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틈새 정보, 틈새 리서치에서 퍼왔습니다. 소나기님도 관심이 있으셨던 것 같던데..)
1. 방문 일시 : 2002년 10월 8일 오후 4시 ~ 오후 5시
2. 방문 대상 : 자금팀 신동훈 차장
3. 위치 : 남대문
4. 소감
- 스프링(매출액비중 50%) 및 시트(매출비중 40%) 전문 생산업체.
스프링의 경우 승용차와 트럭용 스프링이 주력제품이고,
국산차에 장착되는 스프링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어서,
독점에 가까움.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진율은 그리 높지 않음)
한편 또다른 주력품목인 차량용 시트의 경우
( 시트는'차량 좌석 전체'를 말함)
쌍용차(렉스턴, 무쏘 등) 전체에 시트를 독점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현대차, 대우차 등에도 납품하고 있어,
거래선은 비교적 안정적임.
당좌자산중 매출채권부분이 과다한 편이나, 이는 업계 납품 관행으로
현재 어음 할인율이 은행 연이자율 수준이 5% 정도여서 우려할만한
것은 아님.
올해 100억 흑자 달성은 무난해 보이고, 배당금 지급액도 작년대비
늘어날게 확실해보이지만, ( 작년 8%, 금년은 10% 추정)
동사의 업황은 자동차산업에 종속되있다는점,
마진율이 낮다는점 ( 3천200억 매출에 영업이익 150억 )이
한계점으로 생각됨.
카페 게시글
OneUp On Wall St.
Re:배당수익 기대되는, 스프링 외길 50년의 대원강업 (주식의 틈새 정보, 틈새 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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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주식의 틈새 정보, 틈새 리서치에 주소 좀 알려주시길 부탁합니다.
거기 지금 거의 활동 중단 되었는데여.. 카페 찾기에서 찾아 보세여.. 제목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