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영상~
2학기 전체 동안 진행했던 오경길 입니다. 하나의 침체된 곳을 새롭게 그래픽화 하여 색다른 패키지를 하고 싶었습니다.
~리서치~
대구시 북구 침산동과 노원동, 3공단 일대를 '대구안경산업특구'로 지정하였고, 지난 2009년 우리 북구에 '안경거리'가 조성되었다. 이곳은 전국 안경 제조업체의 70%가 몰려있다고 합니다. 저도 과거 90년대 3공단의 안경 공장에서 한 달 아르바이트를 한 추억이 있다. 오랜만에 안경거리를 가보았는데, 바닥 조명 중 일부는 밤에도 불이 들어오지 않아 보수를 하신다고 한다. 새로운 도시재생도 중요하지만 북구의 자랑인 '안경거리'를 다시 개발했으면 좋겠다고 생각. 흐려져 잘 보이지 않는 인도 보도블럭 벽화도 컬러풀하게 채색하고, 바닥조명도 다시 켜지면 좋겠다. - 출처 블로그
안경 거리를 자체 적으로 브랜드화 시키고 관련된 물품들을 조사 할 예정 - 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브랜드 컨셉~
오렌지 색깔의 어원을 보면, 활발한 의미를 담겨져 있다. 안경 북구 거리도 많은 사람들이 찾았으면 하는 맘음에 색깔을 선정하였다. 또한 경의 의미는 빛날경으로 항상 안경을 쓰고 난후 새로운 빛을 보기를 원함으로 경을 서정하여 오경길을 만들었다.
~프로젝트 목표~
안경 거리를 자체 적으로 브랜드화 시키고 관련된 물품들을 조사 할 예정 , 침체된 안경 북구 거리를 살리고자하는 프로젝트
- 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브랜드네임 및 로고~
- 브랜드 투표
-로고
안경의 활발한 느낌과 오렌지 컬러를 이용하여 활발한 느낌을 주었습니다.(오른쪽 최종)
2. 패키지 디자인
전체적으로 하나의 그래픽을 모티브로 삼아 퍼져나가게끔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그래픽을 만들고 그 그래픽안에서
색깔 소스와 디자인을 뽑아 만들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일러스트)
-패키지 판넬
주로 패키지 쪽이 아닌 굿즈 쪽으로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그래픽)
-최종 출력
~소감~
하나의 모티브로 재미나게 디자인 하고 다양한 패키지를 만들려고 한 시도가 좋았습니다. 대학생때 하고싶은 디자인 다 하고 졸업해야겠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