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돌마루는 찍힘에 약하고 강마루도 좋은 평이 아닌데요...그렇다고 강화마루는 아니구요..
데코 타일이라는 것이 있는데 혹시 사용하고 계신 분이 계신가요?
^^ 이거 안좋다는데요...
신경 쓰지 말아주세요...^^
==================================
데코타일의 경우 엘지 하우스 제품은 난방전용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스팀청소가 가능하며 내구성 및 치수 안정성이 좋습니다.
온돌마루도 강마루를 사용하시면 페이거나 흠집이 잘나지 않고 스팀청소 가능합니다.
강화마루는 소음 습기에 약하고 난방효율이 떨어지며 보행감이 좋지 않습니다.
다만 표면 내구성은 강합니다.
장판으로 고려해 보세요.
내구성이 좋으며 고급 장판은 마루이상의 만족감을 줍니다.
첫댓글 데코타일은 예전에 주로 상업용과 가정용으로 많이 사용되어진 제품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비닐시트제품을 타일처럼 만든 것 입니다.
1, 열전도률은 높습니다.
2, 습기에는 타제품군에 비해 강합니다. 그러나 온도차에서 오는 수축팽창은 강화마루다음으로
약합니다.
3, 표면 느낌은 아무래도 타제품군에 비해 좀 떨어 집니다.
4, 아파트 바닥에 크렉이 발생할 경우 크랙면에의한 열스팀화 현상으로 제품이 변형 됩니다.
5, 비닐제품이라 정전기 발생 할 수 있습니다.
6, 제품색상에따라 탈색현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7, 훼손된 부분 교체가 용이 합니다.
*** 각 제품마다 장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강마루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생각 입니다.) 그리고 강마루도 회사마다 조금씩 질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글쎄요 -사무실이나 점포바닥이면 몰라도 가정용 으로는 바닥 접착제 냄새도그렇고 최고 좋은 아파트 용은 아닌것 같읍니다 집장사 들이짓는 다세대 빌라 용 많이 사용합니다..하긴 가격 차이 나름 이게지만.. 요..감사..
저 지금 집에 데코타일 붙였어요. 한샘 인테리어 제품으로요. 모 나쁘진 않은데,, 강마루나 온돌마루 이런거에 비핸 좀 떨어진다고 봐요. 전 지금 사는 집이 아현3구역 입주하면서 팔거라 인테리어에 비싼 돈 들이고 싶지 않아 마루보다는 저렴한 데코타일로 한거였어요.
나는 생각이 좀 다름니다. 테코타일은 업무용이나 점포바닥재로 반영구적이라 많이들 시공하는것으로 알고있고 난방의
전도율도 온돌마루보단 많이 떨어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우리는 실용적인것도 고급스러움 안에서 찾아야할것입니다.
온돌마루도 가격에따라 많은 품질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너무 경고성에 마추어서 집을 진다면 그것이야말로
미분양으로 가는길이라 생각됩니다. 재품사양은 항상 친환경적인 제질을 써주시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