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토마토 ]
요즘은 토마토도 다양합니다. 일반 토마토, 대저토마토, 짭짤이 토마토, 방울토마토 등, 그리고 방울토마토에도 노란색 방울토마토, 녹색방울토마토 등 말입니다. 토마토 먹을 때 가끔 사진으로 담아 놓았는데, 사진으로 보니 토마토 먹고싶네요.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는 것 대부분 잘 알고 있지요. 이런 저런 검색을 하다 보니 토마토가 전립선암에 좋은음식 이랍니다. 토마토가 남성 전립선에 좋다는 것도 일반적으로 알려진 거구요. 암튼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토마토효능 남성 전린섭암 증상 등 토마토 및 전립선 관련하여 정리 좀 해봅니다.
[ 토마토 ]
토마토를 '일년감'이라고도 한다는데 흠~~ 이런 말 하는 것 직접 들어본일은 없고, 우리나라에서 토마토가 처음에는 관상용으로 심어 졌었답니다. 헐~~ 이 좋은 것을 관상용으로 심었다니, 그 때는 별로 먹을 것도 없었을 시절 인데도 말입니다. 암튼 그랬었다가 차츰 영양이 좋은 것으로 밝혀져서 재배의 대중화가 되었답니다. 토마토가 노지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요즘은 비닐하우스에서 재배 되면서 일년 내내 먹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것으르 일년생의 반덩굴성 식물이랍니다. 원산지는 남미의 페루랍니다. 16세기 초에 콜럼버스가 신대륙에 넘어가면서 유럽으로 전해져서 스페인 및 이탈리아 등으로 전해졌답니다. 우리나라에는 19세기 초반에 일본을 거쳐 들어오게 되었다네요.
[ 토마토 영양성분 ]
토마토에는 구연산 호박산 사과산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당질 칼슘 회분 철 인 비타민A B C 및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와 ~ 정말 영양덩어리네요. 또한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답니다.
[ 토마토효능 ]
토마토 효능 -1
( 세포의 젊음 유지 )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답니다.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 준답니다.
토마토효능 -2
(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
( 여성 유방암에 좋은음식 )
( 소화기계통의 암에 좋은음식 )
라이코펜이 함유된 토마토는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및 소화기 계통의 암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토마토 효능 -3
( 독성물질 배출 )
라이코펜은 알코올 분해 시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술 마시기 전에 토마토를 먹으면 좋다네요.
토마토효능 -4
( 골다공증 예방 )
( 치매예방 )
토마토에는 비타민K 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몸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및 노인성 치매 예방에 좋답니다.
토마토 효능 -5
( 피부미용 )
( 기미 예방 )
토마토에는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며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주어 기미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토마토 효능 -6
( 고혈압 예방 )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이 체내의 염분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 전립선암 ]
전립선에서 발생되는 암은 대부분 전립선 세포에 발생하는 선암이랍니다. 종양 조직의 분화 정도 및 세포의 특성 등에 따라서 유형을 구분하게 된답니다.
[ 남성 전립선암 증상 ]
전립성암은 다른 암에 비해서 증식하는 속도가 느리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한답니다. 암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게 되면 각종의 배뇨 증상과 전이에 의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요로를 둘러싸고 있는 전립선조직에 암이 발생하면 요도를 압박해서 소변이 잘 나오지 않으며 소변의 줄기도 가늘어 진답니다. 소변을 다 눈 후에도 잔뇨감이 들게 된다네요. 소변이 급하게 마렵거나 심지어 소변을 참지 못하고 지리는 증상도 나타 난답니다. 밤낮 소변을 자주보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소변이 전혀 나오지 않기도 한답니다. 가끔은 정액에 피가 섞여서 나오기도 하고 육안으로 혈뇨가 확인 되기도 한답니다.
전립선암이 더 진행되게 되면 요관이 폐쇄 되어 수신증 및 신부전 증상, 골 전이에 의한 뼈에서의 통증, 척추로 전이된 경우 요통 좌골신경통 등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 전립선 ]
남성 생식 기관 중 하나로서 정액을 구성하는 액체의 성분 일부를 만들어서 분비한답니다. 전립선의 무게는 약 20g 이며 밤톨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답니다. 방광의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으며 전립선 가운데 나 있는 사정관 및 요도가 통과한답니다. 정액은 정자를 포함하고 있는데 저정낭을 지나면서 분비된 액체가 정액에 더해지게 된답니다. 전립선은 정액 액체 성분의 30% 이상 만들어 분배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