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시트 이용한 알뜰 집 꾸밈
쉽고 값싸게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접착시트는 손쉽게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은 종류가 매우 다양해져 가구나 소품을 리폼하는 것 외에 장식 효과도 만점이다. 새봄을 맞아 싫증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데코 아이디어를 모았다.
부분 장식으로 분위기 업! 포.인.트.데.코
idea 1 벽돌무늬로 포인트 준 거실 벽장식
거실 베란다 양옆에 조금씩 남는 벽면은 쓸모가 별로 없어 포인트 장식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화이트톤의 깨끗한 분위기에 맞춰 비슷한 톤의 벽돌무늬 시트를 붙이면 거실 분위기가 살아난다. 앤티크풍 등으로 밋밋함을 보완했다.
idea 2 띠벽지에서 향기가 솔솔~ 아이 방 벽장식
아이 방은 띠벽지를 붙여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경우가 많은데, 접착시트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 다양하게 나와 있는 향기 나는 띠벽지를 붙이면 기분까지 좋아져 아이가 즐겁게 놀고 공부할 수 있다.
idea 3 무늬목으로 내추럴 감각 살린 욕실 문
심심한 문 위아래에 무늬목 시트를 한 폭씩 나눠 붙여 장식했다. 전체 색감은 통일하고 질감에 변화를 준 센스가 돋보인다. 시트의 간격은 0.3cm 정도로 두고, 길이는 미리 딱 맞춰 자르면 붙이면서 들쭉날쭉해질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재단해 붙이고 나중에 잘라낸다.
idea 4 레이스 장식이 여성스러운 로맨틱 거울
글라스 시트에 프린트되어 있는 꽃과 레이스 패턴을 오려 거울 가장자리를 장식했다. 공단 리본으로 묶어 벽에 걸어놓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거울에 여러 가지 패턴을 오려 붙여 함께 달면 더 멋스럽다.
간단하게 새것으로 변신! 심.플.리.폼
idea 1 타일 시트로 새단장한 부엌 벽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의 벽면은 찌든 때로 더러워지기 쉽다. 타일무늬의 시트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벽면에 기름기가 있으면 시트가 잘 붙지 않으므로 깨끗이 닦아내고, 무늬를 맞춰 이어 붙일 수 있도록 재단할 때 여유를 넉넉히 둔다.
idea 2 꽃무늬와 체크무늬가 어우러진 서랍장
고급스러운 꽃무늬 시트와 체크무늬 시트를 매치해 서랍장을 리폼했다. 한결 화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시트는 서랍의 크기보다 5~10cm 여유 있게 재단하고, 손잡이는 떼어 놓았다가 시트를 다 붙인 뒤에 다시 단다.
실전 정보_1
접착시트를 깔끔하게 붙이려면?
접착시트는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지만 자칫하면 울퉁불퉁해져 보기 싫다.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밀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붙일 면이 거칠면 시트가 쉽게 떨어지므로 사포로 문지른 뒤 붙인다. 바깥과 닿는 벽은 기온 차이로 습기가 생겨 떨어질 수 있으므로 붙이지 않는 것이 좋다.
1. 접착시트 붙일 면의 먼지와 때를 마른 걸레로 깨끗이 닦는다.
2. 접착시트를 붙일 면보다 1~1.5cm 여유 있게 재단한다. 시트 뒷면에 선이 그어져 있어 재단하기 쉽다.
3. 접착시트의 이면지를 조금만 벗긴다. 이면지를 한꺼번에 떼면 시트끼리 달라붙을 수 있다.
4. 시트를 붙일 면 끝에 살짝 붙여 위치를 잡은 뒤 이면지를 조금씩 벗겨내면서 헤라를 바깥쪽으로 밀어가며 붙인다. 남은 부분은 잘라낸다.
5. 기포가 생기면 바늘이나 칼끝으로 찔러 구멍을 낸 뒤 헤라로 밀어 공기를 뺀다.
* 각진 모퉁이는 한쪽 모서리 선에 맞춰 가위집을 넣은 뒤 긴 쪽을 먼저 붙이고 짧은 쪽으로 덮어 마무리한다. *둥근 모서리는 일정한 간격으로 가위집을 넣어 꺾어 붙인다.
idea 3 캐주얼한 리폼 트레이와 유리병
와인 상자 같은 나무 상자 뚜껑 안쪽에 체크무늬 접착시트를 붙이기만 하면 훌륭한 트레이가 된다. 그 위에 문자 스티커를 붙여 장식했다. 유리병은 뚜껑만 리폼하면 돼 한결 더 쉽다. 과자나 시리얼 등을 담아두면 좋다.
idea 4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커버링 상자
고급스러운 천연 가죽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 접착시트로 상자를 커버링했다. 마치 진짜 가죽을 이용한 것처럼 자연스럽다. 두꺼운 종이로 된 선물상자 등을 이용하면 좋으며, 철제 프레임은 시트를 다 붙인 뒤 글루건으로 붙인다.
실전 정보_2
전문업체의 시공을 받으려면?
도움말 임대호(현대유통 대표)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