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임동문)는 2023년 8월 24일(목) 경북 고령군에 위치한 ‘고령축산(대표 이연옥)에서 이연옥 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문창수 사무총장, 고령군 이남철 군수, 고령경찰서 안중만 서장 등 외빈과 고령로타리클럽 김종인 회장, 대구지부협의회 곽진섭 회장, 김수원 사무처장 등 자원봉사자, 임동문 지부장 및 직원 8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HE 안전한 대한민국」 제43+1호 아름다운 동행기업 현판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고령축산 이연옥 대표는 안전하고 밝은 사회 구현을 위해 3년간 1천 8백만원을 법무보호사업기금으로 지원할 것임을 밝히며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서 동행기업에 참여하였는데,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법무보호사업기금 조성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최운식 이사장을 대리하여 참석한 문창수 사무총장도 축하의 인사말에서 “법무보호대상자 지원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위해 제43+1호 동행기업 현판식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자원봉사자분들과 대상자 자립지원을 위해 동행기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THE 안전한 대한민국」 후원기업 현판식은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재원확충, 지역 내 기업들이 사회참여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속 실시되고 있다. 현재 대구지부에는 2017년도부터 후원기업 현판식을 개최하여 47개의 후훤기업이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