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공동(구공인) 인증서 지속사용 안내
항상 농협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20년 12월 10일(목)부터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변경됩니다. 일부 언론보도 중 공인인증서가 폐지됨에 따라 사용이 불가한 것으로 오인할 수 있으나 명칭만 <공동인증서>로 바뀔 뿐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 고객센터 혹은 영업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명칭변경일 2020년 12월 10일 (목)
기타
명칭변경일 이전 공인인증서 기발급 고객님은 유효기간까지 기존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안내
다음 사항을 잘 읽어보신 후 갱신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갱신가능 기간을 먼저 확인하세요!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합니다.
갱신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님의 브라우저, PC 또는 저장매체에 보관된 공동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으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는 「인증서 발급/재발급」메뉴를 이용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농협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만 갱신이 가능합니다.
타행/타기관에서 발급받으신 인증서는 타행/타기관을 통해서 갱신하셔야 합니다.
신규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갱신발급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범용인증서 : 4,400원 (부가세포함)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 무료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실 경우 이동식 저장매체(USB등)에 보관하시는게 안전합니다.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른 장소(타 PC·USB·스마트폰·브라우저 등)에 보관된 공동인증서까지 모두 폐기됩니다.
「NH스마트뱅킹」 이용고객님은 갱신 후 「 인증서복사」 메뉴로 재복사(이동) 하시기 바랍니다
농협공동인증서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