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경수 - 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
한국당 김정헌 - 제2공항철도 환승할인
한국당 김태호 - 남주내륙철도 조기착공, 남해안고속화철도(NTX) 도입
한국당 박성효 - 도시철도 2호선 지하와 고가 혼용하고 고속트램으로 운행하는 DTX 건설
민주당 양기대 - 경기도에 동북아고속철도 출발역 유치, 강남 ~ 용산, 강남 ~ 광화문, 광교 ~ 호매실구간의 사업 조속히 추진, 신분 당선 별도요금 300원 인하
민주당 우상호 - 신분당선 연장 등 광역철도사업 조기 추진, 북부광역급행철도 노선 검토
한국당 권영진 - 도시철도 1~3호선 연계 트램 착공
민주당 홍미영 - 인천지하철 3호선 순환선 건설
한국당 박민식 - 서부간-동대구 고속철도 건설
민주당 공민배 - 부산-김해-창원-통영-사천-광양-순천을 잇는 가칭 남부해안동서철도 건설
민주당 김영록 - 전라선 새 고속철도 건설
민주당 송철호 - 울산도시철도 건설
민주당 양창호 - 당산역, 대림역 지하화
민주당 강성옥 - 군산역 KTX 열차운행
민주당 최현덕 - SRT 남양주 유치
한국당 홍철호 - 지하철 5, 9호선 동시 유치 추진
민주당 전성환 - SRT온양온천역 연장 추진, 천안 ~ 신창역간 전철 10분 운행 간격
민주당 장세용 - KTX북삼역 신설, 사곡역 환승센터 건립
한국당 김문수 - GTX 조기착공, GTX노선 서울구간 정차역 추가 신설, 3, 4호선 급행화, 9호선 8량 증편
민주당 심규명 - KTX태화강역 신설
한국당 김동근 - 7호선 노선변경 및 민학역 신설, 장암역 이전
무소속 이정백 - 고속철도 역사 유치
미래당 정재학 - 도시철도 3호선 경산 중산~옥산~옥곡~백천~사동~한의대 연장
민주당 이헌욱 - 8호선 성남시 중구 상대원동 연장, 상대원하이테크밸리역(가칭) 신설
민주당 박윤국 - 7호선 도봉산-양주 연장을 포천까지 연장하고 GTX노선과 연계
민주당 이헌욱 - 8호선 연장 모란-성남시청-붓들마을-판교 연장 및 지선 도촌-상대원역 신설
한국당 예창근 - GTX B노선을 마석까지 연장, 6호선 도농 조기연장, 9호선을 양정역`금곡역까지 연장 추진, 8호선 별내역-4호선 별가람역 연장하고 중간
에 별내중앙역 신설, 서울-강릉 KTX노선에 덕소역 정차, SRT를 남양주까지 조기연결,
한국당 김광림 - 동해중부선 철도 2단계 건설사업 조기추진, 동해남부선 철도건설,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동대구 복선전철화, 대구 지하철 하양 연장사업 조기 마무리, 김천.구미 KTX연장(KTX구미역 신설) 대구광역전철망(구미-경산) 건설 남부 내륙철도(김천-거제)건설, 동서횡단철도(김천-전주), 중앙선(도담-영천 복 선 전철화 문경-상주-김천구간 고속전철화 사업
미래당 유능종 - KTX구미국가공단역 신설
한국당 정장수 - 부산시와 공동으로 부산김해경전철 완전인수 추진
민주당 정만채 - 전라선 수서발SRT 연내개통
민주당 문영근 - 분당선 분당선(기흥∼동탄2∼오산)연장
정의당 유상진 - 용문-지평-석불-일신-매곡-양동-삼산' 7개 기차역에 용문역서 환승이 가능한 '용문~삼산' 왕복 전철을 신설
한국당 이동환 - 대곡역 명칭을 고양역으로 변경하고 9호선 급행열차는 대곡역까지 연장
미래당 이성권 - 버스.지하철 환승 시간을 30분에서 2시간으로 연장, 택시 환승시 할인액으로 1200원으로 인상
미래당 신언관 - 청주~세종간 지하철 신설
한국당 황순호 - 경기서부권 종합 차량기지 건설을 통하여 서울지하철 1호선과 9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등 서부권으로 오 는 모든 지하철 김포연장
민주당 박남춘 -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결
민주당 안병용 - 지하철 7호선 신곡장암역 신설 또는 장암역 이전과 민락역 신설 추진, 전철 8호선 연장(별내~고산지구~민락지구~금오지구~녹양역)추진, 광역급행철도(GTX) 조기 추진, 수서발 KTX 연장 및 1호선 구간 지하화 추진, 교외선 전철화 추진
민주당 조광한 - 7호선 면목 ~ 망우 1.7km구간을 지하로 연결, 9호선 강일 ~ 양정 연장추진
미래당 정상철 - 제주 ~ 호남 KTX해저터널 건설
한국당 김재수 - 대구도시철도 4호선 조기 건설
민주당 최재백 - 지하철 4호선 배곧역 건립, 인천지하철 2호선 시흥광명선 추진, 월곶~판교 전철 조기착공,
민주당 권재형 - 7호선 장암신곡역, 민락역 이전 및 신설
한국당 정찬민 - 동백 ~ 수지 지하철 건설 및 분당선 연장
한국당 손범규 - 신분당선 교양시갑 지역구 관동(동국대병원역, 관산역 신설), 교외선 전철화 및 운행재개(원릉역,서삼릉역 부황/고양역 관산역 신설)
첫댓글 현상태로는 불가능하여 공사가 필요하거나 기존노선과 중복되어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노선, 경제성이 없는 노선, 돈때문에 난항을 겪을 노선 등이 많군요. 철도공약의 이행율이 10%라는 점과 꼭 필요한 노선인지, 가능한 노선인지, 단순히 표심을 얻기위해 내뱉은 말인지를 잘 분간해야 할 것 같습니다.
KTX북삼역(구미), KTX구미국가공단역, 서울2호선 청라연장... 말같지도 않은 공약들이 있군요.
남부해안철도 추가건설은 경전선이 있으므로 필요가 없어보이고, 남양주SRT는 GTX-A~C~B노선을 모두 건설하여 삼성~청량리~경춘선직결이 된다면 가능할 것 같네요.
전라고속선도 현 전라선의 수요가 많지 않으므로 경제성이 없고, 기존선은 개량공사시기가 제각각이라 구간별로 제한속도차이가 크니 순천~여천구간의 230급과 같게 추가개량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군산으로는 250급(KTX대체)이 투입될 계획인데 공약으로 올려놓고 이행된 것처럼 밥숟가락얹기용이 아닌지 의심해봐야겠네요.
당산역, 대림역 지하화라... 2호선을 지하화하겠다는 소리 같은데 지하에서 현재선로 밑으로 연결되도록 지하터널을 뚫게 된다면 세계최초가 될 것 같네요. 일본에서 지상구간 밑으로 지하입구를 뚫은 기록은 있지만 지하에서 지하로 연결되게 한 것은 못 본 것 같습니다.ㅋㅋ 지하터널 옆으로 뚫더라도 지반지지, 보강을 해야할테니 엄청난 공사가 예상되겠네요.
교외선 광역전철화는 기대되는군요.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나 타당성이 안나올텐데요.ㅋㅋ
제주해저터널은 공사비만 20조가 넘을텐데... 대통령공약도 아니고 참...
@하남역CY 사실상 실현가능성 없죠.
더구나 대림역이 지역단절을 시켜놓을만 하지도 않고요.
8호선은 양주연장하고 판교연장이 되면 좋은데, 한국당의 박정오가 성남시 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분당선의 오산연장은 아마 가능성이 있지만, 동탄도시철도1호선을 중전철로 변경해서 분당선이랑 직결해서 오산연장을 2원화 시키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공약 = 공허한 약속 그냥 이렇게 생각하시는 게 속 편할 것 같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거나 기한 넘기지 말고 잘 지키시지. 궄토부는 돈 없다고 죄다 밀려서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데요.
전철 지하화 한다는 공약(公約)을 너도 나도 수십년간 이어지고 있지요...
하지만 늘 空約으로 지나 갑니다.
대부분 공약들이 거짓으로 드러내니까 진짜 우리나라의 정치인들이 비판을 받아봐야 정신차려야죠.
그런데 서울지하철 3,4호선 급행화가능한지 관건. 대피선로 하나 만드는데 1천억이 넘는다고함.
정의당 양평군수 후보님의 왕복전철 신설보다는 수도권 전철 연장 운행이 더 쉬운것은 아닌지요?
매곡에서는 양평으로 다니는 버스도 없는데
무궁화호 1일 상행 5회, 하행 4회 정차 운행되고 있는데
양동역 까지 전철로 대체하고 무궁화호는 간의역 무정차 운행을 하면 않될까요?
청량리역에서 안동, 정동진 등으로 가시는 분들의 좌석 여유도 생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