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게 있나? 있겠나? 하며 꾸역 본 책
마케팅 자동화 라니?
여전히 모르겠다
러셀 브런슨? 다단곈가?
얼핏 강의를 파는 것 같고 ..
그래도 마지막에 건진 건 영업 디테일 같은, 스크립트
말 한마디로 안 살 걸 산다? 모르겠다
클로징 이라니 간만에 큰곰제약이 떠 올랐다
대충 이런 느낌 이려니 하고 책을 덮는다
사기꾼들 천지 같다
최근 한 것도 무슨 피해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하지를 않나 .. ㅉ
승부욕이 돈다
브랜드설계자로 번역된 책 제목, 원제가 전문가 비법이라니 ..
다른 책들에도 도전해봐야겠다 맘 먹는다
구매 전환율 높이는 19가지 브랜딩 과학 <브랜드 설계자> 러셀 브런슨
세가지 핵심 시장, 욕망 : 부, 건강, 관계
욕망 가운데 한가지 이상에 적합하다 vs. 이러한 욕망에 적합하지 않다
욕망에 들어 맞지 않아도 판매 메시지만큼은 맞춰야 한다
핵심 시장 > 하부 시장 > 틈새 시장 : 건강>체중감량> 여성 다이어트/대학생/커플
브랜드 설계자는 마케터가 온라인 방문객을 평생고객으로 바꾸는 기술을 터득하도록 도와주는 다리 : 퍼널 커뮤니케이션, 설득, 스토리셀링, 집단 만들기, 리더 되기 등
리드 퍼널, 언박싱 퍼널, 프리젠테이션 퍼널, 전화 퍼널 로 상승, 각각의 에피파니
스토리, 제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밑밥, 사전 프레임 pre-frame
에피파니 브리지 The Epiphany bridge : 번개처럼 떠오르는 통찰이나 깨달음
큰 깨달음을 주었던 경험 (에피파니) 은 무엇인가? 그 때 무슨 일이 일어났고 당신은 모든 것이 영원히 바뀌었음을 바로 깨달았다. 이런 깨달음은 항상 길잡이를 통해 얻게 된다
우선 감정적으로 설득해야 한다. 전문용어에서 한걸음 떨어져 고객의 환경에서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깨달음의 순간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해야 고객도 감동한다
에피파니 브리지 5단계 프레임워크 : 배경이야기 > 여정 > 새로운 기회 > 프레임워크 > 성취(외부) / 변화(내부), 14개 질문에 답한다
배경 이야기, 내적/외적 욕망, 효과 없던 낡은 매개체, 소명, 악당, 만약 성공하지 못한다면, 길잡이, 에피파니, 새로운 기회, 전략, 당신의 성과, 다른 사람들의 성과, 무엇을 성취했나, 어떻게 변화했나
매개체, 내적 믿음, 외적 믿음 세가지 비밀을 이야기하며 프레임워크 이름, 에피파니 브리지 스토리, 전략, 사회적 검증/사례를 공유, 무엇을 (전략)은 가르쳐야 하지만 어떻게 (전술)은 알려주지 않는다
세일즈 피치 sales pitch (아이디어나 상품의 요점을 간명하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것)에 믿어달라는 말을 많이 할수록 판매전환은 줄어든다. 구매확률은 절반 이하로 하락
청중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5 : 실패를 정당화 (네 잘못이 아니다, 괜찮다), 두려움 진정 (할 수 있다), 적에게 돌 던지기 (적들이 틀렸다), 의심 풀어주기 (성공을 진심 바란다), 꿈 격려 (보고 싶다)
처음 접할 때 잠재고객이 가질 수 있는 세가지 핵심적인 잘못된 믿음, 이를 깨뜨리는 새로운 에피파니 브리지 만드는 방법 : 세가지 잘못된 믿음(비밀) > 경험 > 이야기 > 에피파니
아마도 (잘못된 믿음)일거라 생각할 겁니다, 그렇죠? 글쎄요 (이러이러 하면) 충분합니다
- 잘못된 믿음 깨뜨리기
시험 클로즈 trial close : 연속해서 예 라고 대답할, 긍정의 반응을 끌어낼 질문들을 연속 던질 것
스택에서 16개 클로즈를 사용해 수월하게 판매로 연결 : ~ 하면 ~ 이렇게 될 것
學飛共 학비공 : 함께 배워서 날자
스타트업의 과학 시리즈, 마케팅설계자 > 브랜드설계자 > 트래픽설계자 > 스토리설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