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정상회담이 다가옵니다..아직 트럼프와 김정은의 기싸움이 첨예하지만 남북관계에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하네요..여기서 몇가지만 질문 드리자면 남북관계 개선시 북한 신의주까지 고속철도 신선을 건설한다고 했을때 중국 선단선 고속전철 노선과 직결운행 가능할까요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면 중국 북한 우리나라 무비자 협정하고 입출국수속 차내에서 간단하게 한다면 서울 선양간은 3시간 주파도 가능할거란 생각도 듭니다..국제고속철도 타고 중국 여행할 꿈도 조금씩 생겨납니다..그냥 여러가지 기술적인 분야에.대해서만 간단히 여쭤봅니다..한일해저터널이 만일.개통 된다고 가정할시 신칸센 우리나라 ktx 중국 고속철도로 직결운행 할 수 있다면 기술적인 면은 어떤걸 고려해야하는지 열차 차종은 통일 시켜야하는지 후쿠오카 선양 도쿄 서울 베이징 직결운행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하루 속히 평화분위기로 한반도가 통일이 되서 이렇게 3개국 고속국제열차도 운행했으면 해서 몇자 적어봅니다.ㅇ
@하남역CY흔들리는 현상은 IMU/AHRS로 해결 가능하고 해당 기술은 한국이 미국에 비해 어느 정도 앞서 있습니다. 국내에서 고속 주행한다는 것보다는 예를 들어 현 대륙철도를 이용하여 새로 고가 형태의 고속 대륙철도를 건설하여 (외국에는 이런 건설 기술이 없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베리아 지역의 농축산물 등 고속 운송이 요구되는 제품의 운송에 투입 가능하겟지요. 중국 러시아는 차량이동식 원자로를 이미 크림반도와 남사군도에 실전 배치한 만큼 이를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발고도에서 음속은 1300km/h 정도인데 소닉붐 문제로 이보다는 약간 낮은 속도로 주행해야 하겠지요.
@하남역CY 1200km/h 까지는 가능합니다.
@하남역CY 흔들리는 현상은 IMU/AHRS로 해결 가능하고 해당 기술은 한국이 미국에 비해 어느 정도 앞서 있습니다. 국내에서 고속 주행한다는 것보다는 예를 들어 현 대륙철도를 이용하여 새로 고가 형태의 고속 대륙철도를 건설하여 (외국에는 이런 건설 기술이 없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시베리아 지역의 농축산물 등 고속 운송이 요구되는 제품의 운송에 투입 가능하겟지요. 중국 러시아는 차량이동식 원자로를 이미 크림반도와 남사군도에 실전 배치한 만큼 이를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발고도에서 음속은 1300km/h 정도인데 소닉붐 문제로 이보다는 약간 낮은 속도로 주행해야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