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으로부터 소포가 한상자 도착했습니다.
일본에는 지난 번 제게 CD 선물을 보내주셨던 분말고 또 다른 최진영님의 팬이 한분 계신데, 그분이 저에게 또 선물을 보내주셨어요.
(최진영님 팬사이트 운영하면서 정말 여러 팬님들로부터 계속 선물을 받아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사이트 운영하는 보람이 이런거라고 하면 좀 너무 속된가요? ^^ 하지만 기분 너무 좋습니다. ^^ )
제가 오늘 받은 선물은 그동안 제가 너무너무 보고 싶어했던 드라마 "내가 사는 이유"의 DVD 세트였습니다.
그 선물을 보내신 분이 저번에 MBC 사이트에서 "내가 사는 이유"의 DVD 세트를 판다는 사실을 가르쳐주시기도 했었는데요, 얼마전에 어떤 경매사이트에서 우연히 그 DVD 세트가 올려져있는 걸 발견하시고는 얼른 사셨다고 합니다.
헌데 받고보니 중국에서 발매된 것이었고, 한국어와 중국어로만 대사가 처리되어있어서 전혀 이해를 못하셨다고 해요. 참 안타깝게도 말입니다.
암튼 그걸 보신후에, 제가 그 드라마를 꼭 볼수있게 해주시고 싶어서 그 세트를 제게 보내주신 것입니다.
제가 지금 디스크 2장을 보았는데, 디스크 한장에 4회씩 들어있더군요. 그러니까 8회까지 본 셈이죠.
이제까지 본바로는 드라마 내용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제가 태어났던 달동네와 매우 가까운 동네인 마포가 그 배경장소인데, 당시 아주 어렵게 살았던 사람들의 모습이 노희경님의 스타일에 묻어서 아주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있어요.
드라마적이라기 보담은 소설적인 느낌이 납니다. 등장인물들이 '구호성' 대사를 읊기도 하고요. ^^;;
97년에 제작된 드라마니까 지금으로부터 9년전쯤에 만들어진 것이죠. 요즘 드라마에 비하면 상당히 진행이 느리고 고전적인 느낌이 납니다만, 화려한 출연진들의 수준높은 연기와 심오한 내용이 어우러져서 작품성이 크게 느껴지네요.
아뭏든 지금 아주 신나게 보고 있는 중입니다. ^^
드라마도 드라마지만, 제가 정말 궁금했던 건 진영님의 음악이 아니었겠습니까? OST로만 듣던 것을 장면들과 꼭 함께 들어보고 싶었던 것이었죠.
"너무도 다른 세상을 사는 너에게"는 맨 처음부분에, 그리고 경쾌한 "내가 사는 이유"는 엔딩부분에 나오고 있습니다. 그 두곡의 편곡된 연주곡들이 중간중간에 배경음악으로 나오는데, "내가 사는 이유"의 피아노 편곡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귀머거리 여주인공인 "정희"가 출연할때마다 제가 그토록이나 좋아하는 "너무도 다른 세상을 사는 너에게"의 피아노 연주곡이 나오더군요. 그때마다 가슴이 철렁합니다. 너무 좋아서요. ^^
그리고 술집작부인 "애숙"이 출연할때는 "잠든 너를 보면"의 연주곡이 흘러나오는데, 정말 애숙이 갖는 애닲은 마음이 너무나 잘 표현되고 있습니다.
아직 초반만 본지라 진영님의 목소리는 아직 극중에서 듣지 못했는데요, 분명히 나올겠죠?
이 OST는 정말 음악들이 골고루 너무나도 훌륭해서 보물단지같이 여기고 있는데요, 드라마와 함께 들으니까 더더욱 그 느낌이 살아서 다시금 감동하게 되는군요. 드라마는 오래되었지만, 음악은 여전히 언제 들어도 신선하고 멋있습니다.
근데, 그 DVD세트가 참 뭐랄까...보내주신 분께서도 상당히 민망해하신 부분이 있어요. 이 DVD세트가 우리나라에서 나온 정품이 아닐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정식으로 발매된 것이 아닌 해적판같다고 하시더군요.
정말로 받아보니까 그분 말씀대로, 커버에 한글제목이 "내가 사는 이유"가 아닌 "내가 가는 이유"라고 되어있구요, DVD 디스크상의 인쇄를 보면 출연도 하지 않은 김현주씨 사진이 올려져 있죠. 주인공에도 김현주씨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연두색 화살표에서 보이듯이 SBS라고 찍혀있구요. 이 드라마는 MBC 드라마잖아요. ^^
(앗, 수정합니다. 드라마를 보다 보니 김현주씨가 출연을 하셨네요. 출연자 이름에서 본 적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중국에서 김현주씨가 유명한가보네요. 주요인물이 아닌데 주연으로 소개한 거 보니까요. 암튼 실례했습니다. ^^;;;;;;;;;)
일본팬님께서 지적하시기를, 아마도 해적판임을 숨기기 위해서 그런 위장을 한 것 같다고 하시면서, 자신도 그런줄 모르고 샀지만, 정품이 아닌걸 보내게 되어서 정말 미안해하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이런 해적판이라도 그 드라마를 볼수가 있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단지 중국사람들 좀 너무하는 것 같죠? ^^;;;;;;
DVD 보내주신 그분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게 너무나 큰 격려와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
그리고 또 한가지 덧붙이자면, "내가 사는 이유" 드라마를 보고나서 우리 진영님의 팬이 되신 여러분들과 이제서야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네요. 여러분, 그때 그 감동 아직도 간직하고 계시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