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승강장에 매점을 허가해 주는 관계자는 정신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좁아 터진 승강장에 매점들 때문에 승차 대기줄이 구부러지고 통행도 못하도록 막는 행위는 철도 안전이나 이용객 편의를 도외시 하는 행태입니다. 특히 환승역이나 동일 승강장에서 상하행 전철을 타야하는 구조에서는 반드시 매점이나 판매대가 들어서서는 안된다고 생각되네요.
우리나라 승강장 통제 안하는건 안전상 문제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2004년 영국 런던에서 게이트를 사이에 두고 잠시동안 일행과 떨어진적이 있었는데요. 런던지하철이 지연이 되니까 게이트를 중단시켜시 더 이상의 승객이 승강장을 가득 매우는걸 막아버리더라고요. 열차가 들어와서 하차객이 내릴공간이 필요했던거죠. 일부 혼잡역에서 국내 도입을 검토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배차간격 문제는 올림픽 패럴림픽이 다 끝나고 인천공항 착발 경강선 KTX가 정리된 다음에야 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분식점 등의 문제는 임차인의 영업권 보장 문제라든지 해당 점포의 잔여 계약기간 문제도 봐야 하니까 결코 쉽지만은 않죠. 왕십리역의 고질적인 혼잡 문제를 해결하려면, 제일 돈이 많이 들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9호선을 보훈병원-고덕-덕소-평내호평-(궁극적으로는 포천시청)까지 연장을 하는 방안을 추진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경기 동북부 지역에서 곧장 강남으로 빠지려는 수요가 1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까지 오로지 왕십리역을 목표로 한꺼번에 몰리는 상황인데, 이를 조금이라도 분산을 시키려면 대체 노선을 빨리 건설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하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8호선 연장보다는 9호선 연장이 훨씬 좋은 안이 될 뻔했습니다(서쪽으로도 강화읍-통진-김포시-김포공항까지 연장하는 것이 훨씬 더 좋았겠지요).
첫댓글 그냥 웃음만나오네요
배차 더 길어지면 경춘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연선주민들간 싸움일어날것 같네요.
도대체 승강장에 매점을 허가해 주는 관계자는 정신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좁아 터진 승강장에 매점들 때문에 승차 대기줄이 구부러지고 통행도 못하도록 막는 행위는 철도 안전이나 이용객 편의를 도외시 하는 행태입니다. 특히 환승역이나 동일 승강장에서 상하행 전철을 타야하는 구조에서는 반드시 매점이나 판매대가 들어서서는 안된다고 생각되네요.
기자들 수준이...
우리나라 승강장 통제 안하는건 안전상 문제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2004년 영국 런던에서 게이트를 사이에 두고 잠시동안 일행과 떨어진적이 있었는데요.
런던지하철이 지연이 되니까 게이트를 중단시켜시 더 이상의 승객이 승강장을 가득 매우는걸 막아버리더라고요. 열차가 들어와서 하차객이 내릴공간이 필요했던거죠. 일부 혼잡역에서 국내 도입을 검토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배차간격 문제는 올림픽 패럴림픽이 다 끝나고 인천공항 착발 경강선 KTX가 정리된 다음에야 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분식점 등의 문제는 임차인의 영업권 보장 문제라든지 해당 점포의 잔여 계약기간 문제도 봐야 하니까 결코 쉽지만은 않죠. 왕십리역의 고질적인 혼잡 문제를 해결하려면, 제일 돈이 많이 들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9호선을 보훈병원-고덕-덕소-평내호평-(궁극적으로는 포천시청)까지 연장을 하는 방안을 추진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경기 동북부 지역에서 곧장 강남으로 빠지려는 수요가 1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까지 오로지 왕십리역을 목표로 한꺼번에 몰리는 상황인데, 이를 조금이라도 분산을 시키려면 대체 노선을 빨리 건설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하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8호선 연장보다는 9호선 연장이 훨씬 좋은 안이 될 뻔했습니다(서쪽으로도 강화읍-통진-김포시-김포공항까지 연장하는 것이 훨씬 더 좋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