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콩블럭 만 2세 교육 계획안 |
|
|
|
|
|
|
|
|
|
|
|
|
|
7월 교육 주제 |
더워요~ |
|
|
|
|
|
|
|
|
|
|
|
|
|
|
|
|
|
|
|
월 |
주차 |
교육 주제 |
교육 목표 |
교육 내용 |
준비물 |
7월 |
1주차 |
날씨가 더워요 |
여름'이라는 계절에 대한 이해 |
여름'하면 떠오르는 사물이나 느낌을 이야기 한다. |
|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수있는 물건이나 방법!! |
부채 |
부채의 종류와 쓰임새 |
* 부채의종류 및 쓰임새 : 태극문양, 부채춤, 접이부채 |
|
응용 : 색종이를 접어 부채살을 붙인다. |
2주차 |
시원하게 하려면 |
입안을 시원하게 하는것 |
1550년경 이탈리안에서 최초로 만듬 |
|
겨울밤에 열러있던 우유가 최초의 아이스크림 |
아이스크림 |
아이스크림의 종류 |
* 종류 : 콘 / 막대 / 팥빙수 / 아이스크림케익 등 |
|
응용 - 여러종류의 아이스크림 만들어보기 |
3주차 |
낚시 놀이 |
물에서 할 수 있는 놀이 |
낚시놀이를 통해 집중력 과 사회성 함향 |
|
물고기의 부분명칭 이해하기 |
물고기 |
물고기의 부분명칭 |
* 아가미 / 지느러미 / 비늘 / 옆선 |
|
응용 - 다양한 모양의 물고기를 만들고 직접 낚아본다 |
4주차 |
비오는 장마철 |
우산의 종류 |
비오는날 필요한것이 무엇일까요?? |
|
우리나라 6월은 장마의 시작 |
우산 |
쓰임새를 알아본다 |
* 우산의종류 - 양산 / 비닐우산 / 우비 / 장화 |
|
응용 : 로드를 사용하여 커다란 우산으로 변형 |
킹콩블럭 만 3세 교육 계획안 |
|
|
|
|
|
|
|
|
|
|
|
|
|
7월 교육 주제 |
여름 / 건강과안전 |
|
|
|
|
|
|
|
|
|
|
|
|
|
|
|
|
|
|
|
월 |
주차 |
교육 주제 |
교육 목표 |
교육 내용 |
준비물 |
7월 |
1주차 |
여름의 날씨 |
장마의 시작 |
비오는날 필요한것이 무엇일까요?? |
|
우리나라 6월은 장마의 시작 |
우산 |
우산의 종류 와 쓰임새 |
* 우산의종류 - 양산 / 비닐우산 / 우비 / 장화 |
|
응용 : 로드를 사용하여 커다란 우산으로 변형 |
2주차 |
운동과휴식 |
바람의 역할 |
여름' 이라는 계절을 생각하며 이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
|
작은 힘으로 바람을 막을수 있는 물건 |
부채 |
부채의 종류 와 쓰임새 |
* 태극문양 / 접이부채 / 부채춤 / 공작새의꼬리 |
|
응용 : 색종이를 접어 부채살에 붙인다 |
3주차 |
깨끗한 나의환경 |
여름 건강 |
더운 여름 날씨에는 나쁜 병균이 많이 생겨요 |
|
주변을 깨끗이 청소해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켜요 |
청소도구 |
청소를 통한 건강지키기 |
* 청소도구 : 빗자루 / 진공청소기 / 걸레 / 쓰레받이 |
|
응용-청소기를 키에 맞게 길게~길게 만들어 본다 |
4주차 |
음식과영양 |
우리몸의 영양소 |
다양한 식기의 종류와 사용법 |
|
* 동양 - 좌식 , 숟가락 과 젓가락 |
숟가락 과 포크 |
도구의 사용법 |
* 서양 - 식탁 , 포크 와 나이프 사용 |
|
응용 : 식사시 필요한 식기 만들기 |
킹콩블럭 만 4세 교육 계획안 |
|
|
|
|
|
|
|
|
|
|
|
|
|
7월 교육 주제 |
여름 / 건강과안전 |
|
|
|
|
|
|
|
|
|
|
|
|
|
|
|
|
|
|
|
월 |
주차 |
교육 주제 |
교육 목표 |
교육 내용 |
준비물 |
7월 |
1주차 |
우산 |
장마의 시작 |
비오는날 필요한것이 무엇일까요?? |
|
우리나라 6월은 장마의 시작 |
여름날씨의 변화 |
우산의 종류 와 쓰임새 |
* 우산의종류 - 양산 / 비닐우산 / 우비 / 장화 |
|
응용 : 로드를 사용하여 커다란 우산으로 변형 |
2주차 |
아이스크림 |
입안을 시원하게 하는것 |
1550년경 이탈리안에서 최초로 만듬 |
|
겨울밤에 열러있던 우유가 최초의 아이스크림 |
여름 즐기기 |
아이스크림의 종류 |
* 종류 : 콘 / 막대 / 팥빙수 / 아이스크림케익 등 |
|
응용 - 여러종류의 아이스크림 만들어보기 |
3주차 |
방석 |
계절별 씀임새 |
온돌문화와 좌식문화로 발달된 방석 |
|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사용 |
나와 여름풍경 |
방석의 유래 |
* 다양한종류 : 털방석 / 나무방석 / 천방석 / 쿨방석 |
|
응용 : 네모틀 안에 여러모양으로 만들어본다 |
4주차 |
부채 |
바람의 역할 |
여름' 이라는 계절을 생각하며 이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
|
작은 힘으로 바람을 막을수 있는 물건 |
에너지 절약 |
부채의 종류 와 쓰임새 |
* 태극문양 / 접이부채 / 부채춤 / 공작새의꼬리 |
|
응용 : 색종이를 접어 부채살에 붙인다 |
킹콩블럭 만 5세 교육 계획안 |
|
|
|
|
|
|
|
|
|
|
|
|
|
7월 교육 주제 |
신나는 여름 |
|
|
|
|
|
|
|
|
|
|
|
|
|
|
|
|
|
|
|
월 |
주차 |
교육 주제 |
교육 목표 |
교육 내용 |
준비물 |
7월 |
1주차 |
윈드서핑 |
바람을 이용한 스포츠 |
서핑에 돛대를 달고 바람의힘을 이용한 수상스포츠 |
|
바닷가 또는 강에서 즐기는 물놀이 |
여름의 모습 |
여름 물놀이 |
* 수상레져 : 수상스키 / 카누 / 제트스키 |
|
* 응용 : 윈드서핑을 만들고 사람을 태워본다 |
2주차 |
파라솔 |
우산과 다른역활 |
더위와 태양를 막아주는 파라솔은 어디서 사용할까요? |
|
여름에 너무 더운 태양빛을 받으면 병이날수 있어요 |
건강하게 여름나기 |
태양으로 부터 보호 |
* 비슷한 도구 : 양산 / 썬글라스 / 모자 / 차양막 |
|
응용 : 탁자를 만들어 파라솔을 꽂아본다 |
3주차 |
선풍기(모터) |
기계와 도구의 개념 |
여름을 시원하게 해주는 기계적인 물건 |
|
유용한 일을하는 동적장치 |
여름도구 |
전기로 만들어진 바람 |
* 선풍기 / 청소기 / 풍차 등 |
|
응용 : 날개의 형태를 다양하게 만들어 본다 |
4주차 |
낚시 |
물에서 할 수 있는 놀이 |
낚시놀이를 통해 집중력 과 사회성 함향 |
|
물고기의 부분명칭 이해하기 |
즐거운 물놀이 |
물고기의 부분명칭 |
* 아가미 / 지느러미 / 비늘 / 옆선 |
|
응용 - 다양한 모양의 물고기를 만들고 직접 낚아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