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평화 시장 2층 나동 65호
해피랜드, 압소바 그리고 파코라반 등의 유명 브랜드 아동복을 너무 너무 싼 가격에 팔고 있어요. 내복은 1장 2000원, T셔츠와 바지가 각각 4000원. 4호선 동대문역에서 하차해서 1번 출구로 나와 고가도로 쪽으로 걸어가면 나옵니다. 정애라(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 헤어 디오 명동점
파마를 진짜 싸게 할 수 있는 곳. 모닝 파마(AM 12시 이전)가 13000원. 김교영(서울시 광진구 중곡동)
●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제가 자주 가는 곳인데 단돈 천 원에 새 옷을 사는 곳이에요.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꽃 상가 반대편 끝에 바로 이런 가게가 세 개 정도 모여 있어요. 물론 옷이 예쁘게 진열된 것은 아니고 마구 쌓아두었기 때문에 가판대에 꼭 붙어서서 찾아야 해요. 저는 여기서 티셔츠 종류는 거의 다 구입해서 입고 다니는데 패션리더라는 소리까지 듣는답니다. 손세령(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 고속버스 터미널 상가 8동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맞은편에 있는 상가 8동의 2층에는 수입상가가 6개 정도 있어요. 가격은 동대문 수입상가보다 1천원 정도 저렴하지요. 남대문까지 가지 않아도 웬만한 식품류는 다 있답니다. 김은혜(서울시 성북구 성북2동)
● 햇님토이
광장시장 후문에 있는 저렴한 장난감 가게입니다. 다른 곳보다 30%가 싸고, 회원이 되면 40%까지 할인해줘요. 이은정(서울시 성북구 안암3가)
● 톰과 제리 아동복
인천 현대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가게인데 백화점보다 가격은 싸지만 옷은 매우 고급스러워요. 품질, 가격, 디자인 모두 만족스럽답니다. 권현숙(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 부산의 깡통시장
백화점에서 파는 일본산 계피사탕, 흑사탕을 훨씬 저렴하게 팔아요. 또 부산 신창동 삼천리 백화점 뒤 대덕 도매상가를 통과해 뒤로 나가면 구제품 가게가 있는데 아이 옷을 쌓아놓고 파는 아저씨 가게가 있어요. 모두 메이커이고 일본으로 수출되는 옷인데 질도 아주 좋고 3~5천원 정도로 값도 아주 싸요. 신차자(부산시 서구 서대신2가)
● 부산 국제시장 근처 자판상
매 달 첫째 일요일은 부산의 국제시장이 묻을 닫아요. 그러면 그때 자판상인부터 리어카 물건이 정말 싸게 판매돼요. 만 원이면 머리에서 발끝까지 꾸밀 수 있습니다. 정순자(부산시 영도구 청학 1동)
● 하나로 장난감 백화점
대전에서 장난감을 가장 싸게 파는 곳입니다. 까르푸보다 조금 더 싸고 서비스도 좋아요. 조서희(대전시 대덕구 비래동)
● 대구의 CMB
밤 늦게까지 하는 의류쇼핑몰로 가격도 싸고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는 고급스런 옷들이 많다. 그리고 주인들도 모두 웃으며 친절히 대해준다. 이미영(대구시 북구 침산동)
● 동래 상사
부산 동래구청 맞은편의 '동래상사'는 도매점이면서 소매도 하는 곳입니다. 500원 노트는 350~400원에 팔고 모든 것이 30% 정도 쌉니다. 특히 학용품이나 사무 용품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박미경(부산시 서구 서대신동)
● 코오롱 할인 상설매장
저는 평촌 신도시에 사는데 차로 10분만 가면 코오롱 용품을 60% 세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특히 잭니클라우스나 헤드,1492miles 등의 제품들은 유행을 타지 않아 여기서 이용하면 좋습니다. (0343-456-2511) 지은영(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 대구 서문시장
서문 시장 2지구와 4지구에 가면 다양한 물건들을 20~40%정도 저렴한 가격에 팔아요. 주차비가 비싸니 대중 교통을 이용하세요. 이상희(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 법성포 영광굴비 전문시장
전남 영광 원자력 발전소 흥능 쪽으로 약 20분 가다보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어본 굴비와는 차원이 달라요. 신인숙(전남 영광군 영광읍)
● 통영시 가구점
시집올 때 가구를 구입한 곳인데 거의 공장도 가격으로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랩걸이 의자 등도 끼워받았구요. 경남 통영시 도산면에 있어요. 0557-645-9767. 김원정(경남 통영시 도남동)
● 봉주 화장품
고급향수 하나 사기가 쉽지 않죠?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맞은편 로데오 거리로 들어가는 입구 오른쪽에 <봉주 화장품>에서 향수 한 번 골라보세요. 백화점보다 훨씬 저렴하고 성격 화끈한 사장님이 상담을 잘 해주세요. 마은숙(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 칠성시장과 번개시장
대구의 칠성시장과 번개시장에는 야채, 회, 과일 등 없는게 없고 한 줄에 7백원하는 김밥은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랍니다. 번개시장은 옛날 물건이 많고 번개처럼 생겼다가 없어진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지요. 이선희(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 통큰 딱따구리
문구, 팬시류를 싼 값에 공급하는 곳으로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문구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최상의 상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고 한 달의 3일 정도는 천냥 하우스를 운영한다. 매장에는 핸드폰 충전기나 청소년 잡지 등 여러 가지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번호는 053-628-9100. 이경희(대구광역시 북구 관음동)
● LG마트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소재. 식품, 의류, 가전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 있고, 다른 매장에 비해 가격이 무척 저렴합니다. 특히 과일은 값도 싸고 맛 또한 좋답니다. 전지운(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 토이랜드
프레야타운 8층에 있는데, 장난감을 백화점보다 20~30%는 싸게 살 수 있어요. 고성희(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 싼타페 스토리
대구시내 금곡삼계탕 맞은편 소방도로로 가다가 우측에 있는데 예쁜 그릇과 액세서리를 파는 가게랍니다. 윤희숙(대구광역시 수성구 매호동)
● 안산의 2001 아울렛 매장
가격도 저렴한 게 많고 쇼핑하기도 아주 편리합니다. 장난감, 식기, 의류 등 없는 물건이 없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문영은(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 만성사
퀼트를 하시는 분께 유익한 정보인데, 동대문 종합시장에 가면 정말 싸게 천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새마을 금고 앞의 '만성사'에 가시면 수입천을 4천원에서 6천원이면 살 수 있어요. 정말 싸죠? 고성희(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 Mr. 바리깡
퍼머값이 짧은 머리는 3만원 , 긴머리는 4만원이며 컷트는 5천원입니다. 위치는 고려대 이공대 정문에서 무진장 뱅크 첫번째 골목입니다. 아주 잘해주고 친절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만화책도 많아서 지루하지도 않아요. 박윤정(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 세이브 걸
고양시 덕양구 화정에 있는 옷가게로 특히 아이들 옷이 싸고 예쁘다. 또 근처에 할인매장도 많아서 브랜드의 옷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김정민(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 한국 가전가구 재활용 협의회
시아버님께 소개받은 곳으로 전국에 103곳의 재활용 센터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어요. 중고 가전제품이나 가구들을 수리 과정을 거쳐 싼 값에 살 수 있습니다. 문의 863-7282. 문현주(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 남문서점
수원 남문 이안과 옆에 있는 남문서점에서는 책을 매우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특히 유아들을 위한 책은 보통 3천원 선에서 살 수 있어요. 이승미(수원시 팔달구 우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