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기의 때를 없애는 데는 콜라가 좋습니다
변기에 묻어 있는 때는 코카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말끔히 제거해 줍니다
- 자동차 앞뒤에 달린 녹슨 크롬 범퍼를 깨끗이 하려면 콜라에 적신 종이로 닦으면 녹
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 자동차의 밧데리에 녹이 슬었으면
밧데리 케이블에 콜라를 부으면 거품을 내면서 녹이 없어집니다
- 녹이 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으면 콜라를 발라주십시오
수 분 후면 그 볼트가 빠집니다
- 기름에 쩌린 옷을 세탁 하려면 기름이 묻어 있는 곳에 콜라를 부은 후에세제를 가하
여 세탁을 하면 말끔히 씻어집니다
- 자동차의 앞 유리가 흐려졌으면 콜라를 발라 닦으면 깨끗하게 됩니다.
- 레몬으로 흰색 면양말을 깨끗하게 빨자
흰색 면양말은 좀 오래 신으면 아무리 삶아 빨아도 본래의 색깔을
찾을 수 없다. 이럴 때 레몬 껍질을 두어 조각 물에 넣어
양말이 거짓말처럼 새하얗게 된다
- 그릇에 기름이 많이 묻어 있는 경우
레몬껍질로 기름기를 한 번 닦아내주면 효과적이다.
레몬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기름기를 분해시켜주기 때문이다
- 그릇의 상표 스티커 제거.
신나나 아세톤을 살짝 묻혀 문질러 주면 스티커의 잔여물이 깨끗이 떨어진다
- 손발에 묻은 잉크는 귤껍질 즙을 이용합니다.
즙을 내서 지우면 말끔히 지워지거든요.
귤껍질에는 강화성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더러움을 지우는 작용을 합니다
- 손의 기름때는 설탕으로 없앤다. 난방기구를 손질할 때는 기름이 묻기쉽다. 기름때는 비누로 씻어도 잘 없어지 않는데, 이럴경우 설탕을 약간 묻혀 손에 비비면 감쪽같이 때가 빠진다. 또한 기름냄새가 없어지지 않아 역겨울 때에는 밀감 껍질이나 차잎으로 문지르면 냄새가 쉽게 빠진다.
- 포개진 컵이 빠지지 않을 때 포개어 두었던 그릇이 잘 빠지지 않을때는 위쪽에 찬물을 붓고 아래쪽은 더운물에 담그면 아래쪽의 컵이 늘어나기 때문에 쉽게 빠지며,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꺼내어도 쉽게 빠지게 된다.
- 눌은 자국을 없애는 요령 다림질을 하다가 잘못해서 옷이 눌으면 양파를 잘라서 눌은 자국에다 대고 한참 문지르거나 옥시풀을 더운물에다 1/2가량 풀어서 그 물로 여런번 행구면 눌은 자국이 없어진다.
- 금반지, 은반지에 광택을 내려면 금반지와 은반지같이 금속으로 만든 반지를 오래도록 끼고 있으면 광택이 예전만 못해지게 마련이다. 이럴 경우에는 부드러운 천에다 치약이나 소오다를 조금 묻혀서 반지를 닦아 보십시오. 처음 사실때와 같은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 묵은 쌀로 맛있는 밥을 지으려면 쌀이 오래되어 수분이 말라서 건조해지고, 벼의 지질이 산화된다. 따라서 수분을 보충하고 산화를 없애면 묵은 쌀로 맛있는 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수분과 찰기를 보충하기 위해 찹쌀을 1할 분량으로 섞어도 좋고 술을 조금 넣어서 쌀에 수분과 풍미를 더할수도 있다. 이때 술의 분량은 쌀3컵에 술 1큰술의 비율이 알맞다.
- 시들시들한 야채를 싱싱하게 샐러드를 만들려고 냉장고를 열어 보았더니 시들시들한 야채밖에 없다. 이럴때는 맛이 약간 느껴지는 정도의 설탕과 식초를 섞은 물에 10~15분간 담가 두면 샐러드에 이용해도 손색이 없는 야채의 싱싱함이 되살아난다.
- 비듬을 없애는 쉬운 방법 비듬약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약으로 효험을 보지 못한 경우에는 이 방법을 써 보는 것도 좋다. 보리쌀 씻은 물을 그릇에 담가 두었다가 2~3일 지나면 말갛게 가라앉은 물이 된다. 이 물을 살며시 다른 그릇에다 부었다가 끊여서 식은후에 머리를 감는다. 이렇게 1주일에 두어번 가량만 해도 효과가 있다.
-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때는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개는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숫자를 세면서 까지 잡념을 없애 보려고 노력하지만 좀처럼 잘 되지 않는다. 이럴때는 발가락중 엄지발가락을 손으로 구부리십시오. 이렇게 하면 머리에 모여있던 피가 에너지가 필요해진 발가락쪽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잡념이 없어져 쉽게 잠들수가 있다.
- 밀폐 용기의 찌든 냄새는 쌀뜨물에 담가둔다. 도시락 반찬등을 담은 합성수지의 밀폐용기는 아무리 씻어도 냄새가 찌들어서 사라지지 않는다. 이때는 밀폐용기를 쌀뜨물에 30분정도 담가두면 신기하게 냄새가 없어진다.
- 기름때는 식용유로 제거! 스토브에 기름을 넣을 때나 차를 점검할 때, 기름이 손에 묻기 쉽다. 이때 비누로 완전히 지우는 것은 어렵다. 기름때는 설탕으로 때를 뺄 수 있지만 식용유로도 가능하다. 기름때를 기름으로 녹여 빼는 셈이다. 기름이 묻은 손에 식용유를 부어 양손을 잘 비빈다. 쓰지않는 천조각이나 종이로 기름을 잘 닦아낸후 비누로 씻는다. 기름때 뿐만 아니라 기름 냄새도 없어진다. 기름이 많이 묻었을 때는 식용유로 비비고 천으로 닦는 것을 2~3회 반복한다.
- 물감이 빠지는 빨래감 색깔이 있는 빨래와 흰빨래를 같이하여 물감이 빠져 낭패를 당하는 수가 있다. 물감이 빠질 염려가 있는 빨래는 세탁 30분전에 소금물에 담가 두었다가 빨면 소금물의 작용으로 물감이 빠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
- 건전지 오래 쓰기 : 식칼의 등이나 망치, 드라이버로 건전지의 옆면을 4~5차례 두드린 후 다시 사용해보자. 그러면 건전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 고기 먹고 체했을 때 : 파인애플을 먹으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좋다.
- 꿀 깔끔하게 덜어내기 :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어 내보자. 그러면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 나무에 못 수월하게 박기 : 망치질이 미숙하여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못에다 기름이나 비누를 한 번 칠해보자. 미끌미끌해진 못이 신기할 정도로 잘 박힌다.
- 달걀 흘렸을 때 닦기 : 소금을 뿌린 다음 10분쯤 그대로 놔둔 후 닦아내면 달걀이 잘 닦인다.
- 딸꾹질 멈추기 : 설탕 한 스푼 분량을 입을 다물고 혀를 위턱에 대고 녹은 설탕을 조금씩 삼킨다 그래도 멎지 않으면 몇 번 반복하면 분명히 딸꾹질이 멈출것이다.
- 먹다 남은 과자 눅눅치 않게 보관하기 : 병이나 진공 팩 등에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해도 눅눅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각설탕 한 개를 함께 넣어두면 좋다. 각설탕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이다.
- 목 아플 때 부드럽게 하기 : 귀 뒤의 동그란 뼈 아래쪽의 오목한 곳을 가볍게 눌러보자. 목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목의 움직임이 훨씬 부드러워진다.
- 목욕 끝내기 : 목욕을 끝마칠 때는 발에 냉수를 뿌리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그러면 표면의 혈관이 수축되어 열의 발산이 적어지고 몸이 쉽게 처지지도 않는다.
- 병 깨끗이 보관하기 : 병을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냄새가 난다. 이럴 땐 뜨거운 물로 병 속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숯을 잘게 잘라 넣고 하루쯤 놓아두자. 그러면 냄새가 사라진다. 또 물병을 보관할 때 미리 숯을 넣어두면 냄새를 막을 수 있다.
-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는 발톱 깎기 : 우선 발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 발톱위에 약 10분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는다. 이 때 손톱깎기로 깎으면 아프지 않고 잘 깎인다.
- 새치에 도움되기 : 젊은 사람들에게 생기는 새치는 노인들과는 달리 머리카락 속에 기포가 들어가서 희게 된 것이므로 산소 공급을 위해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비타민 B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이 되므로 우유나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 손톱 잘 다듬기 : 손톱용 솔에다 치약을 묻혀 손톱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닦아보자. 그런 다음 휴지로 깨끗하게 닦아낸 후 크림을 바른다. 그러면 손톱이 깨끗해지고 광택이 난다.
- 시든 꽃 활짝 피우기 : 마늘을 으깬 후 그 마늘을 반 컵 정도의 물에 넣고 잘 흔들어서 화분에 부어주면 시들었던 꽃이 활짝 핀다.
- 약과 차의 부조화 : 홍차나 녹차등에는 탄닌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약에 철분이 있다면 탄닌이 철분과 결합해 탄닌산철이 된다. 그것은 위장에 흡수가 잘 안 되어 약의 효과를 약화시킨다. 그러므로 약은 차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오징어 튀기기 :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 튀기면 기름이 튀지 않아 먹기도 좋다. 또한 오징어를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튀기면 더욱 맛이 좋다.
- 전구나 거울 조각 청소하기 : 전구나 거울 등을 깨뜨렸을 때 대충 빗자루로 쓸어낸 다음, 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 바닥을 닦아내면 보이지 않는 유리가루까지 깨끗이 닦여나간다.
- 전기 밥솥의 밥을 맛있게 보관하기 : 중앙으로 밥을 몰아 놓는 것이 좋다. 밥이 넓게 퍼져 있으면 표면적이 늘어나 수분이 계속 증발되어 밥이 뻣뻣해지기 때문이다.
- 전자 제품의 소비전력 표시의 비밀 : 텔레비전이나 오디오에는 소비 전력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음량이 중간일 때를 나타낸 것이다. 따라서 볼륨을 크게 하면 전력이 더 소비되고 소리를 줄이면 전기료가 절약된다. 이어폰으로 들으면 소비전력은 반감되고 , 전지는 두 배나 견딘다.
- 전화기 청소하기 :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린 후 물로 닦아주는 게 좋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아 때가 덜 타기 때문이다.
- 콘센트 커버 청소하기 : 지우개로 커버를 문질러 닦으면 아주 깨끗하게 닦인다. 먹다 남은 식빵을 이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탈모 방지하기 : 무청과 생강을 함께 끓인 물로 머리가 빠진 부위를 닦아내 보자. 참기름이나 달걀기름으로 문질러 주는 것 또한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다.
- 피부에 박힌 가시 뽑기 : 고약을 발라본다. 고약이 가시를 빨아낼 뿐만 아니라 열과 통증을 없애주므로 좋다. 또 부추를 짓이겨 3~4회 갈아 붙여주면 신기하게도 가시가 뾰족이 솟아오른다.
- 흰 면장갑 빨기 : 면장갑을 끼고 머리를 한번 감아보자. 면장갑의 때가 신기하게도 잘 빠진다.
첫댓글 오~~~~~~상당히 유용한 정보네요~!!!!!!!!!
담아갑니다~!!!!!!!!!!!^ ^
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ㅋㅋ
^____________^
아놔ㅋㅋㅋㅋㅋ연기가 어색해여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회원탈출해볼까??ㅋㅋ
좋은 정보~쌩유~~~~ㅋ
고마우면 글쓴이님께 밥이라도 한끼 사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쩔수없다...시간비워볼께ㅋㅋㅋㅋㅋ
글쓴님이 누규??지~~~ㅋㅋ나중에 친해지게 대면..밥한번 쏘겠습니다..ㅋㅋㅋ~
으이궁~~~~~~~~~~인간아ㅋㅋㅋㅋㅋㅋㅋ
인간적으로 글이 길어도 ~~~너~~~~~무 길어~~~~ㅋ;;
콜라사서 변기청소해야겠당ㅋ 좋은 정보감사해요 언닝!
쓱~쓱~싹~싹~
깨끗하게~말끔하게~쾌적하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아놔ㅋㅋㅋㅋ댓글중소중한5분께ㅋㅋ콜라를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한가할때 자세히 읽어볼께.ㅋㅋㅋ
ㅋㅋㅋ좋다ㅋㅋㅋㅋ자칭ㅋ생활의지혜님께~직접물어도답해드리리ㅋㅋㅋ
뭐가 이리 기냐?ㅋ좋은정보네 역시 내친구ㅋ나도 실험해봐야 겠네ㅎ
신부수업이라생각하공ㅋㅋㅋㅋ다다필요한것들이니~정독하세용^^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