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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후보 “SRT 신해운대역 유치하겠다”
온수역 추천 0 조회 1,161 18.05.27 13:20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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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5.27 13:51

    첫댓글 우리나라의 대부분 정치인들이 너무 헛소리하네요.

  • 18.05.27 14:52

    계통을 분리하여 부산역행 해운대행으로 나누겠다는 것인지, 해운대로만 보내겠다는 것인지 모호한데 혹시 해석되는분 계신가요?? 기사가 참..... 애매하게 쓰여있네요

  • 18.05.27 14:58

    저 후보 철알못이라 ktx와 해깔린거 아닐까요?

  • 18.05.27 19:22

    멍청한건지 선거용 헛소리인건지...
    지금 운행중인 구포경유를 KTX산천으로 바꾸고, 부산시종착을 부전, 해운대로 변경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인데 고속선전용인 SRT를 고속선도 없는 해운대역으로 어떻게 끌어오겠다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 18.05.27 20:55

    기존선 면허 받으면 못 할거도 없죠

  • 18.05.27 21:34

    @아기공룡돌리 운영중인 차량편성수가 고속선만 운행할 양만 계산해서 도입한 것이라 기존선에도 투입하려면 고속선(동대구~부산)의 감축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 18.05.27 23:45

    @하남역CY 그런 부분은 필요에 따라서 증비하거나 감축하는건 수요에 맞게 하면 되지 않을까요? 필요하면 차량을 더 도입할수도있는것이구요

  • 18.05.27 16:27

    선거 관련 기사 퍼나르기는 삼가 하셨으면 합니다.

  • 18.05.28 14:45

    그 전에 코레일이랑 통합 되겠네요 ㅋ 그냥 수서행 유치하겠다로 하는 게 더 나을 듯 합니다.

  • 18.05.28 15:42

    떡밥이네요.

  • 18.05.28 22:06

    지금 전국에 이런식의 공약이 수십 수백개는 될걸요. 가망 없는 얘깁니다. 부산시 입장에선 부전역이 제일 간절한데 해운대가 저거해서 떨어져 나가는걸 두고 볼리가..

  • 18.05.29 21:38

    구포경유 KTX를 부전, 신해운대로 돌리는게 낫다고 봅니다만..

  • 18.05.30 22:30

    12년전 동해남부선 복선화 하면서 신해운대역사 신축하고 송정역 이설 철도차량선로12선 깔아놓았다.그리고 신경주역 새로 만들어 해운대와 포항으로 srt운행하려다 포항만 운행하고 태화강역에서 일광까지는 울산에서 연기하여 2019년도에 복선완료된다. 새로히 건설하는 게 아닌 기존 수천억원 예산 투입된 시설 활용하는 것으로 여름철 해수욕객 이용편의제공의 관광활성화 도모차원이다. 하루2편정도로 효율화의 경영해보자!

  • 18.05.30 22:55

    원래 공약이란 모든 것을 다 설명할 수는 없는 법 시설은 다 된 것으로 보면 된다. 울산태화강역에서 일광역까지 2019년도 까지 단편 선로를 복선화로 완료한다. 부전역을 한 곳 더 정차의 필요가 있다면 그것은 토론하여 정당성 확보하면 될 것이고 교통이란 한 곳보다 두곳이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연결 대중교통의 복잡함을 해결할 수 있다. 투자비가 과다하게 소요되지 않는다면 .... 철도도 종합적인 교통정체의 해소를 위한 방향으로 가야 하는 것이다.

  • 18.05.31 05:56

    서울 등 여름철 해수욕장 향하는 피서객 열차 이용 승객의 대부분이 해운대,광안리,송정으로 오는 손님이다. 이들은 부산역에서 한시간이상 교통정체로 스트레스 받는다. 시간이 돈이다. 양산 기장 울산 주민의 이용편의에 기여하려는데 KTX관계자들만 이상한 논리를 전개한다. 지하철역은 주민편의의 정차역을 만드는데 고속철은 출발을 인구400백만 도시에 두곳으로 분리 일반 대중교통수단을 정체로 부터 해방될 수있도록 하자는데에 부정적으로 보는 것 이해가 안된다.

  • 18.05.31 13:09

    새롭게 KTX 와 SRT로 분리하자는 뜻이 아니라 건설된 신해운대역의 정차를 위한 계획을 만들면 된다는 뜻입니다. 상징적으로 SRT를 예시 한 것입니다. 최연희 같은 생각하지 말자는 뜻이랍니다. 이용객 편의제공과 교통정체 해소하는 첩경을 이상하게 정치적으로 해석하지 않으시기를 부탁합니다.

  • 18.06.03 12:58

    최연혜 아닌가요?
    글쓴분 의견에 공감합니다

  • 18.06.03 13:00

    현실적으로 해결이 어렵겠지만 해운대 동부산권의 고속철 관련 민원은 점점 증가할 것입니다

    한 도시 안에 고속철 정차역이 많아 되겠느냐는 이야기는 이미 창원 안에 3개 정차역이 있고
    서대구역도 짓는 마당에 타당성이 없습니다

    철도 시설과 차량 용량이 허락한다면
    동부산권에 고속철을 투입하는 건
    반드시 필요합니다만 문제는 조건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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