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비가 아니고~ 마이카~ 자랑입니다~!
아뒤에 맞는 염장글이고~ 마이비쪽에서 조만간 은퇴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차량 구입할 때 처음엔 정식수입차를 계약했다 취소했었답니다.
뉴S 출고 전에 충분히 공부한 결과 세 가지 옵션은 꼭 있는 차를 사려고 했는데, 처음 정식 수입차엔 하나도 안 들어 있어서요.
꼭 있어야하는 옵션은 키레스고, 나이트뷰어씨스트, 디스트로닉플러스 - 요렇게 세 가지였지요.
요런 조건을 충족시키는 차를 찾다보니... 직수입으로 차를 구입하는데 1년이나 걸렸답니다.
먼저 키레스고~! 실제 써보니,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
차 안이나 트렁크에 키 넣고 잠가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지가 알아서 토하더군요 (문이 안 잠기거나 트렁크가 도로 열립니다).
차문 열거나 잠글 때도 키를 꺼낼 필요 전혀 없고~ 현재 뉴E엔 적용되었지만, S엔 아직도 적용되지 않고 있지요.

뉴S 메인 계기판 - 사실은 모니터랍니다.

요 걸로 나이트뷰어씨스트를 작동시키면, 계기판이 이렇게 화면으로 바뀝니다.
이 옵션은 정식 수입 S에 적용되었구요.
야간에 고속도로나 국도에서의 고속주행 시 필수품이고, 안개 낀 날도 맨눈보다는 훨씬 멀리 보이더군요.

요 건 디스트로닉플러스 -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입니다.
페이스리프트된 S엔 디스트로닉플러스 라이트라는 이상한 이름으로, 현재 일부 기능만 적용되고 있답니다.
오리지날 디스트로닉플러스엔 레이다가 7개, 현재 정식 수입차엔 단 하나만 사용되고 있지요.
오리지날은 앞 차와의 거리 유지는 물론이고, 앞 차가 서면 따라서 정지하는 수준까지 적용됩니다.

매모리시트와 통풍시트도 기본이고~

앞, 뒤 좌석 모두 에어포켓으로 체형에 맞게 좌석이 조절됩니다 (물론 뒷좌석 기능은 많이 빠지지요).

다이내믹시트 - 정식엔 없는, 또 다른 옵션이지요.
차가 어느 정도 이상 속도로 회전하면 시트 옆부분이 부풀어올라, 운전자를 시트에 안정적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요 건 안마 기능~! 퇴근길에 피곤하면, 즐겨 쓰고있는 기능입니다.

도난방지 장치~!

견인도 불가능한, 철옹성이지요~!

헤드레스트는 콤포트 타입에 충돌 시 목을 보호해주는 넥프로 기능도 들어 있구요.

요 건 PCMCIA카드를 이용한 MP3 플레이어~! 좋습니다.

서스펜션은 에어매틱, 수동 조절도 가능하고 S모드나 C모드와 연동되어 차고가 자동 조절됩니다 (E클은 안 됩니다).

시계도 큼지막하고~

순정 후방카메라~! 화질 좋습니다.
그런데 선이 두 가지지요~?
2007년까지는 핸들 동작에 연동되어 안내선이 따라 움직였는데, 누군가 이 거 보고 운전하다 사고치고 고소해서 이 기능이 삭제되었답니다. 코맨드 프로그램 업데이트해도 이 부분이 남아 이렇게 두 가지 안내선이 나타납니다.

뒷좌석에도 역시 안마기능이 있지요.

뒷좌석에 순정 모니터도 2대 있고~

역시 정식 수입차엔 없는 뒷좌석 테이블과 뒷좌석 전용 전화~!
핸폰을 블루투스와 연결해놓으면, 자동으로 이 전화와 연결됩니다. 즉 보통 통화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다, 사적인 통화인 경우 이 전화기를 꺼내들면 스피커폰은 꺼지고 이 전화기로만 연결되지요.

냉장고도 있고~ 3년 이상 한 번도 안~ 써봤습니다.

뒷좌석엔 전동 측면 커튼도 있지요.

옵션 따라 직수입차 샀어도 고생은 전혀~ 하지 않았답니다.
차대번호 조회해서 신차 출고인 것부터 확인했고, 한성, 효성에 모두 등록하고 정식보다 더~ 알차게 무상 A/S를 받았지요.
단지 무상 A/S가 월드워런티는 2년이라 정식보다 1년 짧았고, 소모품 무상 교체가 안 되었지만 얼마 되지 않는 부분이구요.
좀 큰 돈 들어간 것은 무상 기한 끝나고 미숀 밸브바디가 고장 나 300 가까이 들었었지요.
조만간 마이비는 딸내미한테 인계하고, 다시 마이카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ㅎㅎ~^^
첫댓글 와우!! 자랑할만 하시네요~ ^^
너도나도 주장하는 풀옵이 아니라~ 진짜 풀옵에 가깝지요. ㅎㅎ
와~~~~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연비가 죽입니다~ 시내 주행만 하면 5km/L도 어려워요~! ㅎㅎ
마냥 부러웠는데 슬쩍 위로가 됩니다 ㅋ
좀 더 위로를~ 주차도 문제랍니다~! ㅎㅎ
구입하려고 했는데 마음 접었습니다~~
그럼 요~번엔 뽐뿌질로~ 0->100km가 마이비는 10.2초, 요 건 5.4초거든효~! ㅎㅎ
불을 지르시는군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제가 그런 능력이 되질 않아서요~~
하나 더

리밋 걸린 최고속이 250km인데, 그래봐야 RPM은 3000대 중반밖에 안
된답니다



우와~~
괜춘하지요? ㅎㅎ
굿~~옵션이 화려하네요...
달리 손 댈 곳이 없지요? 출고하자마자 휠만 19인치 AMG로 바꿨답니다. ㅎㅎ
이 정도 되니 비싼 값 하는 듯 해요 암튼 멋집니다!!!!
감가가 넘~ 심해요~! ㅎㅎ
너무 좋습니다^^~ 여기도 벤츠동호회인데.. 은퇴는 하지마세요^^
구경이야 해야지요~! 그런데... 하나~ 사세효~!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 갈쳐주지효~!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코맨드 프로그램을 한글판으로 업데이트했지요~! 마이비는 한글 지원 프로그램이 없답니다. ㅎㅎ
와~ 차 멋지네요.
저런기능들은 첨봐요. 신기하네요.
마이비는 한글이 안되는게 아쉬운데...
그런데 차대번호 조회해서 신차인지 어떻게 확인하죠?
센터는 물론 몇 군데 업체에선, 어떤 차의 Datacard를 차대번호로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갖고있지요. ㅎㅎ
멋진아버지. 최고예요.
그렇지도 않습니다. ㅎㅎ
아~ 마냥 부럽네요^^ 좋습니다~~
괜춘~하지요~? ㅎㅎ
감가많이 떨어지면 저에게 넘겨 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이제 놀부님의 diy는 볼수 없는건가요? 그래도 계속 남아서 글도 써주시고 가끔이라도 정모나 번개도 나와주세요
뵙고 싶습니다^^
이미 2년 전부터 점찍어놓고 차 바꾸기만 기다리는 분이 있거든요



모
더 이상 할 일이 있어야지요, 하지만 아직 블랙박스 안 
았고, 마지막 DIY는 번호판볼트가 될 거 같습니다. 이것도 사놓고 길이가 길어 잘라야해서 귀찮아 서랍에


구경은 계속 할 겁니다... 
혹 그분이 포기하고 다른차를 구매하신다면^^ 제가 중간에 포기할수도 있겠지만요...
어찌 되었던... 아직 diy는 남아있네요 다행입니다^^
주행거리가 이제 26,000km이고, 아직은 차를 바꿀 계획이 전혀
없어효

바꾼다 해도 모델 체인지 일정 상 2013년 이후의 일인데, 일단 돈이 있어야겠져


아 정말 적게 타셨네요 2~3년되신거 같은데요 차고에 보관^^ 알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보여라도 주세요직접^^
3년하고도 4개월 되었답니다~! ㅎㅎ
부럽네요...^^!! 15년뒤 S클래스 삽니다! ㅋㅋㅋ 풀풀체인지때요^^
그 때는 더~ 좋은 차가 나오지 않겠쎄효~! ㅎㅎ
나야 그렇다 치고... 그 때는
가님이나 세바스챤님 기력도


이햐~~~~~~~~~~~~~~~~~~~~~~~~~~~~~~~~~~~~~~~~~~~~~~~
다~ 장단이 있답니다~! ㅎㅎ
진정한 울트라 럭셔리 다이나믹 킹왕짱 세단이십니다 ㅎㅎ
독일 벤츠 홈피에서 보니, 요즘 나오는 나이트뷰어씨스트는 더~ 업그레이드되어 사람이 인식되면 그 부분에 사각표시가 뜨고 디스트로닉플러스도 기능이 훨씬 좋아진 거 같더군요. ㅎㅎ
놀부님 DIY 재미있고 유익하게 봐왔는데..... 그건 둘째치고, 차가 너무 부럽습니다 .... 나중에 50대가 되고나면 꼭 갖고 싶은 차입니다 ㅎㅎㅎ 40대에는 E클을. ^^
요런 거요~? ㅎㅎ
부럽고 축하드립니다...신입 회원으로 놀부님 DIY에 관심이 많았는데...아쉽습니다.
저도 어서 S클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ㅋㅋ
좋지효~! ㅎㅎ
놀부님의 좋은 DIY 솜씨를 발휘할 기회조차 주지않는 못된(?) 애마네요 ^^
과연
그럴까효
요
기도 이렇게 뜯어서
이렇게 비장의 무기를



