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여행 팁◇
북파/서파/남파,&입장권 &교통방식 &숙박과 음식
우리의 민족의 성산인 백두산은, 지리적으로 보면 유럽과 아시아 대륙 동연의 최고 산계로 중국 길림성 동남부에 위치하고 중국과 북한의 경계에 인접해 있다.주봉에 흰색 부석과 눈이 많이 쌓여 이름을 얻은 것이며 중국 동북의 최고봉이다.여름에 가장 좋은 여행 시기는 6월~9월까지 4달간이며 그중 7-8월은 연중 이 시간대에만 백두산 천지의 전모를 볼 수 있고 용맥의 복을 묻힐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백두산은 모두 네 개의 비탈이 있는데 그 중에서 북파(북쪽비탈), 서파(서쪽비탈),남파( 남쪽비탈)는 모두 중국 경내에 위치한다.그러나 어느 언덕에서 들어가든지 결국은 천지에 도착할 것이다. 다만 길가의 풍경은 약간 다르다.먼저 북파파에 가서 놀고 저녁에 송강하진에서 묵고 다음날 서파에 갈 수 있다.여름에 와도 전경 관광을 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시각에서 천지를 감상하고 세 개의 관광지의 서로 다른 경관 풍모를 감상할 수 있다. 관광 순서는 북파-서파-남파이다.
북파는 많은분들이 필수로 찾아가는 관광지이다. 왜냐하면 북파의 경관이 풍부하고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백두산의 특색을 대표할 수 있다.유람 순서: 산문→천지환승센터→천지→폭포→온천→소천지→녹연담→지하삼림→북파산문, 산에서 산 아래로 유람하고, 유람 시간은 전 코스를 도는데 약 6시간 걸린다.하지만 북파는 천지의 전모를 볼 수 없고 일부가 가려진다는 단점이 있다.
북파를 유람하고 나면 또 하루를 써서 서파로 가서 깊이 있는 유람을 할 수 있다.
유람 순서: 산문-중심-1442계단-천지-중조계비-사다리강-금강대협곡-왕지화원-아이미화원-고산화원, 백두산 서파는 등산을 해야 천지를 볼 수 있다. 편도 900미터 1442개의 계단으로 천천히 30분만 올라가도 충분하다.
남파는 백두산 남쪽 기슭에 위치하고 개발이 비교적 늦으며 관광객이 적고 자연 경관이 더욱 원시적이다.이곳에는 압록강 대협곡, 화산유적지 탄화목 경관이 있고 산을 오르는 길에 압록강 맞은편의 조선 풍경을 멀리 볼 수 있으며 남쪽 언덕 정상은 시야가 넓고 보이는 천지가 한눈에 들어온다.그러나 남파풍경구는 국경에 가깝고 산꼭대기에는 우리나라 경계비와 국경전사, 군사시설과 군인들이 있기에 사진 촬영을 금지한다. 매일 1500명의 유람객을 한정해서 받기에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입장권
북파, 서파, 남파의 입장권 가격은 모두 125위안이다.
셔틀버스표 가격 85/인(매표소에서 산문까지);,
등산차표 가격은 80/인(산문에서 천지까지)이지만 사실은 천지표이다.
세 개의 표를 함께 사는 것을 권장한다. 이렇게 하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입장권은 관광지에 가서 사도 되고 인터넷에서 보면 혜택이 적당하면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또한 6월 21일-8월 31일 백두산 관광지에서 대·중·초등학생은 입장권을 받지 않으며 구체적인 혜택은 홈페이지 공지를 보면 된다.
교통 방식
1. 비행기
백두산에는 자체의 공항인 백두산공항이 있는데 현재 중국국내선으로는 주로 베이징, 장춘, 연길, 심양, 그리고 상하이의 5개 항로가 있다. 주변 도시 중 연길(옌지)공항은 백두산에서 가장 가깝고 차로 3, 4시간 정도 걸린다.새로 건설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시간40분 거리이다.
2.기차
기차를 타고 백두산에 가면 두 개의 기차역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는 이도 백하진에서 160킬로미터 떨어진 안투역이고, 다른 하나는 이도 백하진에 있는 백하역이다. 기차역에 도착하면 전용차량 혹은 택시를 타고 관광지로 갈 수 있다.
3. 자가용
자가운전은 자신이 비교적 적합한 노선을 선택하여 관광지 부근까지 운전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백두산 관광지 내에 자가운전이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숙박과 음식
숙박의 주요 선택은 바로 백하진과 송강하진이다. 이 두 곳은 관광지와도 가깝고 이동이 편리하며 숙박을 하면 민박집이나 체인호텔을 선택할 수 있다.송강하진 남쪽 교외의 완다 관광 리조트에는 쉐라톤,웨스틴, 카이에, 등 여러 브랜드 호텔이 운집하고 수준 높은 스키장도 건설되어 겨울 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먹는 데는 백두산 조선족 맛 조선족 떡, 냉면, 보신탕, 김치, 짠지, 장과 송편 백두산 만주족 맛 만주족 황금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
장백산구의 음식 특색은 동북의 맛과 조선의 맛을 위주로 하고 동북의 맛은 주로 찌개와 무침이다.게다가 이곳은 산진 자원이 풍부하여 산진을 원료로 한 요리의 맛이 신선하여 백두산까지 맛볼 수 없는 맛이다.호텔에는 일반적으로 산진연이 있어서 당신을 배불리 먹을 수 있고 가격이 비교적 실속 있다.
참고 사항
1. 여름에는 소맷부리, 네크라인, 바짓가랑이를 단단히 묶어서 곤충을 막아야 한다.
2. 천지의 꼭대기는 바람이 세고 우산을 쓰는 것을 피하여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3. 천지는 중조계호로 관광객은 반드시 규정된 구역 내에서 유람하고 월경을 엄금해야 한다.
4. 카메라나 카메라는 -20도의 온도에서 방전 현상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겨울에는 야외에서 제때에 주머니에 넣고 배터리를 많이 준비하여 고장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5. 지하림에 다람쥐가 자주 출몰하니 함부로 먹이를 주지 말라.
6. 전염병 발생 상황 방제 기간에 방역 정책을 준수하고 개인 방호를 잘 해야한다.
◇백두산 여행 팁◇ 백두산여행 세 풍경구 [북파/서파/남파] ,&입장권,&교통방식,&숙박과 음식
#백두산여행,#백두산여행팁,#중국백두산여행,#상해백두산여행,#백두산북파여행,#백두산서파여행,#백두산남파여행,#백두산숙박,#백두산입장료,#백두산음식,#백두산풍경구
첫댓글 어서 가고파, 백두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