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식완 보고서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접근
저는 자취를 하며 매 식사(식단)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개인적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건강, 간편함그리고 빠른 식사 후 처리를 컨셉으로 한 건강 식단 도시락 브랜드 패키지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조사 + 사례
위 사진은 '슬로우칼리' 브랜드의 도시락 사진입니다. 슬로우칼리의 컨셉은 하와이안의 이국/이색적 컨셉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있다는 것을 조사과정에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저의 도시락 패키지가 그저 건강식 도시락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역별 혹은 지역색의 소재를 갖춘다면 더욱 매력적인 도시락 디자인이 될 수 있겠단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지역 컨셉
저는 지역을 먼저 조사하였고 그 중 하와이, 지중해, 태평양 지역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절로 그에 맞는 해산물 위주의 방향 설정이 갖춰지게 되었습니다.
네이밍 및 로고
네이밍 조사 과정 중 '오늘 운동 완료'의 뜻을 가진 '오운완' 이란 신조어가 눈에 들어왔고 그것에 영감을 받아 '오늘 식단 완료' 즉 '오식완' 이란 네이밍을 작명할 수 있었습니다.
로고 컨셉은 건강식에 필수로 들어가는 아보카도와 계란을 보고 두 개의 소재 형상이 비슷하다는 것을 이용하여 두 소재를 한 번에 나타낼 수 있는 시그니처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추가로 확인을 뜻하는 체크박스 역시 함께 추가하였습니다.
폰트는 '세방고딕'을 사용하였습니다.
디자인
첫 번째 디자인은 비건과 카보니(육식)의 컨셉에 맞춘 도시락을 일러스트를 이용해 친근하고 가벼운 이미지로 디자인한 것입니다.
하지만 지역 컨셉을 나타내지 못하여 다시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디자인이 완성본이며 비건과 카보니(육식)의 컨셉을 지웠고 지역 컨셉을 담은 디자인입니다. 추가로 해산물 위주의 컨셉에 벗어난 서브 다이어트 도시락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및 구성
스케치 구상 사진과 전체 샷입니다.
전체 샷 안 추가로 구성된 원형 도시락과 소형박스, 소스 통 그리고 종이백이 추가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판넬
최종 판넬이 완성되었습니다. 컨셉은 인터넷 구매 후기를 담은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
이부장 여기서 잠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