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腸道)의 노화(老化)는 얼굴에 나타난다.
장도보양(腸道保養)을 소홀히 할 경우 청춘(青春)은 빨리 당신의 곁을 떠난다.
여성(女性)들이 숙령기(熟齡期)로 진입(進入)할 경우 고가(高價)의 보품(補品)을 섭취하며 보양품(保養品)을 얼굴에 발라 주어도 얼굴 기색(氣色)은 개선되기 어렵다.? 이는 체내(體內)의 괴균(壞菌)의 작괴(作怪)인데 장도퇴화(腸道退化)의 경고(警告) 싸인이다.! 현대인(現代人)들의 생활은 바쁘고 퇴근후 모임도 많고 밤 12시에 귀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만수(晚睡)는 장위(腸胃)의 소화대사(消化代謝)에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괴균(壞菌)이 체내(體內)에 체류하고 독소(毒素)가 퇴적시(堆積時) 근육과 피부에 허다(許多)한 불량한 상황(狀況)이 출현된다. 얼굴표면에 나이가 들어보이게 해줌과 동시에 실제(實際)로 10세(歲) 이상 더 늙어 보이게 만든다. 청춘(青春)의 기색(氣色)을 유지하려면 양호한 장도 유지가 근본지도(根本之道)이다.
▲1. 장위도(腸胃道)의 불건강(不健康)은 근육과 피부 상황(狀況)을 볼품없이 초라하게 만들어 주며 노화(老化)를 가속시켜 준다. 일본부산대학교교수(日本富山大學校教授) 타사와켄지(田澤賢次 : たさわけんじ)는 그의 저서(著書) 《蘋果膠生食療法》 중(中)에 “「腸道的狀態,會顯示在臉上。」腸道功能運作順暢、代謝狀況良好的人,肌膚會由裡而外散發光澤並富有彈性;相反地,若是腸道有問題,肌膚容易顯得乾燥、鬆垮、水腫,有些人甚至還會臉色黯淡蠟黃。而腸道不佳所產生的便秘問題,更會讓肌膚出現過敏反應,這樣的狀況又被稱為「內分泌性皮膚病(dermadrome)」。 라고 기록해 놓았다. 다시 말하면 ”장도의 상태는 얼굴에 나타난다. 장도의 공능이 순창하고 신진대사가 양호한 사람들은 피부에서 광택이 나고 탄성이 풍부하다. 장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피부는 용이하게 건조하고 느슨해 지며 수종이 발생함과 동시에 얼굴색깔은 암담납황색깔이다. 그 외 장도가 좋지않을 경우 변비문제가 조성되며 그결과 피부에 과민반응이 출현하는데 이와같은 상황을 내분비성피부병이라고 칭한다.“ 는 뜻이다.
▲2. 장도(腸도)가 좋지않을 경우 독소(毒素)는 만연(蔓延)하고 신진대사(新陳代謝)가 완만해지며 혈액순환(血液循環)이 불창해지고 과민(過敏)과 두두(痘痘)와 변비(便秘)등 증상이 출현한다!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은 매우 중요(重要)하다? 장도(腸道)는 인체(人體)의 최대(最大) 소화기관임과 동시에 면역기관(免疫器官)이다, 인체내의 약 70% 의 면역세포(免疫細胞)들이 장도(腸道)에 집중(集中)되어 있다.;장도는 소화(消化)를 관장하는 것 이외(以外)에 장도(腸道)는 영양흡수(營養吸收)와 신진대사(新陳代謝)를 관장한다. 그 외 장도(腸道) 중(中) 세균(細菌)의 수(數)를 고정적(固定的)으로 유지하려고 한다. 만일 괴균(壞菌)의 수량(數量)이 호균(好菌)의 수량을 초과할 경우 창자(腸子)의 영양흡수에 장애를 조성하고 계속(繼續) 독소(毒素)가 축적되는데 독소(毒素)는 기타기관(其它器官)으로 만연(蔓延)되며 신체(身體)의 기능은 문란해진다. 장도(腸道)가 충분한 휴식시간(休息時間)을 갖지 못할 경 우 배독(排毒)에 문제를 조성하며 신진대사(新陳代謝)는 감완(減緩)되고 괴균(壞菌)의 수량은 부단(不斷)히 증가(增加)하므로 인하여 근육과 피부에 과민(過敏)과 두두(痘痘)와 습진(溼疹) 등 증상이 출현한다. 그외 장위(腸胃)의 기능이 불량해질 경우 배변(排便)의 차수(次數)에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변비문제(便秘問題)를 조성한다. 변비(便秘)는 근육과 피부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변비(便秘)는 얼굴 기색(氣色)을 불량하게 만드는 것이 외(外)에 장도(腸道) 중(中) 유해물질(有害物質)을 쾌속누적(快速累積)시키므로 인하여 자율신경공능(自律神經功能)을 불량하게 만들어 준다. 엄중시(嚴重時) 근육과 피부의 혈액순환(血液循環)에 악영향을 미친다.
▲3.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은 청춘지원(青春之源)이다. 그러므로 양장(養腸)은 미부(美膚)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젊음을 되찾아 준다. 장도(腸道)를 건강(健康)하게 유지하려면「음식조양(飲食調整)」이 선무(先務)이다. 고로 섭취하는 음식량은 일정해야 하고 균형(均衡)있는 식물을 섭취해야 하며、정시(定時)에 섭취해야 하고,소유(少油)와 소염(少鹽)과 소당(少糖)을 섭취해야 하며 식이섬유(食餌纖維)를 풍부하게 섭취해야 한다. 그외 장도(腸道) 내(內)에 괴균(壞菌)의 수량이 많을 경우 체내(體內)의 노폐물질(老廢物質)은 정상적으로 배제(排除)되지 않는다. 미안적(美顏的) 교원단백질(膠原蛋白質)을 다량 섭취해 줄 경우 피부의 질(質)은 양호해 진다. 그러므로 장도(腸道)의 익균(益菌)을 보충(補充)시켜 주는 것은 양장미부(養腸美膚)의 제일보(第一步)이다.
▲3. 구미여성(歐美女性)과 일본여성(日本女性)들은 매일(每日) 요구르트(yogurt)나 드링킹요구르트(drinking yogurt)를 음용(飲用)하는 습관이 있다. 일본(日本)의 장도전문의사(腸道專門醫師)들은 매일 장도(腸道)의 호균(好菌)을 증가시켜 주는 익균음(益菌飮)을 보충시켜 주라고 건의한다. 요구르트는 익균음품(益菌飲品)이며 보건위력(保健威力)이 있다.
▲ 4. 요구르트는 『장(腸)의 청춘(青春)을 보장해 준다.』 요구르트 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피도박테리움락티스(Bifidobacterium lactis)와 다종(多種) 복합균주(複合菌株)는 체내(體內)에서 1 주 내지 2 주(週) 동안 생존하며 장위도(腸胃道)의 연동운동(蠕動運動)을 돕고 독소(毒素)의 체외배제(體外排除)를 증가(增加)시켜 주며 신체(身體)를 가볍게 해주고 근육과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며 청춘(青春)을 유지해 준다.
▲5. 평상시 요구르트를 음용(飲用)할 경우 호균(好菌)을 보충(補充)시켜 줌과 동시에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을 유지(維持)해 주고 『장(腸)을 젊게 유지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