸센(파란선)도 선형이 구불구불 개판이라
속도도 제대로 못내는데
새로 만드는것도 저꼴나면 안되니
요구 다 무시하고 거의 일직선으로 만들어버림
심지어 간사이쪽에서는 교토마저도 제끼고
나라 지나가는 걸로 만들었다고...
요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도쿄 ~ 나고야는 기존 신칸센 대비 +700엔
도쿄 ~ 오사카는 +1,000엔정도로 계획중
도쿄 ~ 나고야는 2027년 예정
나고야 ~ 오사카는 2037년 예정
+) 추가
우리나라 검정고무신 배경인 1960년대에
본격화된 일본 경제 부흥의 상징
남의 자본 쌤쳐 이미 시속 200키로 신칸센있었다고함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거창
첫댓글 한국도 서울 부산 직통으로 하나파자
90조를 어케 회수함...
첫댓글 한국도 서울 부산 직통으로 하나파자
90조를 어케 회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