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상 1)
癸 丁 庚 甲 乾命
卯 巳 午 辰
년 관성 입묘, 자기 환경이 백호로 구성 되어 있다.
전주oo 파 두목, 건축 하다 망했다.
연월일시 중에 년은 환경이니 가장 세다.
환경에 연장을 드니 나도 할 수 없이 들은 것이다. 민병장. 연장 들고 누가 쳐들어 왔다. 혹성에서 뭐가 와서 나도 연장을 든 것이다. 정화이니 연탄집게를 들은 것이다.
관성이 패고 되었다 개고가 되어 올라가니 선량한 사람으로 살아간다.
년 백호는 가족 환경 말고 큰 틀의 환경이다. 년이니 외적 환경이니 불이익을 많이 받을 수 있다. 방법으로는 그 시간을 넘길 줄 알아야 한다.
진 백호이니 진만 들어오면 망한다. 진이 들어오면 관을 패고 시켜 버린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년에 있는 것은 환경이니 집으로 도망가면 안 잡힌다.
辰土는 백호가 戊辰, 甲辰 두 개가 있다.
몸과 마음에 독기를 품었다. 마치 비인과 같다.
사람을 살리는 칼 양인
사람을 죽이는 칼 비인
백호는 의사가 제격이다.
임상 2)
甲 丙 戊 甲 乾命
午 午 辰 午
월 관성 백호
이 사주는 백호가 발휘 되지 않았다. 壬癸水가 투간 되면 발휘가 된다.
癸水가 올라야 발휘가 된다. 발휘가 되면 끌어내려야 한다.
백호는 그것이 좋다 나쁘다는 사주의 격에 따라 틀리다.
83년 癸亥년 백호살이 출정을 시작을 한다. 백호가 마차를 타고 먼 길을 떠난다. 30년 되었다. 먼 길을 왔다. 2013년 계사년 백호가 또 출정을 한다. 3자가 들어올 때 마다 백호가 온다. 이제 자식을 죽여야 한다. 애가 먼 길을 가야 한다.
83년부터 백호를 쓰러 다니니 이 사람의 인생이 시작이 된다. 무진이 월이니 집안 일이다. 그러면 자식도 올해는 출정을 해야 한다. 칼을 들고 현장에 나가야 한다.
백호가 없으면 필설지화, 살인지화를 못 일으킨다. 필설은 법관 의사적이다.
소아과 의사이다. 의사 하기가 너무 싫어져서 재미있는 공부 하러 다니고 있다. 계사이니 나는 물러 날 때가 되고 자식이 대를 이을 때가 되었다.
계해에서 계사까지 30년 걸렸다. 이제 끝났다. 의사가 끝났다. 하긴 해도 일단 백호의 기운이 떨어졌다.
관성입묘는 직업적인 것을 말한다. 이것이 월에 있으니 가깝고 가족적인 것이다. 월은 자기 생활이다. 외부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발생하는 것이다.
임상 3)
甲 壬 丙 丙 坤命
辰 辰 申 辰
甲辰 시 백호 겁재 형제 입묘이다. 형제지간에 인연이 없다. 형제 복이 없고 동료하고 불협화음이 많고 사람을 잡아대 패는 직업을 가지고 사해동포적이지 않고 이런 식으로 말을 만들어 해라.
온갖 상처를 안고 태어나고 그것을 겪어라. 전생의 업보를 타고 난 것이다. 백호의 업보를 타고 낳다. 과거 상처를 안고 살아라. 그런데 나이가 어리다. 38살이다. 살아온 내력이 없다. 뭘 겪었다고? 40 먹기 전이니 성장 통을 겪을 쯤이니 전생에 업보를 타고 난 것이다. 타고 날 때 칼을 가지고 태어 난 것이다.
甲辰은 복등화
국정원에서 탈북자 관리하고 있다. 작년에 승진했다.
자식이 안 생기고 있다. 백호하고 일단 아무 상관이 없다. 남동생이 있나? 있다. 아직 결혼 안 했다. 남동생 애 낳을 때까지 기다리라고 해라.
백호가 발동 하려면 진이 와야 한다. 천간에 뜨려면 임수, 계수가 떠서 발동을 해야 한다. 임진, 계사년에 발동하는데 진토, 임진이 효과가 더 좋다. 작년에 승진 한 것은 그런 직업을 가져야 좋은 것이다. 연장 들은 사람이 연장 들었으니 좋은 일이다. 그 직업이 아니면 큰 일 난다.
백호이니 전생의 업보를 타고 났다. 그리고 형제가 입묘가 되었다. 그러면 형제를 살려야 한다. 형제가 먼저 앞장을 설 때까지 기다려야 업보가 끝나는 것이다. 업이 그런 것이다. 하늘이 정해 놓은 것이다. 형제 입묘이니 제 구실을 못하니 형제가 제 구실을 해야 내가 그 다음에 되는 것이다. 이건 타고난 업보, 상처가 있다는 뜻이다. 형제가 제 구실 하려면 乙木이 떠야 하는데 형제 입묘이니 장담은 못한다.
삼신한테 빌면 되니 삼신 단지를 모셔 놓고 기도를 하도록 해야 한다. 삼신 단지는 성주, 조왕, 당산 삼신 단지가 있는데 이 사주는 당산전 삼신 단지를 모셔 놓고 기도를 하면 된다. 그러면 가을이면 임신한다.
사주에 있으면 그 직업을 해라. 네 종류이다. 연장 들어라. 사헌부, 혜민소는 행위적이다. 정신적으로 인문적으로는 필설을 지녀라. 이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 그 운에 그것이 성공한다. 그 직업을 안 가지고 있으면 소용 없다.
인성은 부성 입묘라고 한다. 인성이 월지 자리에서 입묘 되면 유산상속을 받는다. 년운에서 임진이 오면 헷갈리는 문서를 잡을 수도 있고 공짜 문서를 받을 수도 있다.
임상 4)
乙 丙 丁 癸 坤命
未 戌 巳 巳
부성 입묘, 개고가 되었다. 미토가 들어오면 다시 패고가 되니 조심해야 한다.
친정 엄마 살아 계신가여? 엄마 얘기 들어 본 적이 없다. 을미가 들어온다. 그러면 부성입묘가 된다. 부모가 입묘가 된다. 이미 돌아가셨으면 파묘, 이장을 해야 한다. 분묘, 파묘, 개장을 해야 한다.
남편이 집 장사 하는데 전원주택 같은 것 한다. 잘 안 팔려서 그렇지 괜찮다. 전원주택 장사 하라고 해라. 가끔 팔면 된다. 사월이니 을 병이니 잘 팔린다. 임진 계사이니 잘 안 팔려서 그렇다. 을 병이 팔고 신임이 판다. 을미 백호가 전원주택 파는 냄새가 나야 한다. 백호에 꽂혀 보아라. 乙未 백호이니 땅에 나무 박은 것이다. 사주가 계수가 금생수가 없으니 을목이 죽었는데 사월이니 꽃까지 피워 놓고 화려하게 죽으니 전원주택이다.
유치원 원장 하다가 그만 두고 기원 부회장을 하고 있다.
부성 입묘는 자수성가를 해야 한다. 인성 입묘는 한량을 해야 한다. 입묘가 투간 되었다. 한량.
원진살이 발동 하려면 해년, 진년이 와야 한다. 임진년 일지 원진 발동이다. 진술충하니 사술원진이 발동하니 소송을 걸어 놓아야 한다. 원진이 상충에 의해 발생하면 소송을 걸어야 한다. 원진이 진토가 정관이니 경매 부동산을 사거나 이런 것을 통해서, 남들이 망한 것을 통해서 내 것이라고 점 찍어 놓은 것은 괜찮은 방법이다.
을미 백호는 사중금, 모래 속에서 바늘 찾는다. 귀한 것을 찾는다. 모래 옮기는 것. 쓸데없는 일 한다. 도끼 자루 썩는 줄 모르고 한 번 놀아 봤어여? 그것도 못 하면서. 쓸데없는 것 좀 해 보아라. 겨울 산에 가서 딸기 따기, 바다에 가서 장작 패기, 하늘로 나르는 자전거 타보기, 이런 것은, 이런 쓰 잘 데 없는 일을 할 줄 아는 멋이 있는 여자 사주이다. 아무거나 하는 거 아니다. 아침에 나가서 열심히 노는 것도 인생에 얼마나 보탬이 되는 줄 아세요? 바둑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많다. 바둑, 브릿지 게임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시는 안 짓나여? 글도 쓴다고 하더라. 꼭 아침 일찍 나가서 식당에 가서 오뎅을 끓여야 사주인가여? 시가 있고 풍류가 있고 놀이가 있고 그런 것이 깨워 주는 것이 인생의 산업이 아닌가여?
사화는 반드시 술해를 보아서 6차를 갈 수 있다. 풍류이다. 사화가 가고 싶은 꿈이 술이나 해를 보아야 한다. 사화는 좌판을 벌려 놓고 생선을 팔고 옷을 팔고 있다. 진사가 팔고 있다. 그것을 먹지 왜 팔어? 술해가 아까운 거 왜 팔어, 니가 먹지 한다. 골프 채를 왜 팔어, 니가 들고 나가서 치지. 이러한 풍류적 사고방식.
왜 집을 지어? 전원주택이나 짓지. 꼭 아파트, 상가를 지어야 하냐? 전원주택을 지어야 한다. 지글지글 삼결살 굽는 전원주택, 왜 식당에서 삼겹살을 굽고 있냐? 이런 것들.
물은 절대로 마시면 안 되고 흘러가는 것을 바라보아야 한다. 수돗물이 주방으로 떨어지는 것 보는 것과 계곡 물 떨어지는 거 보는 것과 똑같냐? 틀리다. 그렇게 살면 된다. 속 시원 하면 된다. 대운이 해를 지났다. 그러면 장사 그만 두어야 한다. 해가 와서 그러지 말고 니가 먹어라 한다. 해가 와서 진상 떨지 말고 헤헤 거리면서 웃고 살자고 한다.
살을 하려면 글자 놀음을 해야 한다. 명리를 하려면 이렇게 하면 안 된다.
명리 하려면 사주가 병화가 건록으로 태어나 정관이 상신을 하였는데 재생관이 없어서 벼슬을 못 하였다. 관인상생을 하였으나 재생관은 못하였다. 을목을 착실히 키우니 인간의 싹을 키우는 어린 아이를 키우는 사람이 되었다. 흘러 흘러서 재성이라는 서방운에 도착을 한다. 그러니 사명 의식을 가지고 재생관을 하였다. 사람을 살리는 것이 사명 의식이다. 하지만 술이 오니 겁이라는 것으로 인생이 바뀌었다. 그래서 건록이 양인화 되었다. 그러다 보니 사람이라는 것이 자라는 사람도 위하는 것도 좋지만 인생을 다 살고 정리 하는 것을 위하는 것도 위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 다 살고 가는 사람들을 위해 사는 인생을 바치겠다고 해서 술해 정리를 한다. 낙향을 하는 것이다. 명리는 이런 식으로 보는 것이다. 그런데 살은 글자 놀음이니 글자만 보고 맹공격을 하는 것이다.
백호는 죽음에 직면했을 때 살고자 하는 꾀, 비열한 방법이 이 속에 다 들어 있다. 우리나라 사람은 꾀를 좋게 여기지 않는다. 작전도 좋게 여기지 않는다. 그러면서 숨기는 잘 숨으니 말이 좀 안 맞는다.
임상 5)
庚 丁 丙 丙 坤命
戌 丑 申 戌
정축 백호
주부, 20대 말 쯤 아들 딸 낳고 30이전에 남편 사별, 자궁 드러냈다.
정축 일지는 재성 백호
병술 년은 형제 백호
이 사주는 계축년 백호
원래 이 사주는 재성입묘 백호이다. 첫 번째 운에서 계축이니 관성 백호로 바뀌었다. 관성 백호이니 무지하게 오래 살 것이다. 계축년이면 계수가 관성이니 관성 백호로 바뀌었다. 왜 계수가 톡 튀어 나왔냐? 그러니 무지하게 오래 산다. 명이란 부부 지간에 서로 나누어 가질 수 있다. 그래서 훌륭한 자식도 만들 수 있다. 자식을 낳고 기르는데 하늘에서 둘 중에 하나를 데리러 오면 영혼에서 대화를 해야 한다. 그리고 화살이 날라오면 남편이 대신 맞고 부인이 살아야 자식을 오랫동안 키운다. 정축 백호가 다 그런 것이 아니다. 정축이 가다 계축을 만나니 관성 입묘이다. 원래 재성 입묘인데 이것은 관성 입묘로 보는 것이다.
아들은 중국에 가 있다. 이 사주는 남자가 집에 있으면 안 된다. 아버지가 일찍 죽던지, 만주 가서 오지 말던지 자기 남편이 일찍 죽던지, 만주 가서 오지 말던지, 아들을 낳으면 빨리 만주로 보내라. 남편 셋이 모두가 운명이 같이 할 수 없다.
지금 가장 중요한 문제는 자식이 어디 있냐? 집에 있으면 안 되고 만주로 보내라.
신살은 북극성 기준한 것이다. 그래서 괴강살보면 천강은 북극성, 하귀는 땅을 기준하니 신살을 할 때는 신선사상을 가져야 한다. 인간은 하늘의 별이다. 북극성 주변을 돌아다니는 별이니 그 별처럼 산다. 그 생각을 가지고 인생을 바라보고 또 바라보고 무슨 이유가 있겠지 하고 생각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타고난 복을 한 번 만들어 보는 것이다.
백호 큰 살이니 큰 틀을 움직인다. 살 중에서 가장 큰 틀을 움직이는 그 집안 내, 그 사람에게 있다.
이 사주는 병술 백호를 이미 타고 났다. 큰 틀 북극성이 좌지우지 하니 자기가 어떻게 할 수 없다. 병술 저쪽에서 화살을 쏜다. 저쪽에서 연탄집게로 집어 던졌다. 병술이니 정화 비견이라고 한다. 화살이 날라온다. 그러면 모두가 숨어야 한다. 밖으로 나가야 한다. 술토가 일지 축토를 공격한다. 신금 집은 안 불 타도 축토 사람은 불 탈 수 있으니 나가야 한다. 안 나가면 죽는다.
손자 나면 만주말 해야 한다. 한국말 하면 안 된다. 아니면 양자로 보내던지 성씨를 바꾼다. 밖에서 화살이 날라온다.
하늘에서 이 집안에 남자 잡아가는 귀신이 붙었으니 밖으로 나가야 한다. 집에 있으려면 성씨를 바꾸던지 양자를 보내야 한다. 이 집 식구 아니라고 하면 귀신이 속는다. 아니면 대수대명을 하던지.
이것은 타고날 때 이렇게 타고 낳다. 그래서 자식을 훌륭히 키우기 위해 부인이 남은 것이다. 그리고 자식을 훌륭히 키우면 자식도 만주로 보내는 것이다. 손자 구경 하려면 천리 먼 길을 지팡이를 짚고 가야 한다. 집에 있으면 죽으니 가야 한다. 가서 오래 있으면 안 되고 또 다시 집으로 와야 한다. 이렇게 인생을 엮듯이 말을 해야 한다.
머리가 300년 전으로 가서 어디서 와서 죽으면 어디로 가나 눈에 왔다 갔다 해야 한다. 타고 난 것이 명리는 자기 유전인자 보는 것이고 신살은 외부에 뭐가 있나, 어떻게 하면 이리 도망 가나 저리 도망 가나 보는 것이 신살이다.
임상 6)
丁 丙 己 乙 乾命
酉 戌 丑 巳
병술 일지 백호, 형제 입묘
올해 고등법원 부장판사 승진했다.
82년 임술에 백호살이 등장을 시작을 했다. 이때부터 백호가 힘을 쓰기 시작한다. 첫 등장이 백호의 기운이 뻗혀 있다.
백호가 있으니 백호다운 직업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백호는 흉한 길로 들어가게 된다. 은퇴 하려면 정화가 떠야 한다. 년운에서 천간에 정화가 떠내려 와야 은퇴를 한다.
지금까지 천간에 백호가 올라간 것은 세 개 밖에 없다.
임상 7)
丙 癸 辛 丙 乾命
辰 丑 丑 戌
백호가 두 개 있으면 사람 사는 세상이 피 튀기는 인생으로 보인다. 그 곳에서 떠나야 한다. 속세를 떠나야 한다. 두 개가 있어야 반드시 낙향 거사, 한량 등을 할 수 있다.
병술, 재성 입묘, 남편이 부인 복이 있다.
계축, 인성 입묘, 부모 복 없다.
병술 백호가 외부에서 들어온다. 외부에서 화살이 날라온다. 무술이 어릴 때 왔다. 그러면 방어벽이 무너졌다. 그리고 70년 경술이 온다. 그 다음이 임술, 갑술, 병술이 온다. 침략을 6번 정도 받는다. 수명이 길다.
백호가 천간에 투간 되니 신금이 투간되니 개고가 되어 일지 백호는 길한 것이니 쓸 수 있다. 일지 백호는 필설지화, 운동을 하던지 해야 한다.
갑진, 복등화는 조상이 적덕을 많이 쌓아서 그것이 나한테 온 것이다. 대개 이런 것은 삼한시절에 성씨를 가진 사람이 이 복을 받을 수 있다.
관부형손재로만 한다. 손이 입묘되면 눈물이다. 내 주머니에 돈이 있는데 돈 줄 자식이 없다는 것이다. 가방에 돈 잔뜩 있는데 나한테 돈 달라는 사람이 없는 것이다. 달라는 사람이 없다. 거꾸로 말하면 내가 안 준다는 것이다.
백호는 육갑으로 입묘를 보고 그 입묘 된 것이 위로 올라가면 백호살이 발동을 해서 그 역량을 쓸 수 있는 사람이다. 개고가 안 되어 있으면 흉살로 다가온다. 그래서 백호살은 첫 번째 만나는 백호가 발동 기간이다. 병술이면 술년을 찾아서 그것이 발동이 된다.
우리나라에서 백호살, 천라지망살, 괴강살, 귀문관살 해석을 잘 못한다.
백호살은 가운데 오중궁에 빠진 것은 그러한 시간이 되면 백호살이 발동을 하는데 그 동안에 웅비를 했던 것은 쑥 튀어나고 그 동안에 쑥 벌렸던 것은 쑥 빨려 들어가서 블랙홀처럼 사라진다. 천간에 그 기운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분명히 개고해서 백호살을 써 먹을 것이다. 직업은 네 가지 직업으로 몸을 닦기를 가장 권장을 한다. 백호살이 천간에 투간 되지 못하면 아무도 알아주지 못하는 사람이 된다. 알아주는 곳은 정신병원, 교도소이다. 그러니 병원, 교도소, 경찰서 가서 환자로 있을 래, 근무를 할래 이것이 백호살이 되는 것이다.
첫댓글 선우님. 귀한 자료 감사드립니다.
백호살 임상은 이렇게 하는 것이군요.
임상 자료 감사합니다. 선우님~
감사합니다.^*^
내용은 참으로 흥미진진 합니다.
감사합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