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는 회원입니다... 뉴스를 보다보니.. 재미있는 뉴스가 있어.. 옮깁니다.
동서... 횡단 철도..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산-천안 지나가니..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천안아산KTX(아산역)을 지나갈것 같은데.. 천안아산KTX.. 이쪽은 철도교통으로.. 전국 몇 안되는 요충지가 되나요??....
전문 출처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0403_0000271553
국토부,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긴급입찰 공고
【영주=뉴시스】김진호 기자 = 대통령 지역 공약에 포함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이 첫 단추를 채웠다.
경북 영주시는 국토교통부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사전타당성 조사' 업체 선정을 위한 용역 입찰을 공고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서산~영주~울진을 잇는 동서횡단철도 구간에 대한 타당성 및 적정 추진시기 등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다.
국토부는 이 용역의 공고에 앞서 국가 계약법에 근거한 '긴급입찰 사업'이란 점을 강조해 이 사업의 조기 추진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를 시사했다.
첫댓글 재밌는 노선이 될 것 같습니다. 수요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서산~예산(삽교), 청주공항~문경, 봉화~울진만 신선건설, 나머지는 기존선 공용 및 개량이 될 것 같은데 과연? 천안~서창은 직선화와 함께 2복선화로 개량하면 좋겠고, 천안삼각선도 어떻게 만들지 궁금하네요.
서산~예산~충북선방향 정도야 화물수요가 있을법하니 사업성이야 있겠다 싶은데, 나머지구간 구간은 수요 내기위해 머리 좀 써야할거같습니다.
좋을거같네요
개통하는 날부터 적자 면하기 어렵겠네요
국민세금으로 아무렇게나 해달라는대로 공사하면 안됩니다
고속선이 아닌 이상 어떤노선이든 개통때부터 흑자는 힘듭니다.
긴급이라는 걸 보면 이건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ㅋㅋ
상위계획에도 없는 라인인데 쉽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원시이하 서해선도 지지부진한데 지방선거용 같네요
충북에서는 당진으로의 화물이 많지만 당진은 비켜가네요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역이나 당진시 합덕역에서 서산시 대산역(가칭)까지 지선만한 화물전용 철로가 언젠가 개설할거예요.
전 노선은 모르겠지만 울진-분천선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분천~울진구간은 신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협곡열차의 시발점인 분천역과 연결하면 좋은 관광상품이 될 듯 합니다.
전구간 부설이 아니라 문경-예천 경북선이 있고 관건은 청주-문경 구간이 되겠네요.
천안-청주 구간은 수요가 제법 나올 듯 한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 의견이랑 같은 의견이십니다.
유럽은 굳이 신선으로 쫙 깔지않고 꼭 필요한구간만 신선 깔아가면서 기존 노선도 무조건 폐선한다기 보다 완행열차, 로컬열차 운영 등을 플렉시블하게 잘 해서 최소의 예산으로 최대의 퀄리티를 잘 뽑아 냅니다. 굳이 신설하기보다는 기존 노선에 대피선만 잘 설치해서 굴리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