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써보는 자소서라... 무지 어색하네요. 자소서는 양식내에서 1장내로 쓰라고 되어 있어서 다소 짧습니다. 엄중한 평가 해주세요~
<성장과정>
☞ “봉사하지 않는 인생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없는 증권사와 같다." 대학 입학 직후부터 활동했던 천주교 주일학교 교사활동과 군 제대후 활동한 교황청전교회 교사활동을 통해, 봉사하는 삶의 의미를 깊이 깨달았습니다. 또한 공동체 안에서 행사를 기획하고, 구성원들간 갈등을 조절하며, 일반 동아리 활동과는 비교할 수 없는 다양한 인간관계를 경험했습니다.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보여줘야 했던 진실함과 성실함은 이제 제 성격의 바탕이자 생활의 기본 요소가 되었습니다.
<성격 및 생활신조>
☞ “Cogito ergo sum.” 데카르트는 이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철학의 제1명제로부터 모든 철학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데카르트의 접근방법은 단순히 철학에 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모든 사회생활에 적용된다는 것이 저의 신조입니다. 어떠한 업무를 맡던 그 업무의 핵심을 간파하려는 노력이 있어야만 조직 안에서 ‘존재하는 인간’이 되며, 이러한 노력과 함께,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실천성이 성과를 좌우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사에 신중하고 세심하게 관찰한 후 행동으로 옮기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가끔씩 소소한 사항에까지 신경을 쓰기도 하지만, 이러한 단점은 오히려 저의 역량을 키우는데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동기>
☞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Wrap Account는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그러나 개인 고객의 총체적인 자산을 관리해주는 자산관리 능력은 이제 모든 금융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 사항이 됐습니다. 또한, 개인 고객을 직접적으로 상대할 수 있는 지점 업무가 곧 자산관리 시장에서의 성패를 좌우하는 열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동원증권에서의 인턴쉽 과정, 특히 지점업무는 앞으로 자산관리 시장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저에게 실제 업무를 경험하고, 고객을 상대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입사후 포부>
☞ 그동안의 교사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교사의 지식 정도뿐만 아니라, 성실성과 교사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평가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마찬가지로 고객은 자산운용자의 수익률뿐만 아니라 그 성실성과 신뢰감을 기준으로 동원증권을 판단할 것입니다. 자격취득, 연수를 통해 얻은 관련 지식들과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성실함을 근거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어, 동원증권을 고객의 True Friend가 되게 하는 것. 이것이 동원증권 지점업무 인터쉽을 지원하는 이유입니다. 짧은 인턴쉽 과정이지만 최대한 업무를 파악하고 필요한 스킬을 습득하여, 차후 정규사원 입사시 누구보다도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고객 니즈를 파악해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그 시작을 동원증권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첫댓글 처음 쓰시면서 이정도로 잘쓰시면 나같은 사람은 나가죽어야 겠네요-_-;; 맨날 써도 그모양이니...후후
^^;;;
잘쓰셨네요~^^
정말 잘 쓰션네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데카르트를 전혀 이해하지 못 하고 계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