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참피언십 2012 대회 참가기 1
먼저 이번 홍콩대회에 참가 자격을 주신 경기도연맹(권오삼회장님)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11년 트레일대회의 성적으로 아시아대회 자격이 주어졌고 이런 해외대회 참가로 좋은 경험이 되리라고 기대하며 홍콩대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몇 번 해본 경험이 있어 이번 홍콩대회를 여행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리라는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먼저 대회 개최국의 오리엔티어링협회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대회 참가 의사를 보냈고,
그 협회와의 메일을 주고 받으며 대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며 준비하였다.
1개월여 준비 기간을 통해 체력 위주의 훈련과 대회일정별로 스케줄을 체크하며 준비해나갔다.
학교의 바쁜 연말 일정을 보내던 중 드디어 대회일이 다가왔다. 드디어 바라던 홍콩 내일 출국!!!
먼저 홍콩대회는 협회창립기념으로 열리는 대회로 주로 홍콩 선수가 주를 이루나 중국과 일본 그리고 약간의 유럽선수들도 있었으며 참가 선수의 규모는 우리의 3-4배 많은 선수들이 참가하고 있었다.
그러면 홍콩대회 참가 일정별로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대회일 및 장소 : 2012년 12월 25일(스프린트) / 홍콩 경찰대학(에버딘)
12월 26일(미들 디스턴스) / 타이통국립공원(옌롱)
12월 30일(롱 디스턴스) / 농핑
2. 대회 결과 : 스프린트 54위 (기록-21분)
미들 57위 (기록-1시간 17분 04초)
롱 불참 (체류일정상)
3. 대회 참가 과정
1) 1일차 (12월23일)
홍콩입국 아시아나편 / 09시 출발 - 13시30분 도착 (4시간30분소요)
숙소 침사추이 모니카모텔 지하철 15시30분 도착
대회일정이 성탄절과 연말이 겹쳐 먼저 비행기표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다.
약 1개월전에 예약을 하였으나 하루가 다르게 가격이 올라가고 있었고 좌석도 몇개 남지 않았었다.
대회 기간이 여행객들이 몰리는 여행 성수기철은 이러한 사정을 잘 고려하여 사전에 계획하고 추진
해야 하겠다.
홍콩에 도착하자마자 짐을 찾고 나오다 공항내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먼저 구입하였다.
이 카드는 홍콩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구입해야하는 카드란다.
지하철, 버스, 편의점 등 카드에 충전된 만큼 자유롭게 쓰는 카드로 지하철역 마다 충전할 수 있는
기계(차징머신)가 있어 편리했다.
숙소에 도착하여 짐을 풀고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근처 초밥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그 식당은 종업원들이 일본어를 구사(?)하며 일본 분위기를 제법 만들어내는 식당으로 맛도 그럭저럭 먹을만 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6526F3C510F6D072D)
이제 배도 부르고 하니 나머지 시간은 홍콩관광을!!
첫번째 코스는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홍콩역사 박물관을 찾았다.
홍콩을 이해하는데 가장 빠를 것같아 첫 코스로 잡았다. 휴일인데도 사람은 별로 없었다.
1시간 정도 박물관 견학을 마치고 다음 코스로 이제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 한 눈으로 홍콩을 볼 수 있는 산꼭대기(빅토리아피크)를 트램열차를 타고 올라갔다.
그런데 그 피크트램을 타기위해 2시간을 기다려야 했다니, 홍콩시민 그리고 연말에 홍콩을 찾은 관광객이 뒤엉켜 인산인해!!!
피크에 올라가서 홍콩야경을 보고나니 등정의 고생과 지루함이 언제 사라졌는지 모를 정도로 아름다웠다. 그리고 그 산꼭대기에는 관망대가 있는 거대한 건물과 쇼핑몰이 그 안에 그득하였다. 역시 쇼핑의 천국이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5473F34510F729505)
홍콩박물관 표사기 빅토리아피크트램 타기전 대기줄
![](https://t1.daumcdn.net/cfile/cafe/17253449510F74562F)
빅토리아피크 야경 전망대 내부 쇼핑몰
빅토리아피크에서 아름다움과 놀라움을 간직하고 다시 숙소가 있는 침사추이로 돌아오는 길에 이제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제대로 보기위해 시장을 찾았다.
그런데 전통시장을 보기위해 갔으나 시장보다는 사람을 구경하다 온 결과가 되었다. 왜냐면 다음날이 성탄절이라 벌써 모든 거리는 축제의 분위기로 들뜬 사람들로 가득찼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013BA94D510F765A1A)
전통시장에 가기위해 토요타 빨간택시 탑승 사람구경하다 지쳐 시장내에 있는 맥도널드에서
첫날은 이렇게 홍콩을 탐색하는 시간으로 만족하며 숙소로 향했다.
숙소에 도착하니 홍콩여행 온 우리 한국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다.
서로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첫날을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