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막이옛길‘보고’ 정치후원금‘주고’ 깨끗한정치‘돕고’
괴산군선관위, 괴산 산막이옛길서 정치후원금 홍보‘3GO’캠페인 펼쳐
괴산군선거관리위원회는 11월 16일 ‘괴산 산막이옛길’ 일원에서 깨끗한 정치자금 문화 조성을 위한 정치후원금제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괴산군선거관리위원회 직원 등 10여명은 괴산 산막이옛길 방문객을 대상으로 정치후원금제도를 홍보하기 위하여 ‘소중한 정치후원금, 깨끗한 정치를 만드는 격려이자 사랑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홍보물 500여부를 배부하고, 현장에서 정치후원금 기부를 바로 할 수 있도록 정치후원금 기부센터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특히 카드포인트를 활용하여 정치후원금 기부를 할 경우 ▲개인의 경제적 혜택 ▲정치참여 확대 ▲기업의 사회공헌 ▲경제 활성화 ▲건강한 정치 실현 등의 1석 5조 효과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였다.
괴산군선거관리위원회 김기영 사무과장은 “소액다수의 소중한 정치후원금 기부를 통해 깨끗한 정치를 이룩할 수 있다”며 “괴산 산막이옛길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시고 정치후원금 기부도 하시어 깨끗한 정치 풍토 조성에 이바지 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괴산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정치후원금 기부는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면 최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2월 20일까지 신용카드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선착순 1만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