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제가 즐겨먹는 아이스크림의 역사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언제. 어떻게 발명되었을까요.
옛날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는 두겹으로 된 은제술잔에 눈을 담아 과즙을 끼얹어 손님대접했다고 합니다.
기원전 4세기경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은 알프스에 쌓여있는 눈에 우유나 꿀 등을 섞어 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들은 셔벗의 원조라고 할수 있으며 진짜 아이스크림의 기원은 중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기원전 3000년경부터 눈이나 얼음에 과일이나 꿀 등을 첨가해 먹었다고 하며, 중국공자시대에 석빙고를 사용해 얼음이나 눈을 보관했다는 기록도 있답니다.
이후 1292년 마르코 폴로(1254~1324)가 중국, 당시 원나라로부터 언 우유의 배합법을 베네치아로 가지고 오면서 이 방법이 북부 이탈리아로 확산되었답니다.
이어 16세기 초 얼음을 혼합하여 냉각, 냉동시키는 기술이 생기면서 아이스크림은 전성기를 맞게 되었지요.
1533년 이탈리아 피렌체의 명가인 메디치 가문의 딸 까뜨리느(카트린 드 메디시스)가 프랑스의 왕 앙리 2세와 결혼하게 되면서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 제조법은 프랑스를 거쳐 유럽전체로 전파됩니다.
1800년대 중반 산업화와 함께 미국에 아이스크림 공장이 세워지면서 대량생산이 시작되었답니다. 당시 미국인들이 많이 즐겼는데 너무깊이 빠지는것을 막기위해 교회가 아이스크림 섭취가 죄라고 설교할 정도였으니 아이스크림을 얼마나 즐겼을지 상상이 되지요.
우리도 사계절 즐겨먹는 아이스크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현대인들은 유기농아이스크림을 선택하기도 하지요.
저는 유기농돌나라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여름더위를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원용으로 나오는 유기농아이스크림은 값도 저렴해서 맘껏 언제든지 먹을수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맛있고 시원한 사계절의 선물~아이스크림!
첫댓글 아이스크림에 그런 유래가 있었군요
저두 우연히 찾아보았는데 재밋더라구요. 선조들은 지혜로웠죠. 옛날에는 유기농뿐이였것죠?^^
부드럽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올여름엔 수효가 부족할것 같애요, 요즘 매일 34~35도 되니까요
오늘 입추라고 하는데도 무지 덥네요. 시원한 아이스크림 없는 여름 생각할수 없죠
오~아이스크림의 유래가 있었네요
즐감하고 갑니다~^^
한번쯤 유래를 알아보는것도 잼있죠 ㅎ
아이스크림의 유래 재미있게 봤습니다 유기농 아이스크림 먹고싶어요
유기농 아이크림 넘 맛있게네요.
유기농 아이스크림 마음놓고 먹을수 있겠어요
넘 더운 여름엔 아이스크림이 인기 짱 이지요
대표적인 식품으로 누구에게나 즐겨먹는 아이스크림인데요
병원의사들에게는 인끼가 없데요 근거가 있는지는 지도 궁금하네요
아이스크림은 누구나에게 유혹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무더위에 아이스크림 보기만해도 시원하네요
아스크림 최고 ㅎㅎ
맛나겠어요.
돌나라 아이스크림!😉😉
많이먹으면 안되겠죠
찬것이 배속에 들어가면 배속에서 전쟁이 일어납니다
아이스크림은
할머니들도 좋아하죠.
맛좋은 돌나라아이스크림
좋아요.
아이스크림의 역사
잘 배우고 갑니다
유기농 아이스크림 넘 맛있어요
눈을담아 대접한게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