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 회원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024년부터 2년간 제17대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 회장을 맡게 된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프랑스어 교사 박진형입니다.
새해를 맞아 모든 회원 선생님들께 건강, 행복 그리고 번영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ACPF)는 우리나라 중등 프랑스어 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 선생님들 그리고 모든 회원 선생님들의 참여와 헌신 덕분입니다.
사회와 교육 환경의 변화, 교육 당국의 정치적 풍향에 따라 우리 협회는 여러 도전을 받아왔지만,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와 프랑스어문교육학회, 한국불어불문학회 등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중등 프랑스어 교육의 발전을 위해 주도해 온 프랑코포니 문화행사, 프랑스문화경시대회, 프랑스어시낭송대회, 페탕크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겨울 프랑스어 교사 직무연수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협회를 맡아 이끌어주신 김미연 회장님과 임원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불어 향후 2년 동안 협회 발전을 위해 시간을 허락해 주신 제17대 임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미력하나마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1월 2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 회장 박진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