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라 하나도 모르면서도 무역 관련 업무가 하고싶은데요.
무역영어 시험 준비하면서 무역이 이런거구나 하고 조금 감잡은 정도인데... 실무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1. 수출입 B/L관련 업무가 팩스로 받은 서류 처리하는 등 단순 업무라고 하던데요.
그럼 수출입통관/네고/LC오픈 업무는 어때요?(위에 업무랑 비슷한건가요?) 단순 업무인가요?
2. 보통 기업에서 경력자를 많이 선호하는데 '수출입통관/네고/LC오픈'업무도 신입이 하려면 배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만큼 까다로운 일인가요? 아니면 바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력자를 선호하는건지....
알려주세용~ 감사합니다~
첫댓글 혹시 포워딩쪽에서 구하는 비엘업무를 말씀하신다면 단순업무 맞습니다. 그러나 수출입통관/네고/엘씨 업무는 좀 많이 다릅니다. 물류관계, 서류관계, 대금지불등 여러가지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거든요. 무역전반적인 흐름을 알고 있어도 취급아이템별, 국가별, 거래조건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많이 까다롭지요. 그래서 보통 동종계열 경력자를 많이 선호합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가고 싶은 회사가 있는데 님댓글 읽어보니 경력자를 선호할만하다는 생각만 드네용.. 그래도 일단 지원은 해보려고 하는데 님글이 많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터 경력자가 어딧나요..저두 비전공자인데 무역쪽에 발담근지 쪼꼼(?)됐습니다. 그러나 일은 고되지만 분명 매력있는 직종이지용... 저두 그래서 쉽게 발을 못빼겠네요..업무를 하면할수록 욕심나드라고요..님 화팅요!!
위에 업무들 모두 단순업무 입니다. 단순하 서류작업.. 경리가 다 할 수 있는일.. 엄청 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