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잇기방의 끝말들이 어려워서 잇기가 좀 힘드네요.
우리가 생활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또는 사고로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는 일이 있지요.
이렇게 되면 무조건 입원 또는 쉬면서 뼈가 붙기를 기다려야 하는데...
우리의 바램과는 달리 뼈가 그렇게 쉽게 붙지를 않습니다.
이럴때... 홍화씨를 살짝 볶아서 가루를 내어 1회에 3~5g씩 하루에 2~3회씩 드셔보세요.
뼈가 엄청 빨리 붙습니다. 이 사실을 알아낸 분은 민속 의학자이신 인산 김일훈 선생님이신데...
홍화씨 가루를 복용하고 8시간이 되면 골액이 부러진 양쪽 뼈에서 나와서 쉽게 붙는다고 합니다.
입원을 해도 뼈가 빨리 붙지 않는 이유는 골액이 나오지를 않아서 붙지를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홍화씨 가루만을 파는곳을 찿기가 쉽지 않은데, 만약 찿기가 어려우면 약국에서 홍화씨 환을
사서 구입하시는 것이 차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25년전에 당시 76세의 할머니를 제가 자동차로 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사고가 나면 무조건 차량
운전자 잘못으로 판결할 때였습니다. 억울했지만 내가 책임을 져야 했는데, 당시 할머니의 대퇴부(넙적다리)
뼈가 부러졌습니다. 나는 얼른 홍화씨를 사서 볶은 후 한약 방앗간에 가서 가루를 내어 와서 이 홍화씨 가루를
드시게 하였더니 6주만에 퇴원을 하셨는데, 사진을 찍어봐도 다 붙었다고.... 그렇게 효과가 좋습니다.
부러진 뼈는 홍화씨 하나만 해도 좋지만... 더 효과적인 방법을 쓴다면 접골목(接骨木) 가지를 구입하여 달인 물과
함께 복용을 하시면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빨리 붙고... 통증이 확~ 줄어들고... 타박상도 쉽게 해소됩니다.
홍화씨는 뼈를 빨리 붙게는 하지만 나머지 사고로 인한 타박상과 통증은 예외였는데, 접골목이 해결해 줍니다.
접골목은 전통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뿐자로 잇기가 좀 어려웠네요.
첫댓글 예전에는 산골를 먹었는데 지금은 구하기 어렵고 광물성 산골이 있는데 법제하기 어려워 홍화씨를 쓰지요 접골에 많은 도움을 주지요
맞습니다. 산골도 많이 썼었지요.
그러나 지금은 구하기 쉽고 효과도 좋은 홍화씨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첫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뿐자로 놓고가셔도
홍화씨로 뼈를 붙게 하는 귀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이 방에 출석만 잘해도 거저 얻는 정보가 쏠쏠할 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뿐으로도 잘 이으셨어요
홍화씨가 좋다니 기억해놓을께요
어디 있는데 어디에ㅠ뿐지러잔댄 없으니 어디에 쓸까요?
그냥 끓여마시면 되려나요?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깄을 때는 홍화씨 가루를 직접 먹구요...
그냥 골다공증 예방이나 뼈를 튼튼히 하려면 살짝 볶아서 보리차처럼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홍화씨가 뼈에는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답니다
보리차처럼
끊여도 먹는군요
특히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군요~^^
홍화씨는 가루로도 먹고, 보리차처럼 끓여서도 먹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한 홍화씨 정보 잘보았습니다. 감사 합니다. 좋은날 되소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게 지내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