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미금역 개통 전날 (2018.4.27) - 스크롤압박, 일부 저퀄리티
한우진 ianhan@hanmail.net
사진 모음입니다
상대식 승강장 2개가 복층으로 놓인 형태이며, (분당선 상층, 신분당선 하층)
중층이 공통이 아니라, 방향별로 동서쪽에 따로 존재합니다.
따라서 순방향 환승은 괜찮은 편이지만, 역방향 환승은 상당히 난해합니다.
예를들어 신분당선 상행 -> 분당선 하행 환승시
- 신분당선 상행승강장 하차
- 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올라옴
- 분당선 지하 1층 북측의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으로 올라옴
(절대 남측으로 올라가면 안됩니다. 남측은 완전상대식 구조로 상하행 운임구역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 분당선 하행승강장으로 내려옴
형태가 됩니다.
분당선 상행승강장에서 본 신분당선 상행방면 환승통로
분당선 상행승강장에서 북측을 본 바닥표시
오른쪽은 분당선 상행 열차타는 곳(스크린도어)
왼쪽은 신분당선 상행 승강장 가는 환승통로 (1번 사진)
전진 방향은 미금역 북측 지하 1층의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paid area)
-> 그곳으로 올라가야 반대편 분당선 하행승강장으로 갈 수 있고
또 거기에 신분당선 하행 승강장으로 가는 환승통로가 있습니다.
지하 2층 분당선 상행승강장에 설치된 신분당선 상행 승강장 가는 길
저 멀리 환승게이트가 보입니다.
상행승강장으로 가려면 정면으로 가고
반대편 신분당선 하행승강장으로 가려면
일단 지하 1층 운임구역으로 올라가라는 화살표를 볼 수 있습니다.
분당선 상행승강장
분당선 상행승강장 -> 신분당선 상행승강장 환승통로
분당선-정자-신분당선-강남이면 900원 추가되지만,
분당선-미금-신분당선-강남이면 1100원 추가됩니다.
(계산식 900+900-700=1100)
정자와 동천은 멀고 생활구역이 다르다보니 추가금액이 달라도 큰 불만이 없었지만
정자와 미금은 가깝고 생활구역도 겹치는데 추가금액이 다르다보니 큰 불만이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분당선 상행승강장
분당선 상행승강장에서 북측 운임구역 올라가는 길
미금역 지하1층 북측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에서 분당선 상행 승강장 내려가는 길
미금역 지하 1층 북측 분당선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에서 분당선 하행승강장으로 가는 길
미금역 지하 1층 북측 분당선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에서 분당선 하행승강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
신분당선 환승통로가 중간에 있어서
북측인 왼쪽엔 신분당선 표시가 없고,
남측인 오른쪽에만 신분당선 표시가 있습니다.
분당선 하행승강장에서 본 신분당선 하행승강장 방면 환승통로
분당선 하행승강장에서 신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가려면
일단 미금역 지하 1층 북측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으로 올라가서, 반대편 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이곳 분당선 하행승강장에서 신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가려면
일단 미금역 지하 1층 북측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으로 올라가서, 반대편 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미금역 지하 1층 북측 상하행 공통 운임구역
남측에는 이러한 공통운임구역이 없습니다. 상하행 게이트가 공통이 아니라 별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분당선-신분당선 역방향 환승은 반드시 이곳 북측을 경유해야 합니다.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
오른쪽이 북쪽입니다
분당선 북측은 상하행공통 운임구역이라, 수원 왕십리가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서쪽 방면은 비운임구역 대합실에서 곧바로 신분당선 상행승강장으로 내려가는 통로 입니다.
그래서 판교, 강남이라고 써있습니다.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하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하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하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하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모습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의 신분당선 상행방면 통로 앞에서 북쪽을 보고 찍은 사진
왼쪽(서쪽)이 신분당선 상행승강장 방면 통로이고
오른쪽 동쪽 끝에 신분당선 하행승강장 방면 통로가 있습니다.
미금역 지하1층 비운임구역 대합실
신분당선이 반영된 비상대피 안내도
개통축하 현수막
개통축하 깃발과 폴싸인에 신분당선 마스킹 스티커가 떼어진 모습
미금역 3번 출구 환풍구가 완성된 모습
유리로 차단막을 쳐두어 올라갈 수 없게 해두었습니다.
환풍구가 자전거 도로 일부를 가립니다.
첫댓글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동천역도 경부고속도로 선상에 있는 환승정류장에 동탄1,2신도시,화성시,오산시를 오가는 M버스와 광역버스 기타지역 시외버스 정차시켜 환승할수 있도록 개선이 시급합니다.
버스전용차로가 1차선에 있다고 무턱대고 안된다고 하더군요.
대중교통이 안되면 환승정류장에 바로주차 있게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처럼 대규모 차들이 주차할수 있게 주차타워를 만들고
자가용으로 고속도로 반대방향으로 갈수 있게 양재에 있는 만남의 광장처럼 통로를 만들어 줘야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