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9년 11월26일 10:30~16:00
장소: 휘닉스평창 아젠다룸1
참석자 :120명
강원및 시군청, 강원및 시군교육청, 우수 농어촌체험공간,강원도 농식품 소비•식생활추진협의회, 강원및 시군네트워크 임원및 매니저
주요내용 :
1. 19년 식생활교육우수사례 시상
최우수(웨스포어린이집), 우수(춘천교대부설초, 통일어린이집)장려(영동초, 예원어린이집, 리라유치원, 새빛어린이집)
2. 총괄사업보고및 우수사례발표
웨스포어린이집, 춘천교대부설초,강릉넷 (장하다 청춘아), 고성넷(군장병대상 사업), 횡성넷(환경을 고려한 캠페인 운영)
3. 푸드플랜 추진 토론회
기조발제: 국가 푸드플랜 정책및 강원도 현황
사례발표: 춘천시 푸드플랜, 원주시 신활력플러스사업, 타시도 식생활교육연계사례
2019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을 더 발전적으로 준비하기위한 민관협력워크숍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매년 늘어나는 참여인원이 강원도 식생활교육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음을 느끼게해줍니다.
올해는 특히 4개의 시군넷준비위원회(양구, 평창, 양양, 철원)가 참여해 곧 18개시군넷이 완성됨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오후 토론회는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지는 못했지만 강원및 시군넷이 푸드플랜과 신활력플러스 등 국가 정책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날 행사장 밖에는 강원넷의 표준교안 전시, 교재 및 도서 전시, 사업참여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되어 참여한 유관기관들이 식생활교육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