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치원-함안 #289 무궁화호
-원래 마산에서 내리는 것을 조는 바람에 다음역인 함안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졸지에 택시비 7000원(3명합승)이 깨지고..
2.함안-마산 택시 및 마산역앞 pc방에서 시간보내기
3.마산->진해 #1575 통일호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탑니다. 창밖풍경은 공장지대가 많군요. 철도차량 생산업체인 로템사의 모습도 보이고..남쪽지방이라 목련, 산수유, 개나리, 벗꽃, 유채꽃등이 많이 피어 있습니다. 중간에는 신창원!역이라는 낯익은 역이름도 보이고..
4.진해->신창원 #1576 통일호
-진해역에서 스템프를 날인, 다시 마산으로 출발하는 통일호에 몸을 싣습니다. 신창원역 앞에 창원 시외, 고속터미널이 위치하고 있군요.
5.창원->마산시외터미널 시내버스
-중간 경유지인 덕산, 진영행 버스가 마산터미널에서 출발하기에..
6.마산->덕산 삼도여객 완행
-덕산은 창원시 동읍이지요. 인근에 주남저수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덕산역사는 참으로 이쁘군요. 장내도 정원처럼 잘 가꾸어진 모습이고요..역사사진도 찌고 자료를 얻고..진영으로..
7.덕산->진영 삼도여객 완행
-전차는 최신형 슈퍼에어로 시티인 반면 현재차는 버스의 최고참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로 600이로군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차종이죠. 오래되긴 했지만 여러버스기사님의 말씀대로 살랑살랑한 맛이 있는 버스입니다.
8.진영->김해 14번 시내버스 가야여객
-진영역에서도 자료를 구하다가 바로 부산으로 가기위해 먼저 김해행 시내버스에 오릅니다. 철길을 버스를 타면서 따라가 보는 여행도 재미있군요.
9.김해->동래전철역 동부강남고속 직행
-동래역까지는 30분 남짓 걸리는 시간입니다. 11:20출발하는 차라 과연 부전역에서 열차(1@:20)를 탈 수 있을까하는 불안감이...가는 도중 낙동강의 모습이 인상적이군요.
10.동래->부전역 부산 지하철 1호선
-걱정도 많이 되었지만 부전역엔 널널하게 도착합니다.
11.부전->서광주 #1555 통일호(12:20~20:00)-서광주역 19:24
-장장 7시간의 장거리 탑승이건만 남도의 경치에 빠져들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하지만 탈때 과자하나 달랑먹고 타서인지 배가 고프군요..주요 정차역은 부전-사상-구포-물금-원동-삼랑진-한림정-덕산-진영-창원-마산-함안-군북-반성-진주-북천-하동-진상-옥곡-광양-순천-벌교-조성-예당-득량-보성-명봉-이양-능주-화순-효천-서광주-송정리-극락강-광주입니다. 저는 시간관계상 서광주역에서 하차하였습니다. 보성-서광주구간이 경치좋은 구간이 많더군요..역사하나 없는 간이역들도 인상적이었고..이열차도 4월 1일이면 무궁화호로 바뀐다고 하지요..오늘 시각표가 발표되어 사람들의 반응이 아주 안좋은듯..
12.서광주역-광주종합터미널 20번 시내버스+택시
-청주행 고속버스를 타기 위해서지요. 시간이 모자를까 걱정많이 했지만 역시 여유있게 도착, 서광주역에는 노선버스가 20번 버스만 있습니다. 배차간격은 좁아 별어려움없이 탈수 있는 노선이죠. 터미널로 가려면 도중에 내려서 36번 시내버스로 갈아타면 됩니다.
13.광주-청주 속리산고속 우등.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군요. 언제 잤는지 눈을 떠보니 청주고속터미널입니다.
마침 오늘수업이 휴강이라 여행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통일호가 없어지는 것이 아쉬운 마음에 연신 셔터를 눌러봤지만..어찌나 서글프던지..뿐만 아니라 통일호가 주던 효용성도 아쉽고..갠적으로는 통일호열차가 계속 있어 주었으면 하는군요..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첫댓글 우아~~~ 철마야님. 대단하셔요...
김해까지 와놓구 절 안보구 가나염?? 요새 내내 집에서 할일없이 지내구 있구만...
덕상아~ 나 4월 1일에 고철 타기로했쏘~~ 31일 저녁에 대전으로 가소.. 1일날 새벽에 대전에서 고철 타구 올라올꼬야^^ 글구 바로 출근하믄 되겠징~~ ^ㅁ^ 승차권 모으니것두 중요라~ 하지만 함 타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서리~~~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