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수묵 크로키 화가 금곡 석창우와 문경 농업회사법인 ㈜제이엘 오미나라(대표 이종기)는 주크박스(주)와 함께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을 출시한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우크라이나 전쟁 어린이 구호기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출시하는 제품은 오미나라의 제품 3개 종이다. 총 2400병을 한정 생산 판매한다.
*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 연 1,200병, 오미로제 프리미어 600병, 오미로제 투게더 600병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두 분야를 대표하는 명인이 협력하여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이로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주목된다.
금곡 석창우 화백은 수묵 크로키라는 독창적인 영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가로, ‘양팔이 없는 의수 화가’로 알려져있다. 2014년 소치동계패럴림픽 폐회식, 2018년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수묵 크로키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2022년 한국문화축제, 서울 올림픽 레거시 포럼 등 국내외 각종 행사와 전시에서 사람들에게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수묵 크로키를 통해 전하고 있다.
* 금곡 석창우 화백은 1984년 29세 나이에 2만 볼트 감전사고로 두 팔과 두 발가락을 잃었음. 요양 기간 중, 그림을 그려달라는 4살 아들의 요청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함.
농업회사법인 ㈜제이엘 오미나라는 2022년 한미정상회담의 건배주와 우리나라 최고급 증류주 ‘고운달’ 등을 생산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역특산주 양조 기업이다. 오미나라의 이종기 대표는 우리나라 위스키 시장의 대표 제품인 윈저, 골든블루와 패스포트, 썸싱스페셜 등을 개발한 국내 유일한 위스키 마스터블렌더이자 한국 양조업계의 살아있는 역사다.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의 술을 만들고자 문경 오미자를 원료로 와인, 스파클링 와인, 증류주를 개발했다.
* 주요 국제행사 만찬주 선정 :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 만찬주,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만찬주, 2014년 ITU전권회의 만찬주, 2015년 세계물포럼 만찬주, 2018년 평창패럴림픽 만찬주, 2022년 한미정상회의 건배주 등
주크박스(주)(대표 이동헌)는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주류 관련 K브랜드 상품을 기획, 개발, 생산하는 스타트업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 및 운영했다.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두 거장분들과 함께 이런 뜻깊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석 화백님과 이 대표님은 각 분야에서 “가장 한국적인 것”을 만드시는 분들입니다. 서로 다른 분야의 우리나라 명인 분들의 협력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K브랜드가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로 발생하는 가치를 사회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환원하는 것도 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미로제 석창우 에디션>은 역동적인 사이클 경주 크로키 작품으로 디자인한 오미로제 프리미어, 사랑의 춤사위를 표현한 작품이 담긴 오미로제 투게더, 인연과 휴식을 표현한 오미로제 연으로 구성되었다.
<오미로제 석창우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국제기구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어린이 구호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 “전쟁이 일어나면 힘없는 아이들이 아무것도 모른채 피해를 입는 것이 안타깝고 그 피해 입은 아이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될까하고 참여하게 되었어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한 모금으로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고 싶습니다.” (석창우 화백)
판매는 12월 1일부터 오미나라 온라인 쇼핑몰(www.omynara.com)과 문경 농업회사법인(주)제이엘 오미나라, 주크박스(주) 등을 통해 현장 판매된다.
* 판매 가격 :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 연 70,000원, 오미로제 프리미어 55,000원, 오미로제 투게더 4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