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구입하다보면 가끔 이게 무슨 사이즈일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라별 의류사이즈 표시 방법이 달라서인데요. 우리나라 경우에는 44,55,66,77,88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거나 아니면 S,M,L 이렇게 표시도 되어있고 또는 85,90,95,100,105 등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여기까지는 쉽게 이해가 되고 내 사이즈가 무엇인지 알겠지만 문제는 해외에서 옷을 구매할 때는 도대체 이게 무슨 사이즈이지 아무리 봐도 구분이 안되는데요. 그런 분들에게는 나라별 의류사이즈표가 도움이 되실거예요.
한국에서 평소 55사이즈를 입는 여성은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4사이즈가 적당합니다.
허나 영국과 호주는 8~10사이즈로 세분화 되어 있어 제품별 알맞은 사이즈를 골라야 하는데요.이탈리아에서는 90 사이즈를, 프랑스 등 유럽에서는 36사이즈를 구입하면 됩니다.
남성의 경우 한국의 100 사이즈라면 미국에서는 16.5, 일본은 42, 영국에서는 3, 프랑스는 50과 52, 유럽에서는 50사이즈를 찾으면 됩니다.
옷 사이즈 재는 방법

1. 가슴둘레 : 겨드랑이 밑과 가슴 포인트를 지나는 선을 따라 일직선으로 잽니다.
2. 어깨너비 : 팔을 위로 올렸을 때 어깨 끝점에서 목 뒤를 지나서 반대쪽 어깨 끝점까지 둘레를 잽니다.
3. 소매길이 : 어깨 끝점에서 손목뼈까지의 길이를 잽니다.
4. 팔 둘레 : 팔을 굽힌 상태에서 팔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돌려서 잽니다
5. 허리둘레 : 팔을 늘어뜨렸을 때 팔꿈치 부분의 허리를 잽니다.
옆구리에서 가장 잘록한 부분을 평행하게 돌려서 잽니다
6. 엉덩이둘레 : 엉덩이에서 가장 볼록하게 나온 부분을 평행하게 돌려 잽니다.
7. 허벅지둘레 : 차렷자세에서 가운데 손가락, 중지의 끝이 허벅지에 닿는 부분을 돌려서 잽니다.
8. 목둘레 : 목젖 바로 아래 부분을 딱 맞게 잽니다.
의류사이즈만큼 헷갈리는 것이 신발 사이즈입니다. 신발 사이즈도 표시가 달라서 찾을 때 애먹는데요.여성이 240을 신는다면 미국 사이즈로는 7을 찾으시면 되고 영국의 경우 4.5라고 표시된 것을 찾아야합니다.
발 사이즈 재는 방법

발사이즈를 정확하게 재는 방법은 벽의 모서리와 수직이 되도록 발 크기보다 조금 큰 종이를 깔아주세요.그리고 벽에 발 뒤꿈치를 갖다 붙이고 종이 위에 섭니다.
이제 발에서 가장 길게 삐져 나오는 엄지발가락이나 검지 발가락 끝을 종이에 체크하고 가장자리부터 표시한 부분을 자로 재면 됩니다.
첫댓글 아이고 골이야!
안입고 만다!!!
그냥 입어보고 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