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러쉬를 이용한 도장은 한번만 만들어 브러쉬에 등록해 놓고 원할때마다 브러쉬를 선택해 사용 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합니다. 또한 사진의 색상에 따라 대비되는 색을 선택만 하는 것으로 도장의 색을 변경 할 수 있으며, 브러쉬의 사이즈를 조절하여 도장의 크기도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크기 조절은 아주 조금만 하세요. 자칫 도장이 흐려지게 됩니다.)
그럼 허섭한 팁이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며~~ ^^+
1. 포토샵을 실행한다.
2. 실행 후 400 x 300 정도의 창을 만든다.
3. 글과 함께 도장(직인) 효과를 내기위해 약 5px 굵기의 테두리를 만든다. Radius는 2px 정도 주어 모서리를 살짝 둥글게 처리한다.
4. 레이어를 Merge Layers 로 합친다.
5. 내용이 있는 레이어를 선택하고 Add vertor mask 를 선택한다.
6. 브러쉬툴을 선택하고 브러쉬중 아래와 같이 거친 브러쉬를 선택한다.
7. 브러쉬를 이용해 오래 된 도장처럼 테두리와 글을 살짝살짝 지워준다.
(포토샵 왕초보팁: 레이어의 Add vertor mask 영역을 선택하면 툴창의 전경색과 배경색이 검은색과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전경색이 검은색인 경우 브러쉬를 이용해 내용을 지우듯 칠하면 지워지는 것 처럼 보이나 사실 지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너무 많이 지워진듯 보이면 전경색을 흰색으로 바꾸고 다시 덧칠하면 복구됩니다.)
8. 원하는 도장의 형태가 나오면 Crop Tool 을 이용해 테두리 크기에 딱 맞추어 잘라낸후 배경은 투명하게 만든다.
9. 포토샵 상단의 Edit 를 클릭해 Define Brush 를 선택한다.
10. 브러쉬 이름을 입력하고 OK 를 눌러 저장한다.
11. 툴창에서 브러쉬를 선택하고 블러쉬창을 보면 위에서 만든 브러쉬가 가장밑에 등록된 것을 알 수 있다. 만든 브러쉬를 선택해준다.
11. 전경색을 바꾸어가며 브러쉬를 도장찍듯 찍어본다. 원하는 형태가 나왔다면 OK!
12. 브러쉬의 Opacity는 약 30%로 해두고, 사진의 색상에 맞게 전경색을 선택후 브러쉬를 찍어준다.
때에따라 브러쉬를 여러번 찍어주면 점점 더 진해진다, 그럼으로 처음부터 100%로 하지 말고 상황에 따라 진하기를 결정하면 된다.
13. 레이어를 만들어서 브러쉬를 찍은후 위 사진과 같이 기울기를 조절하여 사진의 분위기와 어울리게 만들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