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한 환자가 지속적인 기침을 하면서 고통을 호소했고 이에 브라질 의료진은 복부 엑스레이를 찍었다. 엑스레이를 본 의료진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수백마리의 기생충이 가득 차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 공개된 엑스레이에서 수백마리의 기생충을 볼 수 있다.
의료진은 환자가 ‘유구낭미충증’에 걸린 것으로 진단했다. 이 질환은 유구조충의 유충인 유구낭미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유구조충은 육류 특히 돼지고기를 제대로 익히지 않고 섭취했을 때 인체로 들어와 감염시킨다. 뇌나 눈 등에 유충이 생기게 하고 두통, 복통, 심한 기침, 발작, 시력 저하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킨다. 근육과 뇌에 침투하면 피부 아래에서 낭종(양성 종양의 하나)과 같은 결절을 만들기도 한다.
SNS에 엑스레이 사진을 올린 의료진은 해당 환자가 특별한 치료를 받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머리, 척수, 눈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니라면 치료받을 필요가 없다”면서 “(엑스레이에서 보이는) 기생충들은 석회화돼 생존 가능한 유충이 아니므로 환자가 불편함을 느끼지만 않는다면 특별한 조치는 필요치 않다”고 설명했다.
기생충이 석회화됐다는 건 죽었다는 걸 의미한다. 보통은 대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설되고, 살아있는 유구조충은 1회 약 복용으로 구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다만 환자의 뇌에 낭종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만에 하나 뇌에 낭종이 생기면 생명이 위험해 질 수 있어서다.
첫댓글 오마갓
사족 맞을걸..? 우리나라 돼지고기는 환경 ㄱㅊ아서 덜 익혀도 된다 했던거같음
저긴 브라질이라 환경이 다르지않을깝
으악.. 그런데 영국 기사발이니 외국 돼지라 그런 것 아닐까..? 우리나라 돼지는 조금 덜 익혀도 괜찮다 그랬는데 하 그래도 다 바싹 익혀야겠다
아니 잠시만.. 저 엑스레이에 쌀알같은게 다 기생충이라고..??
머리에 소름돋았어...
나 외국돼지 많이 먹엇은ㄷ..
소름……
아 징그러워,,!! 소름 돋았어,,,
외국에서 고기먹으면 바싹익혀먹어야겠네ㅠㅜ 근데무슨수로 흑흑
그럼 외국산은 잘 익혀먹어야 할랑가 냉동 되어서 오는거랑 상관없이..?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가둬키우고 외국은 그래도 동물인권생각해서 풀어키워서 그차이 아닐까?
아니 저 기생충 사체들이랑....... 어우..... 안썩어?
아 ...오마이갓
으아 ㅅㅂ 닭살 우수수 돋음
기생충이 죽었는데... 왜 식도랑 위 같은 장기에만 있는게 아니라 온몸에 있는걸까ㅜㅠ 소화기관에서 처리 안되고 살아서 몸을 돌아다니다 죽었다는거 아니야ㅜㅜ
요즘 돈가스 가운데 부분 덜익혀서 나오던데 그것도 먹으면 안되겠네…. 아 개소름!!!!!!!!!
개소름돋아 시발 ㅠ
와 미친 소름돋아,,,,, 닭살 쫙 돋음,,,,개무서워
아.....개싫러짜
으아어아아아아ㅠㅠ
악...😱
우리나라 돼지를 괜찮을걸..! 특히 질좋은 두꺼운 생고기 파는데들!
울나라돼지는 괜츈
사진진짜 징그럽다 소름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