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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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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문득 이런 형태의 경쟁체제를 생각해봤네요
가남풍 추천 0 조회 418 18.04.22 22:2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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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4.22 22:34

    첫댓글 저는 개인적으로 한 가지 민영화나 경쟁체계로 분리한다면, 광역철도를 분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워낙사철이 없고 지금 어렵게 분리한 SR마저 다시 통합한다면, 다시 경쟁체계로 분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SR이라도 있으면 좋겠다고 주장하기는 하지만 한 가지를 분리하자면 코레일 광역본부? 만 별도로 민간 업체에 운영을 맡겨서 플렉시블하고 다양한 등급의 수도권 전철 등급체계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18.04.22 23:12

    전 ktx는 급행 srt는 완행으로 운행 하는 건 어떨까요.

  • 18.04.23 01:33

    그렇게되면 고속철도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 아닌가요?

  • 18.04.23 01:46

    @쿠우쿠우 그렇지 않습니다. 정차역 수를 대폭 줄이면 그만큼 소요 시간이 단축됩니다. 열차의 정차역을 주요한 곳만 정차시키거나 고속철이 지나는 역은 전부 정차시킬 수도 있죠. 아무래도 장거리에는 정차역이 적으면 유리하고 단거리는 정차역이 많으면 유리하죠. 기존의 선택정차와 각역정차 주요역만 정차로 정차 패턴을 다양화 할 수 있습니다. 역 중에는 고속철만 정차하는 역도 있습니다.

  • 18.04.23 02:21

    @배베토벤 아뇨 그말이 아니라 완행으로 갈꺼면 굳이 성능 좋은 고속철이 필요하냐는 거죠.

  • 18.04.23 02:31

    @쿠우쿠우 님이야말로 제 뜻을 이해 못하신 것 같네요. 당연히 가장 먼저 나온 열차를 완행으로 굴리겠지요. 고속철이라고 다 같진 않습니다.

  • 18.04.23 20:50

    철도의 경쟁 체제는 결국에는 SR과 코레일이 서로 경쟁 하는것으로 보면될것 같네요.

  • 18.04.29 11:26

    SR말구 인천공항 착발 KTX노선에 한해 에어서울이라는 항공사가 SR처럼 SRT가 와인특성이라면 에어서울은 민트계열 특성으로 해서 3개 철도회사가 경쟁해가는것도 좋을듯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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