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란에 문제의 747-8이 올라왔다길래 그길로 질러댔습니다.
젤 특이한점은 엔진 사운드 셋이 좋아 졋다고 해야 하나 박진감(?) 넘치다고 해야 하나..암튼
설치후에 대한항공 도장과 아시아나 항공 도장을 설치후 시험비행해봤습니다.
이번 시험비행은 PMDG에서 새로이 릴리즈된. BOEING 747-8 인터컨티넨탈 입니다.
알흠다운 주 날개의 선이 살아있는것과 GE사의 GEnx엔진의 강력한 힘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인 항공기의 외관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시아나의 신도장을 좋아합니다. 인천공항 에서 이륙을 위해 출발 대기선상에 섯습니다.
인터컨티넨탈의 아름다운 뒤태....
주날개의 모습입니다. 랜딩기어도 함께...새의 날개를 보는듯한...
가상 칵핏의 모습입니다. 747-400X와 별로 차이는 없는듯합니다.
기장 부기장석 뒤의 추가된 2개의 좌석입니다. 하나는 항법사 자리이고 하나는 무슨 자리인지 잘..~^^ 아시는분은 가르쳐 주세요 ^^
주 랜딩기어의 모습입니다.
제너럴 일렉트릭사의 GEnx 엔진.....
주날개의 플랩과 스피드 브레이크를 풀로 펴봤습니다.
드뎌 활주로를 박차고 TAKE OFF 합니다. 흡사 백조의 날개같지 않나요???
이륙하는 747-8의 뒤태입니다. 주날개에 양력이 발생하면서 무거운 동체를 뛰우느라.. 많이 휘었습니다.
인천공항을 선회하는 747-8의 주날개 윙뷰~!
이륙한지 30초도 안돼 12000피트를 넘어갔습니다. 날씨가 흐려 제트 기류가 생기고 있군요...
순조롭게 순항중입니다 이제 김포공항에 착륙해 보겠습니다.
터치다운 순간.. 입니다. 소프트 랜딩이었어요...
대체적으로 제가 보기엔 역시 PMDG 를 따라올 상용기 회사는 없더군요..
다른 타회사 상용기와는 느낌자체가 부드러웠고요.. 747-400x 를 몰아본분이시라면 금방 쉽게 조종하실수 있습니다. 칵핏이 똑같으니까요 디테일은 PMDG 를 따라올 회사가 없다는걸 새삼 느끼는 시험비행이었습니다.. 아뭏든
일단 지르시면 후회는 안하실듯... 참고로 항공기 도장은 PMDG 사이트에서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나중에 기회있으면 인천에서 제주노선 비행후 리뷰 올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첫댓글 항법사 자리는 없습니다. 항법사가 동승하는 747기종은 743까지입니다. 또한 항법사의 자리 앞에는 수없이 많은 계기들이 존재하고 있지요. 저자리는 항법사 자리가 아니라 자사 운항승무원이 특정한 이유로인해 다른 운항지역으로 이동할때 같이 타고가는 자리 이런 용도로 쓰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행기 외관 디테일은 확실히 고디테일인게 느껴지네요.
747-8에는 윙렛이 없군요
747-8 날개자체가 휘어져 있어 윙렛역활을 합니다 787도 없지요
날개가 휘어져 있어서가 아니라 날개끝의 모양을 재설계해 윙렛 없이도 동일한 효과가 나게 한 것입니다.
Raked Wing tip이라고 하구요 대한항공에서 제작/납품해요 인터넷 검색해보다보니 참고할만한 글이 있네요 http://science.binote.com/103517
멋지네요ㅋ 근데 사진보며 궁굼한것이 있는데 747-8의 객실창문이 기존 744보다 큰가요? 왠지 넓어보이는 느낌이 나네요ㅎ
기체가 현존 744보다 훨씬 커진답니다^^
리뷰는 이렇게 쓰는것이군요.. ^^; 잘봤습니다.
매끈하게 휘어진 날개하며 날개의 디테일이 쩔어주는군요 리뷰 잘보았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멋지내요. ^^ 이제 세스나로 연습 중인데 언제 타볼지......... ㅠ.ㅠ
잘보고 갑니다. 이럴땐 2004유저눈에 습기가 =_=
아시아나 도장 어디서 다운받았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PMDG 싸이트에서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받았습니다. 자동실행이군요..
윌코 A320 A321도 좀 도장해주세요... FSX용으로여
? 뭔가 착오가 있으셔서 알려드립니다.. 윌코 도장은하고는 관계가 없습니다. pmdg 애드온으로만 지원이 됩니다.
PMDG 스폰서님... 혹시 PMDG 737 1.2 패치 있으신가요???
정말멋집니다 저는 오늘 pmdg 747 400x를 구입하고 아시아나항공 도장을 다운받았는데 자동설치가 되었어도 항공기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ㅠㅠ 어찌해야 될까요 꼭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