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그룹 계열의 브랜드인 아우디 차량 210만 대도 배출가스 저감 '눈속임' 장치를 장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우디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서유럽에서 '유로 5' 레벨 엔진의 아우디 차량 142만 대, 독일에서 57만7천 대, 미국에서 1만3천 대가 각기 문제의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해당 세부 모델은 A1, A3, A4, A5, TT, Q3, Q5 등 모두 7개였다고 아우디 대변인은 설명했다.
이에 앞서 폴크스바겐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모두 1천100만 대가 눈속임 소프트웨어로 배출가스 검사를 통과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우디 스스로 자백한 댓수만..그것도 미국과 서유럽에서만 밝힌 숫자가 저렇단 거니..전세계적으로 팔려나간 차들 다 합치면 몇대나 될랑가....ㅠㅠ
안그래도 사는순간 중고차 개똥값되는걸로 유명한 아우디..이젠 완전 ㅆ똥값되었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 아우디 참 재수없죠..ㅎ
돈에 눈먼기업의 최후는?
뭐... 특정한 기업을 믿진않지만 국가마다 차를 수입할때 스팩/요구치에 맞게 조립되었는지 성능을 그만큼 뽑아내는지 이런 기본적인 검사는 하는줄알았는데 니미 기본적인것도 안하면서 stamp duty를 왜 뜯어내는지 모르겠네
따지고 보면 국가가 검사도 잘안하고 수입한거면 국가가 개개인에게 보상해야함.
뭐 폭바한테 벌금 낼름 하고 끝나겠지만..
이번 사건은 차량의 성능 결함이 아님.
그냥 한 독일 차제조 업체의 양심불량일뿐.
아우디, 복스웨곤의 네임 밸류 보고 차 구매 하지 , 과연 배기 가스 배출 기준 보고 차 구매 하는 환경론자가 과연 몇명 될까요?
토요타의 페달 설계 오류 처럼 사람이 죽은 것도 아님.
성능 결함이 아니라니 이 아저씨 아우디뽕 제대로 맞으셨네. 속임수 장치 제거하면 연비저하, 출력저하에 한마디로 성능이 떨어진다는 건데 대기오염은 둘째치고라도..근데 이게 어떻게 성능 결함이 아니고 또 뭐가 어째요? 단지 그냥 양심불량일 뿐??? 이 사건은 아예 처음 시작부터 작정하고 사기를 친 전대미문의 사건으로 타 자동차 회사들의 '단순 양심불량'하고는 아예 차원 자체가 다른 사기극인데 뭐가 어쪄?????????
미국제 전투기 보잉 여객기 구매 할때도 배출가스 기준이 잇는지 궁금 합니다.
여기 계신분중에 자기차 배기가스 얼마나 되는지 아는분 있을까요? 유로6 최고디젤엔진상을 여러번 받은 폭바가 저정도면 일본 한국 디젤차는 어떨지 상상이 가네요.
엔진상? 풉~엔진상 믿어요? 비엠 베스트 오브 베스트 엔진상 받은 엔진 밥통소리나고 타이밍 체인 결함 수도없이 발생해 리콜조치 작살나는데?? 이럴줄 알았는데..일본 한국 끌어들이는 클라스 보소...ㅋ시숑님 아우디/폭바 타시죠ㅋㅋ 안쪽팔리세요?? 아놔 유로6디젤엔진상? 그 유로6가 속임수장치 써서 기준통과된건데..도대체 이분 아놔 어찌해야 하나~ㅠㅠㅠㅠㅠ또한 아우디/폭바 자동차상 타는거 투표수치 조작/뻥튀기했다 걸린 전과도 있는데..ㅋ아실랑가? 옛다 여기 링크요 http://www.ctvnews.ca/autos/vw-won-t-use-german-auto-club-s-manipulated-poll-results-in-ads-1.1648459
@안에싸 어찌 알았죠?아우디 타는데..근데 나 아우디 말고도 렉서스랑 토요타 갖고 있는데.근데 차마다 장단점이 있을분이지 뭐가 좋고 뭐고 나쁘다라고 말하긴 좀 곤란한것 같네요.아우디 차 또한 장점이 잇고 단점이 있죠..님과같은 흑백논리로는 님과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을 이해못하는건 당연하죠..그냥 그렇게 사세요.
@시숑 어찌 알았냐고요? 저번에 아우디 까발렸을때 아우디 깐다고 거품무셨잖아요ㄲㄲㄲ그리고 지금 아우디 희대의 사기극 고발하는데..무슨 갑자기 장단점이 어쩌고에 뭔 흑백논리한다느니 왜곡하시는지?? 그리고 뭐? 푸하하 이건또 머여..렉서스랑 토요타 갖고 있어서 어쩌라는건지?;;어익쿠 부자나으리 열받게 해서 죄송하고요~그냥 그렇게 사슈.
@안에싸 아..너 5000불짜리 차 타는 애구나.미쯔비신가 뭔가하는차.ㅋ.차는 잘 굴러가니?
@시숑 크하하하 이것보게나~어쩜 그때 그인간하고 똑같슈? 오호라~그짝은 다 그짝난 부류라고 스스로 인증하는거유~? ㅋㅋㅋㅋㅋ쪽 게속 실컷 파슈ㅜㅜ
결론 : 연비를 좋게 하기 위해선 출력의 희생이 필요하다는것임. 인젝션, 촉매장치 모두 엔진의 출력을 저하 시킴.
저하된 출력을 벌충하려고 만든 더블 캠 엔진도 엔진 제작 단가를 높임.
그 이유는 공해를 줄이기 위함이엇슴.
가장 좋은 차는 공해를 유발 하는 캬뷰레터 엔진에 3단 자동 변속기, 싱글 캠, 유연 휘발유를 쓰던 50-60년대의 미제차들임.
그들이 없어진 이유는 공해 유발과 고유가 때문이엇지 성능이 나빠서 공룡 처럼 멸종 한게 아님.
클린 에어를 마시기 위해서 현대인들은 무연 휘발유를 넣고 연비를 높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출력을 줄인 차를 타고 다녀야 한다.
지금 호주에서 만드는 팰컨, 코모도 모두 싱글 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