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4년 4월 21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 가처분신청 사건의 재판
- 동명스님께서 불광사 명의로 불광사·불광법회 등을 상대로 하여 광명의등 설치금지와 시주금 수납금지를 요구하는 가처분신청 사건의 재판이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지난 수요일 오전에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쌍방은 주장내용을 구두로 설명하고 소명자료를 제출하였습니다. 법원에서는 4월 30일까지 추가적인 주장 및 소명자료 제출을 요구하였고 그 이후에 결정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재판과정에서 재판장은 광명의등 설치를 위 결정 이후로 연기해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여 이를 수용하였습니다. 이리하여 원래는 오늘 법회 종료 후 새로운 광명의등을 달기로 하였는데 연기되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이번 재판기일에도 많은 분들께서 방청을 해주셔 감사드립니다.
3. 영화 “깨진 바루” 홍보비 지원
- 지난 일요일에 불교계의 비리를 고발하면서 반성을 촉구하는 영화 “깨진 바루”의 홍보비 지원을 위해 2,073,500원이 모금되어 영화 제작자측에 송금하였습니다. 제작자측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 모금에 동참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영화가 불교계로 하여금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도록 영향을 미치면 좋겠습니다.
4. 맺음말
- 오늘은 49재와 기제사 및 지장재일 행사가 있는 날입니다. 불광형제님들의 선망 조상님들 모두 극락왕생 하시고 여러분에게도 좋은 일 많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진부장님! 편집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드립니다._()_
https://m.cafe.daum.net/vajra/2tys/102067?svc=cafeapp
현진 거사님
늘~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