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가게 창업 ‘진이찬방’, 이어지는 창업 러쉬에 관심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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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시장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범람은 이미 포화상태에 접어들었다는게 업계 관계자들의 일관된 견해이다. 이런 가운데 창업시장의 숨은 강자로 각광받고 있는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철에 맞는 신선한 재료로 맛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 이르는 모든 부분까지 건강을 우선 생각한 운영철학으로 소비자의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 반찬가게, 소자본 창업으로 적합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소비심리가 위축한 시장상황을 고려했을때 진이찬방에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이유는 “소자본 창업이라는 예비창업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자본금과 프랜차이즈 본사의 철저한 지원이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2001년 창업이래 진이찬방은 반찬전문 프팬차이즈로 18년의 성공창업 노하우를 지닌 베테랑 브랜드로써 매장 오픈부터 꾸준한 유지관리를 적극 지원함은 물론 창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인 인기 메뉴 개발을 통한 매출 상승으로 불황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최근 불고 있는 집밥에 대한 관심은 건강을 중시하는 가족문화와 함께 외식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복합적인 요인들은 그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해 창업시장 내에서 반찬가게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함께 창업의 가장 큰 키워드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 소비트랜드와 부합한 아이템으로 좋아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소자본 창업에서 예비창업자는 반드시 두 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소비시장에 대한 ‘트렌드’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함께 동반되어야만 성공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외식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차별화된 아이템만이 성공의 성패를 좌우하므로 예비창업자들은 시장의 트랜드와 함께 언제든 바뀌는 트랜드에 대처하는 능력을 겸하기 위해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 있다. ‘반찬가게’ 아이템은 폭넓어진 창업연령층과 인식의 변화를 바탕으로 외식과 창업시장 내에서 알토란같은 성장세로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에 오픈한 모든 매장에서 매출신기록을 돌파하여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라선 진이찬방은 이미 창업시장에서 반찬업계의 안주인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 가맹점 지원을 위한 노하우 쌓여
진이찬방은 창업자와의 상생 도모를 목적으로 점주들과의 소통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지역별 가맹점과 슈퍼바이저의 1:1 맞춤 관리를 시행하여 각 가맹점의 상황에 따른 발빠른 대응으로 원활한 운영을 돕고 있다. 이는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을 시스템화하며 타 브랜드와 는 차별화를 두며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은바 있다.
반찬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진이찬방’은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계 최초로 100% 창업책임환불제를 도입하여 창업6개월 이내에 매출 부진으로 인한 폐업의 위기에서 가맹본사가 적극 운영을 지원하는 단계별 이중안전장치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진이찬방 인천본사에서 무료 시식회를 겸한 대규모의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이찬방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