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노이즈(NOISE) 헤어쇼,
신선한 자극과 영감 주며 성황리 마무리!
세계적인 3대 헤어쇼 중 하나인 노이즈(NOISE) 헤어쇼가 2023년에는 살롱페어(부스&살롱라이브세미나)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되었다.
6월 27일 양재 At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헤어쇼는 대형 규모의 무대에서 여러 해외 아티스트 팀들이 헤어, 메이크업, 뮤직, 패션등의 조화로운 무대를 보여줬으며, 많은 관객들의 호응 속에서 신선한 자극과 영감을 주는 이벤트로 살롱페어와 노이즈서울의 이벤트가 성왕리에 마쳤다.
살롱페어부스는 당일 오전 11:30분부터 19시까지 부스에서의 다양한 행사와 시연를 통해 많은 미용인들이 가까이에서 서로 소통하며 협업하는 즐거운 시간 진행되었고, 이후 12:30부터 데이타임에 진행되었던 해외팀 아티스트들의 노이즈세미나를 통해 테크닉과 브랜드들의 철학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살롱라이브세미나를 통해 국내 브랜드들의 참여로 미용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19시부터는 노이즈헤어쇼를 통해 많은 영감을 주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살롱라이브세미나에서는 140만 헤어 유투버 기우쌤, 하능 원장의 개인 브랜딩의 중요성을, 청담 웨일 브랜드는 남자머리 시대별 트랜트를 선보였으며, 노이즈서울 엠버서더 단발대통령 묘정, 게스트로 아이디헤어 안정준 이사, 에이엠톤 쿠키 원장, 사코클럽멤버인 하츠헤어 임지유 원장, 박승철헤어스튜디오 건국 원장, 쌤시크 김환 원장 등이 노이즈세미나, 살롱라이브세미나의 아티스트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19시부터는 노이즈헤어쇼가 미용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국내 라인업으로는 메인 협찬사 리안 헤어팀이 보그헤어팀과 함께 무대를 만들었으며,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다양한 툴을 사용하여 트랜드를 접목해서 보여주었다.
NOISE SEOUL은 100% 비건 슈퍼푸드 오가닉 제품을 선보이는 사코헤어케어가 주최하며, 사코헤어아카데미㈜가 주관했다. 메인 협찬사로는 프랜차이즈 살롱 미창조㈜ 리안헤어가 참여했으며, 이 외에도 엔켈코리아, TV헤어마트, 헤메코랩, 욤코스메틱, 하움 등이 협찬했다.
해당 행사에는 세계 유명 해외 라인업으로는 영국 SACO & NOISE 창립자이며 비달사순에서 20여 년간 수석강사로 활동한 영국 교육기관 △SACO 크리에이티브팀(리차드 아쉬포드, 찰리강), 영국 왕실과 유명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을 전담하는 영국 헤어드레서 △Errol Douglas MBE(에롤 더글라스), 픽셀컬러 창시자 XPRESION의 수장 △호게 캔설, 아방가르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는 △EROS 팀(앤디, 닉)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메인협찬사인 리안헤어 미창조㈜ 유상준 회장을 비롯해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과 임직원,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두쏠헤어의 빅 프랜차이즈 대표 및 임직원등과 청담 유명 브랜드 참여, 대한민국 미용 산업 VIP들과 서경대학교 교수진, 미용학과 학생들을 포함한 수많은 대한민국 미용인들이 함께했다.
노이즈 서울의 기획과 총괄을 맡은 SACO 찰리강 대표는 “젊은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적인 무대에 진출 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 해도 한국에서 노이즈 헤어쇼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대한민국 서울에서도 런던 살롱인터내셔널과 같은 이벤트를 만들어 대한민국 미용산업과 K-Beauty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지기를 희망하기에 2023년에는 살롱페어와 노이즈쇼를 접목했다”고 말했다.
사코헤어아카데미 찰리강 대표 인터뷰
-사코소개
영국 비달사순에서 20여 년 동안 크리에이티브팀으로 활동한 RICHARD ASHFORTH와 팀들이 2005년에 영국 런던에 아카데미와 살롱을 설립했다. 그 이후 프랑스 파리&보르도, 캐나다 몬트리욜, 덴마크 코헨하겐, 러시아, 우크라이너,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과 찰리강 대표의 활동으로 아시아 최초로 한국 서울을 2019년에 런칭 이후 대만, 홍콩, 일본등 세계 여러 나라로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사코의 철학
BEAUTY FIRST 라는 모토로 내츄럴 뷰티를 존중하며 모든 사람이 지니고 있는 각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부각시키고, 아름다움을 최대로 표현 할 수 있게 하는 기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사코헤어아카데미 코리아를 설립 한 이유
정확한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여 헤어의 메카인 영국 오리지널 커리큘럼을 유학을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대한민국의 미용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며, 국내 미용인들이 세계 무대에 진출하는데 교도부 역할을 하기 위해서이다.
-차별화 전략
사코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팀들이 서로 서포트하며, 오리지널 커리큘럼이 각 각의 나라에 그대로 전수가 되었으며,각 팀들의 대표 대부분이 영국에서의 오랜 기간 동안 실제로 유명 살롱에서 근무를 한 노하우와 사순의 기본 베이스를 강조하며, 실제 살롱워크를 위한 커리큐럼으로 구성되어, 미용인들이 기본 베이직으로 끝나지 않고 바로 살롱에서 쓰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사코헤어아카데미 커리큐럼의 소개
파운데이션 커트 10회/5회, 살롱트랜드 5회, 살롱크리에이티브 커트&컬러 2회, 어드밴스 1회, 디자이너양성 23주 디플로마, 강사트레이닝코스 등이 있다.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한국에서 SACO 라는 브랜드 자체를 알리기가 힘든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누가 가르치는지도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어느 강사든 비달사순 교육만 해도 쉽게 접근 하는 부분이... 사순의 철학을 동양인들에게 풀기가 상당히 힘들다. 오히려 망가뜨리기도 한다. 나는 영국에서 20여년을 현장에서 일을 해오고 있기에 누구보다도 그 부분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하반기 계획이 있다면
프랜차이즈 리안과의 교육일정과 9월부터는 노이즈서울 살롱라이브세미나의 무대에 오른 국내 팀들하고 전국투어 세미나 일정과, 10월에는 세계 최고의 미용박람회 런던 살롱인터내셔널에서 얼터너티브헤어쇼, 살롱라이브세미나, 노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의 무대를 위해 준비하고 있고, 또한 스페인에서의 콜렉션 촬영 등 하반기는 내년을 위한 빅 프로젝트를 위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내용
노이즈서울이 2년 동안 대한민국 서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대한민국 미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많은 미용인들의 협업이 중요하다. 2024년도에 준비하는 노이즈서울은 또 다른 이벤트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의 많은 미용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뷰티라이프> 2023년 8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