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첫번째 출정(?)일로 Porto ~ Vila Cha 까지 23 km 정도를 7시간 정도에 걸을 예정이다. 일정을 잡을때 <대성당근처에서 500번 버스타고 종점에서 내리면 어시장이고요 큰길쪽 계단으로 올라가서 조금 걸으면 해안과 만나는 지점에 있음> 이라고 야무지게 메모해 두었다. 근데 순례길은 걸어서 가야 하는데 버스타고 이동하는 것이 좀 미안하다 생각이 들어서 새벽에 일어나 구글로 경로를 다시 잡아 봤다.
구글 지도의 경로 안내를 받아 따라 갔더니 8km 이상을 걸어도 해안길은 나오지도 보이지도 않고 주구장창 동네 골목길로만 나온다. 뭔가 잘못 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어떻게 수정을 할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구글 지도를 따라 갈수 밖에 없었는데 걷다가 문득 가까운 알베르게를 찾아 물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까운 알베르게를 검색하니 1.2킬로 떨어진 곳에 공립 알베르게가 수배(?) 되어 거기를 찾아 갔다.
알베르게 관리인이 메트로를 타고 이동하라고 권하길래 이번엔 호기 부리지 않고 순순히 메트로 타고 6킬로 정도를 동쪽으로 이동해서 겨우 해안길을 찾을수 있었다.
해안길로 14킬로 정도 더 이동해서 오늘의 목적지인 Vila Cha 공립 알베르게에 도착 했다.
알베르게는 침대가 20개 정도 밖에 안되는 작은 곳이지만 가격(10유로/1인) 대비 시설이 괜찮았다.
이곳 알베르게에서 3번째 까미노에 도전 하시는 한국분을 만나서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면서 일정에 관한 조언을 받아서 나의 일정을 약간수정 하기로 했다.
가끔은 경로에서 잠시 이탈 되어도 수정 할수 있는 용기 필요한 것과 먼저 걸었던 선배들의 조언을 겸손하게 받아 들일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한번더 깨달은 하루였다.
파아란 하늘이 너무 상쾌해 보입니다. 뭉게 구름과 함께...한폭의 그림이군요. 우리나라도 예전에는...어렸을때입니다. 맑은 하늘과 비온 후 남산에 걸린 쌍무지개도 종종 본듯한 기억에 포르투에 하늘 눈속에 가득 담아 봅니다. 알베르게, 까미노 ...단어가 정겹습니다. 즐겁고 안전하게 평안한 순례길이 되길 기도 하겠습니다.
@와썹저는 밴쿠버에서 출발 하는 비행기라 암스테르담 경유해서 포르토로 갔어요. 한국에서는 마드리드 경유하거나 리스본 경유 해서 포르투로 오기도 하고요 마드리드인 해서 기차나 버스로 포르투까지 오기도 하더라고요. 일정이 정해 지셨으면 가능한 빨리 항공권 먼저 예약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첫댓글 초록물결님 멋진사진과 함께 저도
순례길을 따라 갑니다. 대리만족? 입니다
국내에서 250~300k씩 (7~10일소요)겨울에 3차례 한 적이 있어요. 힘을 내시라고 화이팅!
써니님 응원에 힘내어 오늘도 화이팅 하겠습니다.🙏🏻😊
나는 산티아고길 걷기를 여러번있었던 기회에도 망설여지는 ㅠㅠ 그러나 알베르게의 피곤과 기절상태의 기분은 느끼고 싶더라구요 .그러나 이제 다리와 관절에 무리안가게 건너버스타고 뛰기도하세요 . 도장받는것 도장완승채우는것 중요한데 .. 또시간지나면 그것또한 한때의 도장.
나이드니까 갔다와서 생길후유증이....
갑자기 내가 멋진동네 알베르게에서 기다릴수도 ㅋㅋㅋㅋ 난 느림보 건너뛰기 산티아고 열등생할래요
참참 ...기온어때요
4월이 이리더워 서촌걷다가 아들하고 바로 설빙으로 ..더워요 ㅠ너무
걷기 딱 좋은 10-15도 정도에 해안길이라 바람까지 있어 넘 좋습니다.
@초록물결 바다 하늘색 예술입니다
정말 날씨선택 잘하셨어요
힐링되는 걷기 ...멋져요
파아란 하늘이 너무 상쾌해 보입니다.
뭉게 구름과 함께...한폭의 그림이군요.
우리나라도 예전에는...어렸을때입니다.
맑은 하늘과 비온 후 남산에 걸린 쌍무지개도 종종 본듯한 기억에 포르투에 하늘 눈속에 가득 담아 봅니다.
알베르게, 까미노 ...단어가 정겹습니다.
즐겁고 안전하게 평안한 순례길이 되길 기도 하겠습니다.
시차가 어디로 사라졌는지 쓰러져 자기 바빠서 댓글도 이제사..ㅎ 기도 감사합니다!
8시간 48분 ㅎㅎ 딴나라 세상에서 들을 것 같아요.
순례길을 따라 걷는 분들 정말 대단해요.
인생길에~~
뭔가 하나를 가슴에 새긴다는 의미~~
순례길이 그런 것 같습니다.
저두 따라 걸으며 대리만족 하겠습니다.
평탄한길, 꽃길, 자갈길, 모래길, 진흙길 등 다양한 길을 걸으면서 다음엔 어떤 길이 펼쳐질까 기대해 보기도 하며 걷고 있습니다.
초록물결님!
산티아고 순례길에 도전하셨군요.
저도 도전해 보려고 째려보고 있습니다.
820킬로인가를 완주하실건가요?
저는 스페인과 포루투갈 관광도 하며 10일 정도만 체험할까 생각중입니다
화이팅 하시고 소식 부탁드려요.
프랑스길은 약 800킬로 정도 되는데 저는 포르투갈길로 포르투에서 출발해서 스페인 산티아고까지 약 280킬로 코스예요. 12일 정도면 완주 가능한 코스이니 도전해 보세요. 화이팅!!
@초록물결 초록물결님의 여정을 따라 가면 길잡이가 되겠네요. 포루투까지는 어떻게 가셨는지요?
미리 항공권ㆍ알베르게 예약등도 궁금하고 쬠 걱정도 된답니다.
5~6월에 다녀오려구요.
감사합니다.
@와썹 저는 밴쿠버에서 출발 하는 비행기라 암스테르담 경유해서 포르토로 갔어요.
한국에서는 마드리드 경유하거나 리스본 경유 해서 포르투로 오기도 하고요 마드리드인 해서 기차나 버스로 포르투까지 오기도 하더라고요.
일정이 정해 지셨으면 가능한 빨리 항공권 먼저 예약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톡방에 오셔서 정보 수집 하시고 궁금한 것들 질문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링크해 드릴께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포르투갈 루트(산티아고 순례길)
https://open.kakao.com/o/geMcecxe
@와썹 포르투에도 알베르게가 있어요. 출발일부터 2-3일 정도만 예약해 두고 걸으시면서 상황 봐서 1-2일 전에 예약 하시면 될거예요.
@와썹 4/27 ~Vila Cha 22.1km
4/28 ~Agucadoura 17.2km
4/29 ~Marinhas 17.4 km
4/30 ~Viana de Castelo 21.7 k
5/1 ~Vila Praia de Ancora 17.7k
5/2 ~Tui 33.7k
5/3 ~oprrino 15.8 km
5/4 ~Redondela 15.8k
5/5 ~Pontevedra 16k
5/6 ~Cadas de Reis 21.5k
5/7 ~Pardon 18.9 k
5/8 ~Milladorio
18k
5/9 ~Santiag 9k
저는 이렇게 스케줄 잡고 걷고 있어요.
참고로 하셔서 와썹님 상황에 맞게 스케줄 잡으시면 됩니다.
@초록물결 감사합니다.제가 잘 모르는게 많아 질문을 많이 드렸네요.죄송.
많은 정보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계획하신 여행 잘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알려주신 해외여행 링크도 매우 유용하니 활용하겠습니다.
@와썹 와썹님덕분에 우리도 많이공부합니다
감사합니다
@슬로우 감사합니다.기회가 되면 벙개모임이라도 하며 얼굴도뵙고 여행 조언도 듣고해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