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적' 성완종 전 회장 북한산서 숨진 채 발견(3보)
기사입력 2015.04.09 오후 3:55
최종수정 2015.04.09 오후 4:05
성완종전 경남기업 회장
형제봉 매표소 부근서 경찰수색견이 발견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9일 유서를 쓰고 잠적한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끝내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2분께 북한산 형제봉 매표소에서 등산로를 따라 300m 떨어진 지점에서 산속으로 30m 더 들어간 곳에서 나무에 목을 매 숨져 있을 것을 경찰 수색견이 발견했다.
성 전 회장은 이날 오전 5시11분께 강남구 청담동 자택을 나간 뒤 자취를 감췄다.
오전 8시6분께 자택에서 성 전 회장이 없는 것을 확인한 운전기사가 112에 가출 신고를 했고, 재차 아들이 오전 8시12분께 청담파출소에서 신고했다.
성 전 회장은 자택에 혼자 살고 있고, '어머니 묘소에 묻어 달라'는 내용의 유서는 자택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성 전 회장의 휴대전화 위치 추적 결과 서울 종로구 평창동 부근에서 신호가 특정됨에 따라 경찰력 1천400여명과 수색견, 헬기 등을 투입, 이 일대 수색을 벌였다.
첫댓글 어제 기자회견하더니만....
잘 보고갑니다
자기는 결백하다 하지만..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요??
안타깝네요.
자살공화국이란 오명은 언제쯤 벗을지 있을지..
일단 안타깝네요,,
그러나 조사하는건 철저하게 해야합니다,,
저사람 전과가 많이있네 노무현정권
때 부터 부정이 많은 사람이네
1. 우선 고인 삼가 애도.. 한편 어제 기자회견 모습 봤을때.. 조금 이상했음요.. 구체적으로, 허태열실장은 왜 ? 그리고.. 친박.. 대통령 언급 등둥
2. 오늘 종편에 성회장 변호사 나와 설명들어면, 법정에서 다툴만한 일이 사안이 있는데.. 자살한것은 이해가 안감..
3. 자원외교에서는 결백?할지 또는 합법일지라도.. 분식회계, 횡령, 일감몰아주기 등 까지 수사 (자원비리와 상관없는 비리)가 확대됨에 따라 스스로 포기? 한것 같음.. (개인의견)..Regards,
죽기는 왜죽어 설아서 할말 하면되지
노무현이 자꾸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요..ㅠㅠ
이규태.성완종.등 연루된 정치인들 비리 폭로하여 박근혜 대통령님이 칼자루를 들고 완벽하게 휘어잡을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