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치매예방연합회에서는 치매관련자격증인 치매예방지도사자격증과 치매예방관리사자격증을 교육하여
치매예방자격증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깜빡 깜빡 하는 증상 남녀노소 누구나 겪는 증상일 것입니다.
누구나에게 있을 수 있는 건망증 증상일 수 있지만 요즘 처럼 단절된 생활을 하고 있는 지금 그냥 건망증이라고 치부할 수 만은 없습니다.
요즘처럼 실내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시기에 야외에서 산책겸 운동을 하고는 하는데 아버지와 아들이 같이 운동을 나와서
서로 핸드폰만 하면서 걷기만하는 사람을 보고는 참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신체건강을 염려하여 신체운동을 하긴 하지만 핸드폰만 바라보면서 걷는 것이 무슨 운동이 될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계처럼 그냥 생각없이 걷는 것은 두뇌운동은 물론 신체운동도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런 사람이 꽤 눈에 띄고는 합니다.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많은 사람들이 단절된 생활을 하고 요즘처럼 스마트기기가 우리의 일상속에 깊숙히 들어와 많은 것을 스마트기기에 의지해 살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 제일 염려되는 것은 바로 두뇌운동입니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이라고~~
노년에 설마 나에게~~~ 라는 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두뇌운동을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요즘은 젊은 층에서의 치매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매는 상대와 시기를 가리지 않고 소리없이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치매초기에는 아주 천천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우리가 치매임을 인지하는 시기가 늦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너무도 걱정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본연합회에서는 치매예방자격증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실버두뇌훈련지도사자격증1급과 실버인지놀이지도사자격증1급을 통합하여 25만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두뇌훈련
인지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인지놀이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인지체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인지도구를 사용하여 교육을 진행합니다.
치매예방에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요양관련시설 종사자, 노인대학 ,보건소 근무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활동을 하고자 하는분
미래의 제 2의 직업을 준비하고자 하는분
댄스강사, 노래강사, 장구강사, 실버레크레이션 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번 치매예방자격증과정을 이수한 분께는 평생동안 무료로 원하는 지부에서의 재수강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국의 100여개의 지부와 26개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치매예방교육을 들으실 수 있도록 전국에 치매예방지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치매예방자격증을 진행합니다.
2021년 8월 28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2021년 9월 25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2021년 10월 30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국제치매예방연합회
대표전화 1811-8169
김호성 교수 010-4612-9097
홈페이지 : 국제치매예방연합회.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