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경부선 전철 급행열차 확대 위한 대피선 추가 기존 연구 배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4,119 18.05.17 23:3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5.18 01:20

    첫댓글 분기기 통과속도가 참......
    적어도 급행열차가 슝- 하고 지나가거나, 완행열차가 역에 정상 속도로 진입할 수 있을 정도는 되어야 할 텐데, 아쉽네요.

  • 18.05.18 11:25

    배선도에서 분기기 통과속도를 표기하는 방법을 예전에 한우진님께서 설명한 글이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1724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18.05.18 16:32

    행신-서울-광명간 KTX 별도 선로 추가 해야 한다 봅니다.

  • 18.05.18 21:12

    금천구청이나 안양의 경우, 저도 예전에 생각했던 방법이네요. 측선을 사용해서 통과하는.. 단 금천구청의 경우는 고속선 운전취급에 급행취급까지 업무량이 배로 늘어나는 문제는 있겠습니다. 금정 이남구간은 당정역 신설때 대피선을 만들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현 천안급행 안양-수원간 주 추월포인트가 현재의 당정역 전후인데...

  • 18.05.18 23:15

    F8(=25km/h) 인데 급행을 그리로 통과시킨다고요?? 헐.. 제정신들인지;;

  • 18.05.20 20:00

    급행열차를 굳이 분기선으로 통과시키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요.(4번째 사진, 안양역) 완행열차를 분기선에 정차시키고, 급행열차를 본선(이라고 하나요? 암튼)으로 통과시키면 더 좋지 않을까요? 부산총각님의 링크에 따르면, F12(=45km/h)던데...

  • 18.05.20 20:01

    근데 F12에서 'F'는 무슨 뜻인가요? 링크에 있는 글에는 'F'가 적혀 있지 않아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