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법인 제행무상-- 인연따라 이뤄진 현상적인 상대유한적인 모든 유위법은 상대적으로 잠시간 상을 냈을 뿐 절대적으로 있지 않다, 다 고정된 고유한 것이 없고 순간순간 변화하며 항상함이 없어 덧없고, 공간성 시간성도 없다. 다 무상하다. 제법무아-- 인연따라 생겨난 모든 존재 제법은 나라고 할 것이 없다. 그래서 내소유도 있을수 없는것. 이걸 분명이 알아야 집착 않을수 있다. 깊은 수행을 해야 하지만.. 제법은 공인 것이다. 열반적정-- 이 허망무상한 모든 존재의 진실한 본체는 영생불멸한 불성 열반이다, 바로 극락세계다. 이 현상 이대로 영생불멸의 실체이다, 바로 부처님, 법신, 아미타불이다. 부처님 말씀은 모두 결정적인 결정설로 사실 그대로 말씀하신 진리다. 사자후같은 결정설은 바로 일체중생실유불성 모든 중생 모든 존재가 다 불성을 가지고 있다는, 모든 존재가 바로 불성 부처님이다는 뜻이다. 하나의 생명자체인 불성 우리 마음의 본래면목인 동시에 우주의 생명이다. 소승과 달리 대승은 우주자체를 하나의 부처님, 생명덩어리로 본다. 부처님은 항시 계시면서 조금도 변동 없이 정말 참말로 있는 언제나 존재하는 생명자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근념하시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희찬탄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법공양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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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아미타불
*삼법인
제행무상--
인연따라 이뤄진 현상적인 상대유한적인 모든 유위법은 상대적으로 잠시간 상을 냈을 뿐 절대적으로 있지 않다,
다 고정된 고유한 것이 없고 순간순간 변화하며 항상함이 없어 덧없고, 공간성 시간성도 없다.
다 무상하다.
제법무아--
인연따라 생겨난 모든 존재 제법은 나라고 할 것이 없다.
그래서 내소유도 있을수 없는것.
이걸 분명이 알아야 집착 않을수 있다. 깊은 수행을 해야 하지만..
제법은 공인 것이다.
열반적정--
이 허망무상한 모든 존재의 진실한 본체는 영생불멸한 불성 열반이다, 바로 극락세계다.
이 현상 이대로 영생불멸의 실체이다, 바로 부처님, 법신, 아미타불이다.
부처님 말씀은
모두 결정적인 결정설로 사실 그대로 말씀하신 진리다.
사자후같은 결정설은 바로 일체중생실유불성
모든 중생 모든 존재가 다 불성을 가지고 있다는, 모든 존재가 바로 불성 부처님이다는 뜻이다.
하나의 생명자체인 불성 우리 마음의 본래면목인 동시에 우주의 생명이다.
소승과 달리 대승은 우주자체를 하나의 부처님, 생명덩어리로 본다.
부처님은 항시 계시면서 조금도 변동 없이 정말 참말로 있는 언제나 존재하는 생명자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조화님 삼법인 말씀 요약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고맙습니다...삼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