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째, 하늘부모님의 창조이상은 창조이상세계의 기반이 된다. 하늘부모님의 창조이상의 핵심은 참부모이상이므로, 창조이상세계는 참부모이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세계라 할 수 있다. 창조이상세계의 공식명칭인 ‘천일국天一國’은 ‘두 사람二人이 하나一 되는 나라國’라는 의미를 지니는데, 이는 앞에서 논한 참부모이상이 실현된 자리가 창조이상세계의 출발점이 된다는 의미를 내포內包하고 있다.
가정을 기반으로 해서 창조이상세계가 구현되는 것이며, 그런 점에서 가정은 천국의 ‘기반’이자 ‘주춧돌’이라 할 수 있다. ‘천국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 그 이유는 ‘가정을 확대한 것이 세계인류이기 때문’이다.
결국 ‘가정이 종족, 민족, 국가, 세계와 천주까지 확대되면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이 되는 것이다. 인간은 먼저 일차적으로 ‘이상가정’을 이루고, 다음으로 그것을 넓게 확장함으로써 ‘이상세계’를 이루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루어진 하늘부모님의 창조이상세계는 ‘모든 인류가 하나님을 종적 참부모로, 천지인참부모님을 횡적 참부모로 모시고 한 형제자매로 사는 공생共生, 공영共榮, 공의의 이상세계’라 할 수 있다.
이는 ‘하나님을 머리에 입각한 종교에 의하여 온 인류가 하나님의 심정에 귀일歸一함으로써 하나의 이념을 중심한 경제의 기대 위에 창조이상을 실현하는 정치사회’이며, ‘공생, 공영, 공의주의에 입각한 메시아왕국’이다. 이렇게 해서 이루어진 창조이상세계에서의 인간은 민물세계(자연환경)에 대한 주관성을 확립하게 되므로, 결국 하늘부모님이 인간에게 주신 ‘3대 축복’ 가운데 ‘제3 축복’을 온전히 이루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