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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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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한국철도공사] 5월 1일 열차 개정 안내
네이버미사카 추천 1 조회 750 18.04.05 09:34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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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충북선 누리로 컴백인가요?

  • 18.04.06 18:36

    #1281,82 = 무궁화 ~ 누리로 ~ 무궁화 ~ 누리로 왔다갔다 하네용

  • 18.04.06 19:05

    계속 무궁화호 객차를 관광열차니 itx새마을에 개조하니 해서 빼오면 무궁화호 객차가 동나겠네요. 누리로로 바꾼다는데 누리로가 충분한 것도 아니고, 모든 노선에 누리로를 투입할 수도 없고,
    그래서 말인데, 새마을호 객차 중에서 연결기랑 대차만 따로 떼서 이상 없으면 재생하고, 객차 차체랑 에어컨만 새로 만들어서 재생 대차,재생 연결기랑 결합해 쓰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기왕 만드는김에 일부 객차는 무동력 운전객차로 만들어서 8200호대랑 연동해서 pp운전하면 동력분산식 차량처럼 운행할 수 있고 좋지 않을까요.

  • 18.04.25 06:02

    호남전라선의 새마을의 경우 일부구간 180KM달릴수 있는점을 들어 얼마전 용산-대전 ITX청춘처럼 경춘선 ITX청춘차량들을 빼서(경춘선 ITX청춘 감축으로 경의중앙선 선로포화해소 시키고 말이죠) 호남전라선 새마을로 운영했음 합니다.

    객차형 ITX새마을 생겼으니 경부선에 일부장거리 무궁화호 없애버리고 서울-포항 ITX새마을 신설로 사실상 새마을호 부활시키고요

    청량리-영주 ITX새마을도 전기동차 빼버리고
    객차형 ITX새마을로 변경시키고 청량리-안동으로 연장 변경 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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